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스타벅스·GS25·카카오커머스·LG생활건강·오비맥주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2-03 13:23:04

[사진=스타벅스 제공]

◆ 스타벅스, 장애인 고용증진·인식개선 위한 ‘서울대치과병원점’ 오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세계 장애인의 날인 12월 3일 장애인 고용 증진과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서울 종로구 대학로101)을 오픈, 모두가 환영 받을 수 있는 편견 없는 제3의 공간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 매장의 장애인 고용률을 50% 이상으로 운영하며, 적극적인 장애인 파트너 고용을 통한 장애인 인식개선에 앞장선다. 또한 매장에 점자 메뉴판을 비치하고, 점자와 입체로 만든 지도인 촉지도를 매장 출입구 앞에 배치했다. 주문하는 곳을 비롯해 음료 받는 곳, 컨디먼트 바 등 매장 곳곳에 점자 안내 문구를 설치해 시각장애인의 이동을 배려했다.

◆ GS25, 완판된 '와인 홈텐딩 키트' 추가 출시

편의점 GS25가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지난달 27일에 선보인 캄파리홈텐딩키트 500세트가 출시 첫날에 모두 판매됐다고 3일 밝혔다. 캄파리홈텐딩키트는 이탈리아의 유명 칵테일용 희석주 '캄파리'를 포함한 4종의 칵테일용 주류와 집에서 칵테일을 만드는 도구 '홈텐딩' 6종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GS25는 홈텐딩키트가 14만5000원이라는 비교적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믹싱글라스, 지거, 스트레이너 등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고급 홈텐딩 도구가 포함돼 있어 집에서 칵테일을 즐기는 홈술족의 수요가 급격히 몰린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가 지난 7월 와인25플러스를 론칭 한 이후, 지난 5개월간 GS25의 전문 칵테일 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2% 폭증했다. 이를 반영해 선보인 홈텐딩키트가 하루 만에 완판되자 GS25는 동일한 상품을 추가로 200세트 더 확보해 3일 오후 3시부터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착순 판매키로 했다.
 

[사진=GS25 제공]

◆ "이제 카카오톡으로 ‘티파니’도 선물하세요"

카카오커머스는 세계적인 명품업체 ‘티파니(Tiffany & Co.)’가 현대백화점과 협업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지난 1일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티파니가 국내 온라인몰에 정식으로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커머스는 지난달 몽블랑에 이어 티파니까지, 글로벌 명품 브랜드 소싱을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명품·프레스티지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티파니의 선물하기 입점은 온라인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것이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뿐 아니라 티파니 오프라인 부티크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고객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이뤄졌다. 누구나 쉽게 매일 착용할 수 있는 특별한 주얼리를 만든다는 철학을 가진 티파니와 일상 대화 속에서 손쉽고 정성스러운 선물을 제공하는 선물하기가 만나 더욱더 특별한 명품 선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 LG생활건강,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이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에는 오휘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과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등 멀티로 활용 가능한 5색의 섀도우 팔레트가 홀리데이 시즌의 감성을 담은 레드 패키지에 함께 담겼다. 감성적 피부 과학 브랜드 오휘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은 고밀도의 소프트 포뮬러가 피부에 빈틈 없이 촘촘하게 밀착되는 스틱 타입의 파운데이션이다. 브러쉬까지 내장되어 있어 손끝 하나 대지 않는 언택트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F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입점

LF의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가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하며 본격 해외 고객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명동 소공동 본점 11층에 위치한 아떼 매장에서는 클렌징 케어 ‘어센틱 비타 클렌징 라인’, 탄력 관리 ‘더블 리프트 라인’, 고보습 관리 ‘하이드라 글라시에 라인’,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얼티밋 라인’, 자외선 차단 기능성의 ‘비건 릴리프 선 케어 라인’ 등의 스킨케어부터 립밤, 립스틱, 아이섀도, 마스카라, 브로우, 치크 등의 색조 메이크업 제품군에 이르기까지 아떼의 기술력과 진정성이 담긴 다양한 비건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론칭 1주년을 맞이한 아떼가 면세점으로 유통망을 확장하며 장기적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고객 신뢰도를 쌓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LF 제공]

◆ 11번가, 1년 간 온라인으로 자동차 1800대 판매

커머스 포털 11번가는 지난 1년간 11번가를 통해 계약·출고된 자동차 수가 1800대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일반 자동차 영업사원이 한달에 5대씩 1년에 60대의 차량을 판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영업사원 30명이 1년간 판매한 수준의 실적이다. 11번가는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상담을 신청하고 각 오프라인 대리점으로 연결해 본 계약과 차량 인도를 진행하는 방식을 통해 자동차 판매의 새로운 장을 열어왔다. 특히 11번가는 올해 쌍용자동차의 모든 출시 라인업의 온라인 프로모션과, 폭스바겐코리아의 모든 차종 구매상담 등 다양한 차종을 선보이면서 꾸준히 자동차 구매고객을 온라인으로 끌어들였다. 또한 라이브방송이라는 새로운 판매방식을 자동차 시장에 적용하기도 했다. 11번가는 내년 새해에는 라이브방송을 중심으로 자동차 브랜드들과의 협력을 이어가면서 신차 출시, 11번가 단독혜택 확대 등 구매 고객에게 매력적인 자동차 판매 시장을 열어간다는 계획이다.
 

[사진=11번가 제공]

◆ “카스 0.0 1만캔 쏩니다!” 오비맥주, 사연 공모

오비맥주가 3일부터 신제품 비알코올(Non-alcoholic) 음료 ‘카스 0.0’ 출시를 기념해 ‘스마트 초이스(Smart Choice)’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스마트 초이스’는 오리지널 맥주의 짜릿한 맛은 즐기고 싶지만 운동 전후, 다이어트,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알코올 음용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카스 0.0가 현명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알리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카스 0.0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제로생활’이라는 슬로건 아래 카스 0.0가 필요한 사연을 공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3일부터 오비맥주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카스 0.0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사연을 남기면 된다. 카스 0.0가 필요한 사연을 남긴 분들 중 417명을 선정해 총 1만캔을 증정한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 이디야커피, 크리스마스 한정판 기프트카드 출시

이디야커피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정판 기프트카드를 출시하고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는 트리 느낌의 디자인으로 2·3· 5만원권 3종으로 출시됐으며 전국 3000여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동시에 두 개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크리스마스 기프트카드’ 구매 후 매장에서 사용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이디야커피랩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증정한다. 이디야커피의 복합 커피문화공간 이디야커피랩에서는 베이커리 전문가들이 직접 프리미엄 디저트를 제작하는데 추첨에 당첨되면 스모키한 향미의 ‘바스크 치즈케이크’, 부드럽고 달콤한 ‘블랙쿠키 치즈케이크’, 촉촉한 ‘캐롯 케이크’ 3종 중 원하는 1종의 케이크를 배송 받을 수 있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 CJ올리브영, 화장품 시장에도 ‘야누스 소비’ 바람…특가·프리미엄에 지갑 연다

CJ올리브영이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6일까지 연말 결산 대규모 ‘올영세일’을 진행중인 가운데, 매출 중간집계 결과를 3일 공개했다. 이번 세일에서는 이른바 ‘야누스 소비’라 불리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불황 속 일상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수요로 특가 상품 매출이 증가한 한편,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에도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 우선 합리적인 가격뿐 아니라 원플러스원(1+1), 추가 증정 등으로 구성된 기획 상품 매출이 지난 세일 대비 32% 증가하며 가성비 구매 트렌드를 입증했다. 인기 상품 TOP50에서는 기획 상품이 순위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차별화된 상품 구성과 역대급 특가 혜택의 시너지 효과가 눈에 띄었다. 이와 대조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도 판매 호조를 보인 것이 특징이다. 나를 위한 소비에는 기꺼이 지출하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명품 시장이 호황을 누리는 것처럼, 화장품 시장에서도 이 같은 소비 트렌드가 나타나는 추세다. 이같은 분석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것으로, 지난 세일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다.
 

[사진=올리브영 제공]

◆ '아토베리어365 크림', 지난달 올리브영에서 1분당 1개씩 판매

에스트라는 ‘아토베리어365 크림’이 지난달 한 달 동안 올리브영에서 1분당 1개씩 팔린 것으로 집계된 데 이어 ‘2020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크림 부문 3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에스트라는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을 기념해 올리브영에서 대용량 ‘아토베리어 크림’ 기획세트를 6일까지 30% 할인, 6일 이후 30일까지는 25% 할인 된 가격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에스트라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KB증권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기업은행
보령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대원제약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