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G마켓·위메프·스타벅스·오비맥주·GS25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2-22 13:38:42

[사진=G마켓 글로벌샵 제공]

◆ G마켓 글로벌샵, 첫 웹드라마 ‘들어가도 될까요(Can I Step In)’ 론칭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첫 웹드라마를 제작해 선보이며 글로벌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3일 첫 방영되는 웹드라마 ‘들어가도 될까요(Can I Step In)’는 5명의 남자들만 살고 있는 집에 여주인공이 함께 살게 되며 펼쳐지는 좌충우돌 동거 스토리를 그린다. 엠넷의 보이그룹 경연 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에 출연한 KPOP 아이돌 '온앤오프(ONF)'와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에서 임유나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황보름별'이 출연한다. ‘Can I Step In’은 총 10부작으로,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에서 방영한다. 본편에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은 21일 기준 조회수 133만회를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카카오쇼핑라이브,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

카카오커머스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22일 제과제빵 브랜드 ‘SPC그룹’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카카오쇼핑라이브가 SPC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상품은 SPC 그룹의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환권으로, 해당 방송에서는 케이크 교환권 외에도 크리스마스 굿즈, 홈파티 관련 유익한 정보도 소개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는 크리스마스에 주로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익숙했던 고객들이 올해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에서 홈파티를 열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해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
 

[사진=카카오쇼핑라이브 제공]

◆ 2030 은 부드러움, 4050은 묵직함에 끌린다…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맞춤 주문 인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해 1월부터 12월 중순까지 에스프레소 음료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블론드 에스프레소 및 디카페인 원두를 선택하는 고객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지난해 4월 론칭 이후 올해 들어 판매량이 6배에 달하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로스팅 시간을 반으로 줄인 원두가 지닌 금빛의 밝고 경쾌한 색상에서 영감을 받아 이름을 붙인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원두의 달콤하고 견과류 같은 향을 살려냄으로써 보다 섬세한 커피 풍미를 구사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구매 성향을 살펴보면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 열 잔 중 7잔을 MZ 세대인 20~30대가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40대 이상 연령층은 블론드 에스프레소에 비해서 기본적인 에스프레소 음료의 구매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 위메프, 구글·넥슨과 업계 최초 ‘게임 라이브 커머스’

위메프(이커머스), 구글(플랫폼), 넥슨(게임) 등 모바일 대표기업들이 합작한 업계 최초 게임 라이브 커머스가 탄생한다. 위메프는 22~23일 구글, 넥슨과 함께 게임 라이브 방송 ‘WE-STAR Christmas’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는 라이브방송과 판매, 구글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의 추가 혜택 제공, 넥슨은 인기 게임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회사별 플랫폼 분야를 담당한다. 이 기간 위메프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매한 고객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람의나라: 연’, ‘메이플스토리M’, ‘FIFA 모바일’ 등 넥슨의 대표 모바일게임 아이템을 받는다. 라이브 방송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22일 오후 9시 △메이플스토리M 22일 오후 11시 △FIFA 모바일 23일 오후 9시 △바람의나라: 연 23일 오후 11시 순으로 진행한다. 프로게이머 문호준과 게임 스트리머 노돌리, 팡이요, 두치와뿌꾸 등이 출연해 각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게임 운영 꿀팁 등을 소개한다. 방송은 위메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위메프 제공]

◆ CJ올리브영, 22일부터 매장 입장 인원 관리...”안전한 생필품 구매 환경 마련”

CJ올리브영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매장 입장 인원 관리 조치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매장 입장 인원 관리는 22일 명동과 강남 플래그십 등 대형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기준은 시설 면적 8제곱미터(㎡) 당 1명으로,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의 중점관리시설인 식당의 운영 기준과 같은 수준이다. 올리브영 매장이 일반관리시설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이는 강력한 예방 조치다. 올리브영은 매장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연출물을 출입문에 부착해 적극 알릴 계획이다.
 

[사진=올리브영 제공]

◆ 현대백화점, 첫 비대면 연말에 ‘더현대닷컴’ 선물 주문 급증

현대백화점은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의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더현대닷컴’ 전체 주문 건수 신장률(32%)의 10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특히, 전체 주문 건수 가운데 연말 수요가 높은 상품군의 비중이 지난해와 비교해 크게 높아졌다. 샤넬·클라란스·디올·록시땅 등 수입화장품의 선물 주문 비중은 52.8%로 지난해(28.9%)보다 두 배 가까이 늘었고, 유아동 상품군 선물 비중도 17.4%로 지난해(11.1%)와 비교해 1.5배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닷컴 선물서비스 주문량 증가에는 올 초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 맞는 연말인데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송년회 등 모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를 대신해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 하프클럽, ‘연말 선물’ 페라가모 시계 라이브방송 진행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이 22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 선물로 추천하는 명품 브랜드 페라가모의 손목시계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방송은 저녁 6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하프클럽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페라가모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방송을 기념해 22일 하루 동안 라이브 상품 12종을 비롯한 남녀 손목시계 43종을 최대 40% 세일한다. 이날 하프클럽의 라방 특가 행사 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죽 스트랩, 메탈 소재 등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30만원대 특가 상품부터 110만원대 프리미엄 아이템까지 가격대를 폭넓게 준비했다.

◆ 오비맥주, “재활용품 수거 어르신들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오비맥주가 21일 보건복지부 위탁기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약 1600만원 상당의 방한용품 꾸러미를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오비맥주 본사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각각 비대면 사진 촬영 방식으로 실시했다. 방한용품 꾸러미는 전기요와 겨울장갑, 넥워머, 방한 귀마개, 수면양말 등으로 구성됐다. 매서운 한파에도 생계를 위해 재활용품을 수거하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어르신 350분께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 GS25, 내장산 새송이 사용한 도시락 선보여

GS25가 지역 특산물 장성 새송이버섯을 사용한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 3탄 ‘내장산새송이떡갈비’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관광지로 여행을 하고 싶고, 현지 음식을 즐기고는 싶으나 직접 갈수 없는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관광객 감소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이 있는 농가 지원을 위해 지역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국립공원 도시락’을 지난 10월부터 시리즈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국립공원 도시락 3탄 ‘내장산새송이떡갈비’도시락은 내장산 인근 장성에서 재배한 새송이 버섯을 사용한다. 주 식재료 떡갈비는 기존보다 맛과 식감을 향상시킨 두툼한 고품질 CJ떡갈비를 사용했으며, 반찬은 닭갈비와 미니만두튀김, 브로콜리, 계란말이, 백볶음김치로 구성했다. 계란말이는 특색있게 하트 모양으로 성형해 보는 재미, 먹는 재미도 함께 제공 한다.
 

[사진=GS25 제공]

◆ 푸마X마이클 라우, 세 번째 협업 스웨이드 공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마이클 라우(Michael Lau)와 함께한 스웨이드 슈즈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푸마와 마이클 라우의 만남 역시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번이 세 번째 협업으로, 앞서 2017년에 ‘샘플 스웨이드‘를, 2018년에는 푸마 스웨이드 50주년을 기념해 함께 작업한 바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푸마 X 마이클 라우 스웨이드 빈티지(PUMA x Michael Lau SUEDE VTG)는 첫 번째 협업 슈즈였던 샘플 스웨이드에서 영감을 받아 재탄생 시켰다. 마치 미완성인 듯한 느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폼 스트라이프(신발의 옆선 무늬)나 설포, 슈레이스 홀 등 곳곳에 지그재그 마감으로 디테일을 강조했다. 아웃솔 부분 역시 키치한 질감 표현을 더해 빈티지한 느낌을 구현했다. 포피 레드와 레드 플럼 2종류의 레드 컬러 배합을 좌우가 다르게 적용해 한층 특별함을 더했다.
 

[사진=푸마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신한금융
KB희망부자
보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증권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