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애경·CJ오쇼핑·롯데칠성음료·풀무원·KT&G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0-12-09 09:55:37

[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 '플로우 비자 진정 클렌징 폼' 출시

애경산업 스킨 케어 브랜드 ‘FFLOW’(플로우)에서 진정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클렌징 할 수 있는 '비자 진정 클렌징 폼'(BIJA CALMING CLEASING FOAM) 을 출시했다. 6가지 성분으로 이루어진 플로우 카밍 케어 콤플렉스™와 비자 나무씨 오일을 담아 클렌징은 물론 피부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준다.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사진=CJ오쇼핑]


◆CJ오쇼핑, ‘계탄날’ 행사 100만 건 주문 돌파

CJ ENM 오쇼핑부문 ‘2020 계탄날’ 행사에 12월 첫 주에만 100만 건 이상의 고객 주문이 몰렸다. 주말에만 33만건의 주문이 몰리며 2020년 연중 최대 주말 매출을 기록했다. '계탄날'은 최대 50%의 적립금, 할인가 판매, 쿠폰 지급, 카드 즉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CJ오쇼핑 연중 최대 행사이다. 특히, 구매 금액의 50% 적립금을 지급하는 CJmall '반값 타임딜'은 온라인 카페와 커뮤니티 등에서 고객 자체 바이럴이 생길 정도로 호응도가 높았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격상이 발표됨에 따라 '집콕 힐링' 상품군/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보상쇼핑' 상품군/연말연시 선물 상품군을 갖춘 점이 고객 호응으로 이어졌다.
 

[사진=천호앤케어 제공]


◆천호엔케어, 베트남 ‘수 코리아(Xù Korea)’와 손잡고 동남아 시장 공략 나서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베트남 헬스·뷰티 제품 전문 유통기업인 ‘수 코리아(Xù Korea)’와 손잡고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천호엔케어는 지난 11월 29일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랜드마크81에서 수 코리아와 함께 브랜드 런칭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베트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천호엔케어는 이번 현지 유통기업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베트남에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는 한편, 현지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쇼핑라이브, 첫 일반인 시연모델 공개모집 진행

카카오커머스의 라이브 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일반인 시연모델 공개모집 이벤트 '일.인.자'를 진행한다. ‘일.인.자’는 ‘일반인 인싸 모이자’의 준말로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처음 진행하는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다. 모집 분야는 패션/뷰티/식품으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세 분야 중 하나에 속하는 아이템을 선정해 제품 소개, 시연, 나만의 팁 등을 포함한 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최종 일인자 3명은 내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상금 300만 원을 증정한다. 1차 심사에는 지원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가 평가 항목 중 하나로 반영되며, 2차 심사에서는 투표 점수가 100% 반영된다.
 

[사진=G마켓 제공]


◆G마켓 스마일배송, 10일 저녁 7시 첫 라이브방송 진행

G마켓 '스마일배송'이 12월 10일 저녁 7시 첫 라이브방송을 통해 메이크업 브랜드 '정샘물뷰티' 단독 구성 및 단독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K뷰티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직접 출연해 G마켓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는 '퀵 풀 메이크업 세트'를 활용한 메이크업 노하우를 시연할 예정이다.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플래그십 스토어 '정샘물 플롭스'에서 촬영이 진행되며, 실시간 시청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한다.
 

[사진=위메프 제공]


◆“70년대 가격보다 더 싸게”…위메프, 희망가격 프로젝트 1탄 공개

위메프가 고객이 원하는 가격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단순 할인특가를 넘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상품과 가격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위메프는 10일 단 하루 '희망가격 프로젝트' 1탄, '라떼는 말이야'를 오픈하고 인기 식품 4종을 70년대 추억 속 가격보다 더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희망가격 프로젝트’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고객이 희망하는 가격에 맞춰 소개하는 시리즈 기획전이다. 각 회차별 다른 콘셉트로 차별화된 가격 전략을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후 배달매출 늘었다...‘카카오톡 주문하기’ 매출 122.9%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조치에 GS25 카카오톡 주문하기 매출이 크게 늘었다. GS25가 이달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카카오톡 주문하기’ 실적을 살펴본 결과, 전국 5000점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한 11월 26일부터 12월 1일 대비, 매출과 주문건수가 각각 71.3%, 74.7% 늘었다. 이와 함께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기로 발표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서비스는 전주 같은 기간(11/29~12/1)대비 매출이 122.9%, 주문건수가 129.5% 증가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 얄피만두, 닐슨 동아시아 최고 혁신제품 선정

풀무원 얄피만두가 국내 만두시장 트렌드를 선도한 혁신제품으로 평가받았다. 풀무원식품은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가 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이 발표한 '2020 동아시아 FMCG 최고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닐슨은 '얄피만두'를 왕만두, 왕교자, 딤섬 등 여러 형태의 냉동만두 제품들이 가진 장점들을 다 갖추고 내용물(만두소)도 풍부해 보이는 '맛있는 만두'로 평가했다. 
 

[사진=KT&G 제공]


◆KT&G,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 특허청장상 수상

KT&G가 지난 8일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가 주관하는 '올해의 지식재산경영기업' 시상식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기업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반영함으로써 국가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KT&G는 특허 등 지식재산의 창출과 권리화, 지식재산부서 관리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 한정판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겨울스페셜 패키지'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겨울 시즌을 맞아 연말연시의 설렘과 행복을 담은 한정판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겨울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RTD 커피 브랜드 '칸타타'에 새로움과 재미를 더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2016년부터 매 겨울 시즌에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으로, 올해 5번째로 출시됐다. 이번 칸타타 겨울 패키지는 추운 겨울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듯한 느낌을 살린 '니팅(knitting, 뜨개질) 스타일'로 디자인 되었으며, 대용량 RTD 페트병 커피 브랜드인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 라떼, 스위트블랙 총 3종에 적용된다.
 

[사진=CJ그룹]


◆CJ그룹, '오벤터스(O! VentUs)' 데모데이 성황리에 마쳐

CJ는 지난 8일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 <2020 CJ O!VentUs Demoday>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CJ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차별화된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오벤터스'는 CJ그룹이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주요 계열사와 함께 발굴/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2020 아로마티카 베스트 어워즈' 시작… 전 품목 40% 할인

아로마티카가 연말을 맞아 아로마티카의 전 제품을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 '2020 아로마티카 베스트 어워즈' 행사를 진행한다. '2020 아로마티카 베스트 어워즈'는 올 한해 아로마티카에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보여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일 년에 단 한번, 전 제품 대상으로 최대 할인과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이번 행사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아로마티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최대 50% 할인 행사와 타임딜 이벤트, 주말 추가 세일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GS샵 제공]


◆"올 한해 가장 사랑 받은 건강식품만 다시 만나요" GS샵, '헬스 어워즈' 특집방송 진행

GS샵이 오는 11일(금) 오전 7시 15분부터 '헬스 어워즈' 건강식품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11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헬스 어워즈' 건강식품 특집방송에서는 올 한해 가장 사랑 받은 건강식품 8종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 ‘종근당건강 알티지 오메가3’(7시 15분) 방송을 시작으로 △ ‘프롬바이오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9시 25분), △ ‘종근당건강 락토핏 유산균’(10시 35분), △ ‘크릴56 오일’(15시 40분), △ ‘오미희 빨간스캔들’(17시 35분), △ ‘정관정 홍삼정 마일드센스’(19시 35분), △ ‘비에날씬 프로 다이어트 유산균’(20시 40분), △ ‘에버콜라겐 인앤업플러스’(21시 40분) 등 총 8종의 건강식품에 대한 특집방송이 진행된다.
 

[사진=CJ CGV 제공]


◆CGV, <이루마 데뷔 20주년 언택트콘서트–River Flows> 생중계

CGV가 12월 20일 오후 1시에 진행되는 <이루마 데뷔 20주년 언택트콘서트-River Flows>를 극장에서 실시간 생중계한다. 이루마는 내년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2001년 5월 Love Scene 앨범을 통해 데뷔한 후 음반 활동, 콘서트, 라디오 DJ, 작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CGV는 올겨울 이루마의 공연을 언택트 콘서트 형태로 대형 스크린과 고퀄리티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20일 오후 1시부터 100분간 생중계되는 <이루마 데뷔 20주년 언택트콘서트-River Flows>는 CGV강남을 비롯한 전국 35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티켓 가격은 3만 3천원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설화수, 2020년 설화문화전 개최

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오는 12월 11일, 14번째 설화문화전 <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을 개최한다. 2020년 설화문화전 <창, 전통과 현대의 중첩>은 도심 속의 ‘창’인 미디어 월을 매개로 전통과 현대를 이어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옛 선조들이 집에 앉아 창을 통해 수없이 변하는 풍경을 즐겼던 것처럼, ‘한국적 아름다움’을 한국의 뛰어난 미디어아트 기술을 접목해 선보일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증권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보령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부영그룹
신한금융
국민은행
KB증권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