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훈 기자
2020-11-30 16:04:11

[사진=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24일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현대오일뱅크 공장이 위치한 충남 서산시 대산읍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현대오일뱅크 임직원과 가족, 대산읍 주민 등 12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참여자 명단 관리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9회째를 맞은 올해 현대오일뱅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배추 3000포기 분량의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갔다. 김장에 사용한 배추, 무, 마늘 등 채소와 고춧가루, 젓갈 등 식재료는 모두 공장 인근 농어가에서 공수했다. 대산지역 농어민들이 한 해 동안 고생해 얻은 수확물과 현대오일뱅크 직원들의 정성이 한데 모인 지역 화합과 상생의 자리가 만들어졌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 홀몸 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는 김치와 함께 쌀 3000kg도 이웃과 나누기로 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현대오일뱅크는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매년 서산지역에서 생산되는 햅쌀 10억원 어치를 구매해 농가를 돕고 구매한 쌀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눠오고 있다. 또 삼길포 앞바다에 우럭 중간성어를 방류해 어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하나증권
신한금융
부영그룹
국민은행
보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넷마블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