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이마트24·CJ올리브영·네파·카카오프렌즈·롯데면세점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1-12 11:30:52

[사진=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 펫팸족 위한 민생 반려견패드 출시

이마트24가 첫 반려동물 용품 ‘민생 반려견패드’를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민생 반려견 패드는 40cm*50cm 규격의 배변 패드 100매가 들어있으며 판매가격은 6500원이다. 한 매당 65원 꼴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는 동일 스펙 상품 대비 높은 가성비가 특징이다. 이마트24가 반려동물 용품 개발에 나서게 된 것은 1인 가구 증가와 저출산·고령화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성호 이마트24 비식품팀 팀장은 “반려동물 양육인구 1000만명 시대가 도래하며 근거리 편의점에서도 반려동물 용품 구매가 활발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 필수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민생상품’의 콘셉트에 맞게 펫팸족의 수요가 높은 반려동물 용품을 중심으로 구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올리브영,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키워드는 '즉구'∙’대용량’

CJ올리브영이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해외 직구로 유명세를 탄 주요 건강 위생용품 매출은 전월 동기간 대비 5배 가까이 늘었다. 연중 해외 직구 수요가 가장 높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겨냥, 직구로만 만나볼 수 있던 각종 건강기능식품과 구강용품을 실속 있는 가격에 ‘즉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 직구 사이트 한국인 최다 리뷰 상품으로 입소문을 탄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 독일제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미네랄’ 등은 인기 상품 30위권 내에 모두 포함됐다. 대용량 상품들의 인기도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인기 상품 100위권 내엔 본품에 증정을 더한 기획 세트, 원 플러스 원(1+1) 등 각종 대용량 상품들이 두 개 중 하나꼴로 이름을 올렸다. 이들 비중은 전년 동기간 대비 27% 가까이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 침체 여파로 가격 대비 용량을 따지는 ‘가용비’와 실속, 편의성에 중점을 둔 안정적인 소비 패턴이 확대된 것으로 풀이된다.

◆ 카카오프렌즈, 2020 화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화이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15종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테마는 카카오프렌즈들이 전 세계로 선물을 배송하느라 바쁜 산타를 도와 일일 배송 도우미가 돼 크리스마스 선물 배달을 돕는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산타 모자를 쓰고 루돌프로 변신한 프렌즈 캐릭터 아트워크가 특징이다. 또한, 2020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하얀색과 파란색을 포인트 색상으로 사용해 화이트 크리스마스라는 테마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상품 구성은 인형, 스노우볼, 카드 등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인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 롯데면세점, 창립 40주년 사사 발간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사사(社史)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약 1년 반의 기획과 편찬 과정을 거쳐 완성한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기존 사사들의 편년체 형식의 역사 서술 방식에서 벗어나 롯데면세점 브랜드의 역사와 정통성, 비전을 아티스틱한 감성을 바탕으로 표현했다. 총 387페이지의 단행본으로 제작된 헤리티지북은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가치에 중점을 둔 헤리티지 파트(Heritage Part)와 면세점의 역사를 보여주는 히스토리 파트(History part)로 구성됐다.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디자인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인 ‘위너’를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이번 달 전국 국공립 도서관, 공공기관, 대학 도서관 등 430여곳에 배포 될 예정이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2천 원 할인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달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2000 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끈하고 영양가 높은 국물 메뉴로 원기회복을 하려는 고객층이 증가해 기획했다고 큰맘할매순대국 측은 전했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여기에 요기요 정기 구독 할인 서비스인 슈퍼클럽 가입자라면 3000원 추가 할인이 가능해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이번 혜택으로 고객들은 국내 대표 순댓국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 ‘뼈해장국’, ‘왕갈비탕’ 등 다양한 메뉴는 물론, 지난달 출시된 ‘큰맘 도시락’을 할인 가격에 누릴 수 있다.
 

[사진=bhc 제공]

◆ 네파 키즈, 겨울철 아이들 위한 헤비다운 3종 출시

네파 키즈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헤비다운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헤비다운 3종은 구스 충전재를 적용해 온도 변화에 취약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보온성을 극대화했고, 다운 생산 과정에서 안정성 및 동물 학대 여부를 확인하여 동물 복지를 준수한 제품으로 인증받은 RDS 인증을 마친 착한 제품이다. 우선, '그린란드 롱 다운자켓'은 편안하고 깔끔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조거 팬츠, 어글리 슈즈 등과 스타일링 하면 최근 MZ 세대들이 즐겨 입는 트렌디한 룩을 바로 완성할 수 있는 다운의 미니미 버전이라 해도 될 만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또, '레그노 롱 다운자켓'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풍성한 투톤컬러 에코퍼 트리밍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목 안쪽에 이중 카라와 소매에 이너커프스를 적용해 보온성을 더욱 강화했고, 밑단 사이드에는 트임을 넣어 긴 기장에도 불구하고 편하게 움직일 수 있어 야외활동에 용이하도록 디자인됐다. '에이스 다운자켓'은 여자 아이를 위한 다운자켓으로 러블리하고 깜찍한 느낌을 주는 파스텔 칼라감이 포인트다. 특히 귀여운 에코퍼 방울이 달려 있어 발랄하고 로맨틱한 겨울 느낌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준다.
 

[사진=네파 제공]

◆ 이디야커피, 고품격 ‘캡슐커피’ 3종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12일 처음으로 캡슐커피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 캡슐커피’는 ‘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의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디야커피랩의 품격 있는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디야 캡슐커피 중 ‘페르소나 블렌드’는 최적의 블렌딩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향미를 느낄 수 있다. ‘이디야 캡슐커피 3종’은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그동안 축적한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았다. 캡슐커피에 사용되는 원두는 올해 설립된 이디야커피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최첨단 공정을 거쳐 생산된다. 또한 맛과 향을 지키기 위해 특허받은 아로마 실링(Aroma Sealing)과 이중 캡슐 구조를 사용해 매장에서 갓 내린 에스프레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하이닉스
넷마블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보령
신한금융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하나증권
신한은행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KB증권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