금융

수협은행 차기 행장에 김진균 수석부행장 내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2020-10-29 08:08:35

Sh수협은행 차기 행장에 현 김진균 수석부행장이 차기 은행장 후보로 내정됐다. [사진=수협은행]

 김진균 Sh수협은행 수석부행장이 차기 수협은행 행장으로 내정됐다.

수협은행은 지난 28일 수협은행 은행장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김진균 현 수협은행 수석부행장을 차기 은행장 후보로 단독 추천했다고 29일 밝혔다. 추후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이 확정된다.

김 부행장은 1963년 충남 부여 출생으로 논산 대건고와 충남대 수학과를 졸업했다. 1992년 수협중앙회에 입회한 후 압구정역지점장, 충청지역금융본부장, 경인지역금융본부장, 기업그룹 부행장 등을 거쳐 지난해 12월부터 경영전략그룹장을 맡아 왔다.

김 부행장은 수협의 특수성과 경영 이해를 갖춘 내부 출신 금융전문가로 알려졌다. 수협은행 측은 "수협은행의 경영 안정화와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추천 배경을 밝혔다.

김 부행장은 이동빈 현 수협은행장의 측근으로 꼽힌다. 이동빈 행장 취임 후 약 1년 만에 부행장으로 승진했고 지난 연말에는 수석부행장까지 올라섰다.

수협은행은 수협중앙회의 자회사로 수협중앙회가 수협은행 발행 주식 100%를 소유하고 있다. 공적자금을 지원받은 특성상 수협은행 행추위원은 기획재정부·해수부·금융위 추천 사외이사 3명,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 추천 2명 등 5명으로 구성된다. 최종 추천은 재적위원 3분의 2 이상이 찬성해야 한다.

김 수석부행장은 향후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된다. 임기는 2년이다.

한편 이동빈 수협은행행장은 공식 임기가 지난 24일 끝났으나 경영 공백이 없도록 후임이 임기를 시작할 때까지 행장직을 유지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하이닉스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증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경남은행
NH투자증권
보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부영그룹
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