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태영건설, 과천 흥행 열기 대구에서 잇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욱 기자
2020-11-30 16:18:48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 공급

[사진=태영건설]

입주민 삶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라이프스타일을 재정립하는 등 본질에 충실한 디자인을 주거공간에 적용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태영건설 행보가 눈길을 끈다.

‘단순성’, ‘일관성’, ‘직관성’이라는 디자인 원칙 3요소를 원칙으로 내세워 앞서 분양에 나선 태영건설은 창원 중동 유니시티와 전주 에코시티 등에 적극적인 ‘도시개발 프로젝트’를 통한 주거 트렌드 선도로 라이프스타일 에셋의 진수를 제시하며 주거 문화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태영건설의 주거 철학이 반영된 ‘과천 르센토 데시앙’은 실제로 ‘청약 대박’으로 이어졌다. 과천 르센토 데시앙은 394가구 모집에 총 18만여명의 청약자를 끌어 모으며 청약 열기를 더욱 뜨겁게 했다.

태영건설은 이러한 과천의 흥행 열기를 대구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최근 대구에서는 신규 분양단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KB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지난달 12일 기준 대구의 전세가격 전망지수는 144로 서울(141)보다도 높게 형성돼 있다. 특히 대구에서도 동대구 일대는 동대구역세권 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진행되고 있어 아파트 매매 및 전세가는 물론 분양가도 꾸준히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태영건설의 올해 마지막 분양 단지인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은 1순위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17.71대 1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2일 진행된 1순위 청약 결과 688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5235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되며 평균 경쟁률 7.61대 1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204가구 모집에 총 3613명의 청약자가 몰린 전용면적 84㎡A에서 나왔다.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451-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인 전용 59~84㎡ 860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에는 태영건설의 철학이 담긴 ‘데시앙 디자인 프리미엄10’이 적용돼 독창적인 주거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우선 단지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I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아파트로 계획했으며, 음성인식 월패드인 하이데시앙과 안면인식으로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호출되는 안면인식로비, 주차위치 인식시스템과 만·공차확인시스템, 각 동별 무인택배시스템, 미세먼지 CO2자동감지 환기시스템 등 타사 제품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태영건설은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을 통해 동대구 권역에서 보기 힘든 4베이 4룸 혁신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며, 여유로운 동간 거리와 쾌적한 단지 환경, 풍부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해 인근 단지들과 차별화를 꾀할 방침이다.

특히 단지는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설계돼 최근 주택 수요층으로 자리한 3040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적으로 초품아와 역세권 입지를 가진 곳은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은 입주 이후에도 수요가 꾸준히 늘어 일대 시세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동대구 일대 신규 분양 아파트 추이를 봤을 때 향후 6억원 이하 공급 가능성도 희박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은 우수한 주거입지에 들어서는 초품아 단지인데다가 태영건설의 주거 철학이 녹아 있어 높은 주거 가치와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대구지역에서 분양권 전매를 노린 투자자가 몰려 청약 당첨이 어려웠던 실수요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약을 마친 동대구 더 센트로 데시앙은 오는 12월 2~4일 3일 동안 정당계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동구 신암동 219-4번지에 위치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넷마블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KB증권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보령
미래에셋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대한통운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