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JT저축은행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VI금융투자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2020-10-30 16:01:54

매각액, 1000억원 중반 예상...금융위 대주주 적격성 심사 예정

JT저축은행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전문 금융투자사인 VI금융투자가 선정됐다. [사진=JT저축은행]

JT저축은행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전문 금융투자사인 VI금융투자가 선정됐다. 

30일 J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29일 이사회를 열어 계열사인 JT저축은행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VI금융투자를 선정하고,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J트러스트 측은 "이사회에서 가격 외에도 직원 고용 안정화, 장기투자 의지, 인수 후 사업 시너지 효과 등을 이유로 VI금융투자를 최종 선정했다"고 말했다.

VI금융투자는 국내에서 전문 금융투자 업무 외에도 국내외 선물·옵션 거래 등을 영위하고 있다. JT저축은행 인수 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해 매각 초기부터 적극적인 매입 의사를 밝혀온 것으로 알려졌다.

JT저축은행의 매각 절차는 향후 금융위원회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마무리될 예정이다. 앞서 J트러스트그룹은 2015년 SC저축은행을 인수해 JT저축은행으로 운영해왔다.

한편, J트러스트그룹은 2015년 1월 SC그룹으로부터 JT저축은행 지분 100%를 인수했다. J트러스트그룹이 JT저축은행을 매각한 것은 모기업이 진행 중인 인도네시아 해외사업의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KB희망부자
보령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부영그룹
기업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