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CGV·할리스커피·카카오쇼핑라이브·GS25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2-02 10:13:36

[사진=CGV]

◆ CGV, 12월 월간 클래식 카를로스 클라이버 & 빈 필하모닉 레전더리 콘서트 상영

CGV는 이달 월간 클래식 상영작으로 ‘레전더리 콘서트 : 카를로스 클라이버’를 선정,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골드클래스를 포함한 전국 16개 상영관에서 상영한다고 밝혔다. 카를로스 클라이버는 많은 음악가들에게 영감을 주며 존경을 받고 있는 전설적 지휘자다. 영국 음악 전문지 BBC 뮤직 매거진에서 2010년에 시행한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지휘자’를 묻는 설문조사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명지휘자 에리히 클라이버의 아들이기도 한 그는 타고난 음감과 뛰어난 리듬감, 풍부한 음악적 색채, 오케스트라 장악력, 유연하면서도 강인한 표현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의 스타성은 빈 필하모닉과 만나며 정점에 이르렀다. ‘레전더리 콘서트 : 카를로스 클라이버’ 공연은 클라이버와 빈 필하모닉의 앙상블이 최고조에 달했던 순간을 생생하게 포착한 역사적 기록이다. 1991년 공연을 디지털로 복원해 최고의 화질과 5.1 서라운드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예매는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 스텔라 아르투아, 연말 맞아 ‘홀리데이 기프트팩’ 출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기프트팩’ 2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홀리데이 기프트팩’은 소중한 사람들과 연말 홈파티에서 즐기기 좋은 스텔라 아르투아 750ml 대용량 병 제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750ml 병 제품과 함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 ‘챌리스’ 전용잔과 투명 ‘칠링백’이 각각 포함된 기프트팩 2종은 오는 3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된다. 스텔라 아르투아 750ml 병은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이다. 600년 전 벨기에 뢰벤에서 크리스마스 축배 맥주로 탄생한 당시 병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짙은 초록색 병에 스텔라 아르투아를 상징하는 별 문양과 샴페인처럼 코르크 마개가 적용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연말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기프트팩에 포함된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챌리스에는 라틴어로 별을 의미하는 ‘스텔라(Stella)’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으로 새겨져 있고, 반짝이는 눈꽃 이미지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탄생한 스텔라 아르투아의 상징적인 의미를 강조해 이번 홀리데이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스텔라 아르투아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스텔라 아르투아]

◆ 할리스커피, 겨울음료 구매하면 ‘아메리카노·프리퀀시·크라운’ 드려요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음료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을 맞아 할리스커피가 한 해 동안 받은 소비자들의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겨울 시즌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아메리카노(R) 한 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14일간 진행된다. 해당 멤버십 쿠폰은 할리스커피 앱 MY쿠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 겨울 시즌음료 결제 시 할리스커피 멤버십 제도인 ‘크라운’ 적립과 해리포터 콜라보 플래너북 및 스퀘어백을 얻을 수 있는 ‘시즌 프리퀀시’까지 동시에 적립된다. 겨울 시즌음료는 ‘오리온 밀크카라멜 마키아또’ ‘우리 고구마 라떼’ ‘윈터 벨지안 초코’ ‘제주 한라봉 감귤 스무디’ ‘제주 감귤 레몬그라스’ ‘홀리데이 뱅쇼’ 총 6가지다.
 

[사진=할리스커피 제공]

◆ 카카오쇼핑라이브, 왓챠·비비큐와 함께 방송 진행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오는 3일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왓챠’ 이용권, 5일 17시부터 18시 30분까지 BBQ(비비큐) 치킨 교환권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방송에는 개그맨 ‘김경식’과 연예인 ‘광희’가 각각 출연한다. 우선 3일에 진행되는 ‘왓챠 이용권’의 경우 개그맨 김경식이 출연해 ‘왓챠’를 통해 서비스되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방송들을 소개한다. 왓챠는 현재 약 8만 편의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며 국내외 영화, 국내 방송 콘텐츠, 해외 드라마는 물론 왓챠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왓챠는 이번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2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5일에는 연예인 광희가 출연해 비비큐 제품들을 가지고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방송에서는 최근 ‘네고왕’이란 유튜브 방송을 통해 광희가 직접 비비큐와 소통하며 만든 신메뉴들과 함께 비비큐의 스테디셀러 상품들을 광희 본인이 직접 등장해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쇼핑라이브 제공]

◆ 2주년 맞은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 투게더 …“매출·시청률 다 잡았다”

현대홈쇼핑은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가 올해 평균 시청률(AGB닐슨 조사, 올해 1월부터 11월 14일까지 기준)이 0.133%를 기록해 토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 사이에 방송되는 전체 TV홈쇼핑 중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왕톡이 방송되는 토요일 오전 8시에서 10시 사이는 TV홈쇼핑에서 매출과 시청률이 높아 홈쇼핑업계에선 ‘황금시간대’로 불린다. 오는 5일로 방송 2주년을 맞는 왕톡은 최근 1년간(19년 12월~20년 11월) 누적 주문액이 1,960억으로 집계돼 첫 1년(18년 12월~19년 11월) 누적 주문액 1,622억과 비교해 21% 신장했다. 이는 현대홈쇼핑의 전체 홈쇼핑 방송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매출 신장 폭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왕톡은 지난 2018년 12월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올 11월까지 일주일에 단 1회 방송으로 누적 주문액 3,580억원을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 단일 프로그램 가운데 최고 수준의 주문액을 기록하고 있다”며 “‘믿고 보는 왕언니’로 불리는 왕영은씨에 대한 고객들의 두터운 신뢰가 고스란히 드러난 결과”라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 '왕톡' 방송화면.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 GS25 30주년의 진심, 9000인분 떡국으로 나눈다

GS25는 2일 서울시 강남구 GS타워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해 ‘온택트(On-tact) 릴레이 떡국나눔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온라인 기부식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과 조윤성 사장을 비롯해 까리따스 방배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GS리테일의 공식봉사단 ‘GS나누미’ 지역거점팀 등이 참여해 전국적인 나눔의 첫 시작을 함께했다. 이를 시작으로 GS25는 한달간 GS리테일 공식봉사단 GS나누미를 통해 릴레이 떡국나눔을 시작한다.
전국 70여개의 GS나누미 중에서 GS25의 30주년을 의미하는 지역거점 30개 봉사단을 선발해 봉사단별 각 300인분씩 총 9000인분의 떡국나눔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서울과 경기도 수원시, 인천광역시, 대구광역시, 경상남도 창원시, 강원도 원주시, 전라북도 전주시 등 전국의 지역복지관 및 보육원에 GS나누미의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닿게 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나눔활동은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대면접촉이 어려워짐에 따라 정성스러운 한 끼 식사를 대접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밀키트(Meal-kit) ‘심플리쿡 떡국세트’를 최소한의 인원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GS25는 앞으로도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를 지양하고 꾸준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경영주와 함께하는 봉사와 나눔활동이 편의점 업계 사회공헌 선순환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사진=GS25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금융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보령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KB증권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