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CU·현대홈쇼핑·롯데마트·현대렌탈케어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1-05 10:21:24

[사진=현대렌탈케어]

◆ 현대렌탈케어, 고양이 자동화장실 렌탈상품 출시…“펫용품 렌탈시장 진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고양이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생산하는 스타트업 ‘골골송작곡가’와 손잡고 고양이 자동화장실 ‘라비봇2’를 렌탈상품으로 독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반려동물(펫) 용품 렌탈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것이다. 현대렌탈케어는 내년 상반기까지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반려동물 전용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펫용품 렌탈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구상이다.
라비봇2는 고양이가 네모난 본체 안에 들어가 배변을 보면 자동으로 배설물을 처리해주는 제품이다. 본체 안에는 배설 베드, 배설물 분리기, 배설물 저장통, 모래 저장통이 들어 있다. 고양이가 본체 안 배설 베드에 용변을 보고 밖으로 나오면 동작 감지 센서가 이를 인식해 10분 뒤 배설물 분리기가 작동한다. 배설물 분리기에 달린 갈퀴가 배설물을 배설 베드에서 걸러내 배설물 저장통으로 밀어내는 방식이다. 배설 베드의 모래는 본체 상부에 설치된 모래 저장통에서 자동으로 보충해 준다. 또한 라비봇2는 ‘스마트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돼 있어 고객이 전용 모바일 앱(펄송)을 통해 고양이의 몸무게와 배설 주기 등의 건강 정보를 체크할 수 있다.

◆ "할인쿠폰도 구독하세요"…CU, 구독 쿠폰 서비스 론칭

CU가 매월 구독료를 지불하면 한 달 내내 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구독 쿠폰 서비스’를 이달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CU 구독 쿠폰 서비스는 고객이 할인 받고 싶은 카테고리의 월 구독료를 정기 결제하면 해당 카테고리의 할인쿠폰이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매월 발급되는 CU만의 구독 서비스다.
CU 구독 쿠폰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최대 30%라는 파격적인 할인율이다. 가령 GET아메리카노(HOT·ICE)의 월 구독료(2000원)를 정기 결제하면 고객에게 한달 동안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이 매월 발급되고 고객들은 이를 사용해 구매할 때마다(1일 1회) 3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달에 할인쿠폰을 구독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도시락, 샐러드 등 간편식사부터 마카롱, 커피 등 디저트까지 업계 최대 규모인 9개 카테고리의 총 110여가지 상품이다. 이 중 반복 구매율이 높은 GET커피와 생수는 연중 상시 할인쿠폰 발행 대상 품목이며, 그 외 카테고리는 고객 수요에 따라 매월 변경된다. 구독료는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 한 개 가격 수준으로 정기 결제 대신 한 달만 신청해 사용해보는 1회 결제도 가능하다. 카테고리 별로 할인율, 총 사용 횟수, 쿠폰 발급 수량은 상이하며 매월 변경되는 내용은 포켓CU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CU]

◆ 현대홈쇼핑, 이탈리아 웰빙간식 '미주라' 업계 단독 론칭

현대홈쇼핑은 오는 7일 새벽 1시10분부터 '영스타그램'에서 46년 전통의 이탈리아 웰빙 간식 '미주라(MISURA)'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영스타그램'은 현대홈쇼핑이 20~30대 고객을 겨냥해 기획한 '불금' 방송으로, 이들 젊은 세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미주라 4종 세트'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대표 인기 상품 '통밀 도넛츠(230g, 4입)'와 통밀 61% 함유로 바삭한 '통밀 비스켓(120g, 4입)', 과채 필링으로 상큼한 '비올라 통밀 크로와상(300g, 2입)',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웰빙 돌체센자 콘플레이크(350g, 2입)'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미주라는 이탈리아 내 웰빙 빵류 부문 점유율 1위(2019년 기준) 브랜드로, 저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유명하다.
 

[사진=현대홈쇼핑]

◆ 롯데마트, '최대 50% 할인에 반하다' 행사 개최

롯데마트가 ‘대한민국, 롯데마트 1+1과 최대50% 할인에 반하다’ 테마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전 점포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가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에 맞춰 준비한 행사로, 신선식품과 가공·생활 등 전 상품군을 최대 반값 및 1+1으로 선보인다. 특히 호주산과 미국산 소고기의 인기 부위를 파격 할인한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곡물 비육 척 아이롤(100g/냉장/호주산)’을 1620원에, ‘곡물 비육 불고기(100g/냉장/호주산)’를 1680원에, ‘냉동 LA갈비(100g/냉동/미국산)’를 1980원에 판매한다. 또한, 살의 탄성이 높고 단맛이 강해 킹크랩 중의 왕이라고 불리는 ‘러시아산 레드 킹크랩’ 10t을 준비해 오는 8일까지 100g당 6980원에 선보인다.
 

[자료=롯데마트]

◆ 카카오커머스, 빼빼로데이 이벤트·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11월 11일을 맞아 빼빼로데이 관련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선물하기가 준비한 이벤트 ‘너와 나의 짝꿍지수’는 레트로 감성을 적용한 것으로, 학창시절 친구들과 서로의 이름을 한 글자씩 번갈아 넣어 친밀도를 알아보는 ‘이름점’을 활용했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름을 넣으면 친밀도를 퍼센트로 알려줘 친구에게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재미요소를 더했다. 선물하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과 1+1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지난해 같은 시즌에 완판을 기록한 ‘톡별 때때로 초코스틱’ 오리지널·딸기쿠키·크런키 쿠키 3종과 함께 이디야, 몰티져스, 킷캣 등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초코스틱, 초콜릿 등으로 구성한 선물하기 단독 상품도 판매한다.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선물하기 추천탭 내에서는 80여 개 상품을 1+1 혜택으로도 만나 볼 수 있다.
 

[사진=카카오커머스]

◆ 신세계L&B, 공예작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

신세계L&B가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진행한 '세상의 모든 술과 함께하는, 어른들의 공예'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인사동 복합문화공간 코트(KOTE)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신세계L&B는 지난 8월 서울 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신당창작아케이드의 전∙현직 입주작가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 총 30여 팀이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술잔·테이블웨어·데코레이션·주류패키징 등 4개 부문의 작품 10점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은 흔들면 청아한 소리가 퍼지는 술잔, 와인잔을 거치할 수 있는 개인접시, 친환경 테이블보 등으로 수상팀들에게는 각각 300만원 씩 총 3000만원의 창작지원금을 지원했다. 신세계L&B는 예술가들이 자립할 수 있는 환경도 지원할 예정이다.
 

[자료=신세계L&B]

◆ 정관장 "빼빼로데이 선물로 '스틱형 홍삼'…프로모션 실시"

정관장은 공식쇼핑몰 '정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 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났다고 5일 밝혔다.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정관장에 따르면 지난해 빼빼로데이 직전에도 홍삼정 에브리타임 매출은 전년대비 75% 성장했다. 연령대별로는 2030세대 비중이 69%로 가장 높았으며, 여성의 구매비율이 73%로 남성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은 빼빼로데이에 에브리타임이 인기를 끌자 연인이나 친구들끼리 함께 나눠먹을 수 있도록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 2포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삼삼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정관장 공식쇼핑몰 정몰에서 ‘삼삼바 스페셜 에디션’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삼삼바 핫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GS25, 정부와 손잡고 여성 청소년 위한 ‘복지플랫폼’ 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이 정부지원금으로 여성용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이달부터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GS25가 결제서비스 도입으로 이번 지원사업에 동참하게 된 것은 1만 4000여개에 달하는 오프라인 플랫폼을 국가 지원으로 진행하는 여성청소년들의 위생용품 구매처로 활용하는데 뜻을 모았기 때문이다. 이번 결제서비스로 여성 청소년들은 ‘국민행복카드’와 ‘여주 안다미로카드’를 통해 바우처 형태로 지급받은 여성용품 정부지원금을 GS25에서 무기명으로 사용 가능하다.
국민행복카드는 전국 GS25에서, 여주 안다미로카드는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약 40여개 GS25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정부지원금을 받는 여성청소년들은 늦은 시간이나 공휴일에도 언제든지 집 근처 가까운 편의점 GS25에서 안심하고 여성용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일반카드와 구별이 어려운 복지카드를 통해 차별받거나 눈치보지 않고 직접 원하는 여성용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GS25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이자 복지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넷마블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보령
우리은행
미래에셋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lx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DB
하나증권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