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쿠팡,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2-24 09:21:46

'로켓와우' 회원 대상으로 무료로 서비스 제공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출시한 아마존과 유사한 행보

[사진=쿠팡플레이 캡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쿠팡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로 사업영역을 넓혔다.

쿠팡은 24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영화를나 TV시리즈 등 국내외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OTT 서비스다.

쿠팡은 기존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쿠팡플레이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로켓배송으로 구축한 고객층을 OTT 영역까지 연계해 '쿠팡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쿠팡플레이는 영화와 드라마 외에도 시사교양, 어학, 입시 강좌 등으로 카테고리를 다양화했다. 추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TV 시리즈, 교육형 뉴스 콘텐츠 등 다른 OTT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쿠팡의 이같은 행보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1위 업체인 미국 아마존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마존도 미국 이커머스 시장을 장악한 이후 지난 2011년 OTT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출시한 바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은 독창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나증권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KB증권
DB
보령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국민은행
기업은행
넷마블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