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머스트잇·위메프·롯데마트·스파오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1-20 13:19:29

[사진=머스트잇 제공]

◆ 머스트잇, 남성 고객 구매 전년 대비 60% 증가

온라인 커머스 머스트잇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남성 고객 구매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여성 패션 시장과 달리, 남성 패션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1조 3000억여억원을 달성하며 꾸준히 성장했다. 머스트잇 남성 고객의 구매 건수 증가 추세는 주요 고객인 1030세대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특히 해당기간 10대 남성의 구매 건수 증가율은 73%로 가장 큰 폭을 기록했다. 20대 남성은 64%, 30대 남성은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머스트잇 전체 거래액에서 남성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57%로 절반이 넘는 점유율을 기록했다. 머스트잇은 자신을 가꾸는 데 과감한 소비도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명품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이 좁혀진 것을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고 자기 주도적 소비를 하는 남성 고객들이 의류나 신발뿐만 아니라 시계, 지갑, 액세서리 등의 잡화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 위메프X나인위시스, 22일 라이브 방송..환절기용 뷰티 상품 파격 판매

위메프는 뷰티 브랜드 나인위시스와 22일 저녁 8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환절기 필수 뷰티 아이템을 파격가에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방송에는 ‘영평TV’ 유튜브로 활약중인 개그우먼 이세영과 뷰티 전문 쇼호스트 세영이 출연, 나인위시스 인기 상품 파격 할인 소식을 전한다. 특히 신제품인 하이드라 앰플 2세대를 1+1로 판매한다. 2세대는 올리브영·겟잇뷰티 등에서 수분 라인 1위를 차지한 1세대 대비 성분과 용량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이 외에도 △VB 프리미엄 톤업크림 1+1 △하이드라 스킨 앰플 세럼 4종+하이드라 앰플크림 1종 세트 △프리미엄 톤업크림 2+2+썬 모이스처라이저 등을 함께 소개한다. 방송에서 선보이는 모든 상품은 최소 반값에서 최대 68%까지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10% 상품쿠폰, 10% 추가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한다. 방송은 위메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나인위시스 기획전 페이지, 나인위시스 공식 유튜브 채널 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위메프 제공]

◆ 롯데마트 "피부 건강과 보습 한번에 챙기세요"

롯데마트는 마시고 바르며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해빗(Hav’eat) 앰플 기획세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빗’은 자연으로부터 출발한 친환경 건강 라이프를 제안하는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 자체 브랜드(PB)이다. ‘해빗 앰플 기획세트’는 피부에 좋은 대표 성분으로 알려진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만들었으며, 마시는 앰플과 바르는 앰플을 함께 구성했다는 특징이 있다. 우선, 콜라겐 앰플 기획세트 중 마시는 콜라겐 앰플은 세계 1위 콜라겐 전문제조사의 원료를 사용해 앰플 1개로 콜라겐 2500mg 을 섭취할 수 있다. 바르는 콜라겐 앰플은 분자량이 가장 작은 것으로 알려진 생선 콜라겐을 사용했다. 또한 히알루론산 앰플 기획세트 중 마시는 앰플은 피부 보습 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식약처에서 인정 받았으며, 앰플 1개 당 240mg의 히알루론산을 섭취할 수 있다. 바르는 앰플은 3중 히알루론산을 사용해 피부 겉부터 속까지 흡수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김민주 롯데마트 건강기능식팀 MD는 “최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건강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 수요를 고려해 마시고 바르는 앰플 세트를 기획해 선보이니 기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시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 마켓컬리 "올해 인기 뷰티 상품은 ‘피부 진정’ 제품"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올해 뷰티 제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피부 진정 효능을 갖춘 스킨케어 제품의 인기가 크게 높아졌다고 20일 밝혔다. 뷰티 시장은 코로나 19 이후 새로운 트렌드가 떠오른 영역 중 하나로 꼽힌다. 일상이 되어버린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고민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피부 근본을 튼튼하게 관리해주는 스킨케어 제품의 중요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그 중에는 수분 함유량이 많거나 진정 효과 성분이 함유된 각종 진정 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11월 17일까지 마켓컬리의 뷰티 제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444% 증가했는데, 스킨케어 제품은 무려 909% 늘어나며 가장 큰 상승 폭을 기록했다.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작년은 바디케어 제품이 가장 인기였지만, 올해는 스킨케어 제품이 전체 판매량의 37%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스킨케어 중에는 가장 인기를 끈 상품은 마스크팩이다. 피부에 직접 영양을 공급해 빠른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스크팩 판매량은 작년보다 16배 이상 늘었다. 가장 인기 있는 마스크팩은 히알루로산, 워터겔 등의 성분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로 마스크팩 판매량의 33%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마켓컬리]

◆ 롯데리아, NCSI 수상 기념 '버거 2개 4200원' 프로모션

롯데리아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새우버거와 치킨버거를 함께 구매시 42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10연 연속 1위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기간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매장방문 시 할인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홈서비스 및 추가 할인 등 중복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모델로, 국내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한 자료를 바탕으로 선정하는 지수다.
 

[사진=롯데리아 제공]

◆ 롯데칠성음료 "추위 시작되며 온장음료 매출 쑥쑥"

20일 롯데칠성음료가 제품별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온장음료 판매량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전월 동기간 대비 세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온장음료는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 온장기계를 통해 데워져 따뜻하게 마실 수 있도록 캔, 병, 내열페트병에 담긴 RTD(Ready To Drink) 음료로 주로 꿀음료, 두유, 초콜릿음료, 커피 등이 인기다. 제품별로 ‘델몬트 허니레몬&배’ 판매량은 150%, ‘꿀홍삼’은 130%, ‘가나 초코라떼’는 200%가 증가했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판매되는 커피 브랜드 ‘칸타타’ 역시 온장 보관이 편한 NB(New Bottle)캔의 판매량이 40% 늘었다. 온장음료는 11월부터 2월까지 판매량이 연간 총 판매량 대비 꿀음료 65%, 초코음료 60%, 병두유 55%를 차지하는 등 한겨울에 판매량이 집중된다. 롯데칠성음료는 강추위가 이어지며 온장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온장음료의 판매처 확대에 나서는 등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 레어카인드 X 피치스, 'State Your RARE' 팝업 스토어 운영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브랜드 '레어카인드'(RAREKIND)가 자동차 스타일링 문화를 스트릿 패션에 녹여낸 '피치스'(Peaches.)와 함께 이달 19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 도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거 20일 밝혔다. 'State Your RARE' 컨셉인 이번 팝업 스토어는 각 분야에서 개성적인 문화를 선도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평범함을 강요하는 사회에 무한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준비됐다. 팝업 스토어에는 립스틱과 자동차를 매개로 레어카인드와 피치스의 모션 그래픽, 피치스의 튜닝 문화가 반영된 자동차 등이 전시된다. 방문 고객이 레어카인드 페이드 매트 립스틱을 활용해 진열된 거울에 세상을 향한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등 특별한 공간도 꾸려졌다. 레어카인드와 피치스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는 100세트 한정 후드티와 립스틱도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이랜드 스파오, '나 홀로 집에'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영화 '나 홀로 집에'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나 홀로 집에'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나 홀로 집에 체크 플란넨 잠옷 △나 홀로 집에 수면 잠옷 △나 홀로 집에 케빈 자가드 스웨터 등 영화 속 케빈이 입었던 의상을 재현해 선보인다. 겨울철에 입기 좋은 아이템들로 구성돼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미리 느낄 수 있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스파오닷컴에서 '나 홀로 집에' 에디션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케빈네 하우스 박스’와 ‘케빈 그립톡 세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스파오 강남점, 명동점, 타임스퀘어점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나홀로 집에' 체험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스파오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경남은행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증권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보령
부영그룹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이닉스
미래에셋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DB
lx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