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당근마켓·애경·위메프·스쿨푸드·KT&G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2-11 11:54:16

[사진=당근마켓 제공]

◆ 당근마켓, ‘채팅 메시지별 신고’ 기능 도입

당근마켓이 건강한 소통 문화와 안전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채팅 메시지 신고’ 기능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채팅 메시지 신고’ 기능은 당근채팅 상대방으로부터 부적절한 메시지를 받은 경우 해당 메시지를 즉시 신고하는 기능이다. 욕설이나 혐오발언, 성희롱, 음란성 메시지, 불법거래를 유도하는 메시지 등을 받았을 때 해당 말풍선을 길게 누르면 메시지별 신고가 가능하다. 채팅 메시지별 신고 도입으로 대화 내용 중 부적절한 발언 등 문제시되는 정확한 지점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지고, 더욱 촘촘하고 강력한 신고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애경 ‘바세린 핸드워시’ 출시

애경산업의 바디케어 브랜드 ‘바세린’(VASELINE)에서 건조해진 손의 보습 케어를 위한 ‘바세린 핸드워시’(VASELINE HAND WASH)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바세린 핸드워시는 보습 성분인 바세린 모이스처 3 COMPLEX가 함유되어 보습 관리 및 수분 손실을 방지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바세린 모이스처 3 COMPLEX는 고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 비타민E, 히알루론산을 함유했다. 특히 단백질 성분인 케라틴을 담아 거칠어진 손과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케어가 가능하며, 꿀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한 손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애경 제공]

◆ 위메프, 초특가 212원부터..12월 12일 단 하루 ‘1212데이’

위메프는 오는 12일 특가데이 ‘1212데이’를 진행, 끝자리 12원 초특가 상품 700여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간 석류즙 1팩 212원, 강아지 수제간식 1012원 등을 포함한 1212데이 전 상품(일부 가구 제외)을 무료로 배송한다. 행사가 시작되는 12일 0시부터 하루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시간대별 10개씩 60개 타임딜 상품을 공개한다. 1212데이 타임딜은 겨울시즌 상품 및 홈파티 필수템 등 카테고리 MD들이 엄선한 주력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UGIZ 경량패딩 조끼 1만1212원 △컬럼비아 롱패딩 9만1212원 △타미힐피거 터틀넥 스웨터 4만1212원 △이메텍 프리미엄 전기요 4만1212원 △라퀴진 무쇠 주물 냄비 18cm+양손 프라이팬 26cm 5만1212원 △시카고피자 리얼 베이컨포테이토 1+1 9012원 △코렐 곰돌이푸 원형 2인 홈세트(9P) 7만1212원 등이다.
 

[사진=위메프 제공]

◆ 스쿨푸드, '랜선 송년회' 이벤트 개최

스쿨푸드가 슬기로운 연말을 보낼 수 있는 랜선 송년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랜선 송년회 이벤트는 심각해진 코로라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스쿨푸드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온라인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스쿨푸드 랜선 송년회 이벤트는 평소 스쿨푸드를 자주 이용하고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스쿨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랜선 송년회를 하고 싶은 사연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5팀을 선발하여 40만원 상당의 스쿨푸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사진=스쿨푸드 제공]

◆ 오비맥주, ‘카스 0.0’ 쿠팡 판매 7일 만에 초도 물량 완판

오비맥주의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가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의 신호탄을 알렸다. 11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지난 달 26일 쿠팡에 입점한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는 판매 시작 7일 만에 초도 물량 5,282 박스 완판을 기록했다. 오비맥주는 일시 품절 사태를 일으킨 카스 0.0 추가 수량을 공급해 10일부터 정상 판매를 재개했다. 쿠팡을 통해 판매되는 카스 0.0는 330ml 캔 제품으로 1박스(24캔)에 15,600원이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카스 0.0의 매력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 LF 보리보리, ‘겨울 스타일링 TIP’ 기획전·라방 진행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아이들 선물용으로 추천하는 겨울 아동복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5일간 뮤뮤앤바바의 이번 F/W 시즌 인기 아이템을 최대 80% 세일한다. 뮤뮤앤바바는 보리보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브랜드로 독특한 핏과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동복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행사상품으로는 올 겨울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뽀글이 아우터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2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한 리버시블 양털 덤블코트와 한겨울에도 입을 수 있는 트리밍 양털코트는 각각 4만원대로 살 수 있다. 또한 11일 오전 11시부터는 보리보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뮤뮤앤바바가 제안하는 우리 아이 겨울 원피스와 아우터 코디 팁’을 주제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투웨이 양털 코트, 누빔 패딩점퍼, 밍크 기모 원피스 등 6종을 선보인다. 기존 판매가에서 최대 40% 추가 할인된 2~4만원대로 판매한다.

◆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2기 모집

KT&G가 전국 13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2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내년 1월 24일까지며, 서류심사와 면접 평가를 모두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내년 3월부터 6월까지 ‘상상프렌즈’ 12기 활동을 하게 된다. 선발 및 활동은 전국 13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상상프렌즈’ 12기로 선발된 대학생 195명은 4개월간 13개 지역 본부로 나누어져 각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실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학생들에게는 매달 20만원의 활동비와 콘텐츠 제작비용이 지원된다.
 

[사진=KT&G 제공]



◆ KGC인삼공사, '웹어워드코리아 2020'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KGC인삼공사가 지난 10일 열린 ‘제 17회 웹어워드코리아 2020' 시상식에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 전문 평가위원단이 올해 국내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평가해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시상식이다. KGC인삼공사는 올해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미래를 혁신적으로 만들어가는 기업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였다. 다양한 디지털 기술로 전 세계 방문자들이 온라인에서 쉽고 재미있게 기업정보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상을 수상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 이베이코리아, 일렉트로룩스코리아와 업무제휴협약 체결

이베이코리아가 100년 역사의 스웨덴 브랜드 일렉트로룩스와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협약 체결을 통해 이베이코리아는 유럽 1위 가전 브랜드 일렉트로룩스의 신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일렉트로룩스 본사에서만 유통되고 있는 가전 제품의 액세서리류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에서 독점 판매한다. 또한 일렉트로룩스의 다양한 제품을 이베이코리아의 익일-묶음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과 연계하는 한편,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 밖에도 양 사는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면서,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 갈 계획이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 카카오커머스,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에 10억 원 기부

카카오커머스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재단에 보호종료아동을 지원을 위한 기부금 10억 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이용자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의 소외된 곳에 되돌려주고자 진행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선물’의 의미를 살려 새 출발을 앞두고 격려와 응원이 필요한 보호종료아동의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기업은행
DB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대한통운
대원제약
미래에셋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증권
우리은행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보령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