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이베이코리아·GS25·스타벅스·현대백화점·롯데하이마트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2-31 14:03:27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 이베이코리아, 새해결심 상품 모은 ‘다짐했 소’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옥션은 1월 1일부터 31일까지 ‘새해에는 꼭 이루기로 다짐했소’ 프로모션을 열고 초등교과, 어학, 자기계발 관련 상품을 최대 68%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대 15% 카드사 할인 혜택도 있다. 5개 카드사(스마일·현대·KB국민·신한·삼성) 중 하나의 카드를 이용해 3000원 이상 행사 상품을 구입할 경우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된다. 카드사 할인쿠폰은 ID 당 매일 5회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판매 상품은 성인 어학, 유아동 학습, 자기계발 등 테마별로 총 30여종을 준비했다. 추천 상품으로 G마켓에서는 ‘로제타스톤 24개 언어 무제한 이용권’을 25% 할인해 18만원대에, 옥션에서는 ‘소원영어 NEW토탈평생패키지’를 옥션 단독으로 51% 할인해 7만9800원에, ‘스피킹맥스 올인원 패키지’는 47만8000원에 판매한다.

◆ GS25, 롯데제과와 '말랑이 캐릭터' 활용한 전략적 제휴 추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롯데제과와 손잡고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흰 소의 해를 맞아 국민간식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와 컬래버레이션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GS25는 하얀 얼룩송아지 ‘말랑이’가 2021년을 대표하는 친근한 캐릭터로서 고객에게 희망찬 새해의 기운을 전하고 즐거움과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 고객들은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디저트, 과자, 위생용품 등 식품과 비식품 카테고리에 걸친 총 15종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말랑카우 그랜드야쿠르트 딸기맛’을 시작으로 ‘말랑카우 밀크에이드’, ‘말랑카우 화이트초코라떼’, ‘말랑카우 밀크카우아이스크림’에 이어, ‘말랑카우볼’, ‘말랑카우 순우유케이크’, ‘말랑카우 물티슈’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예정이다. 더불어 말랑이의 캐릭터와 콘셉트를 활용해 간편하게 식사와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등 프레시푸드(Fresh Food) 기획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GS25 제공]

◆ 현대백화점, 라방으로 '레고' 2021년 신상품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이 내년 1월 4일 '레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레고'를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하는 것은 유통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방송은 1월 4일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현대H몰' 모바일 앱 내 '쇼핑라이브' 코너를 통해 진행되며, 방송은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U-PLEX) 지하1층 레고 공식 매장(LCS, LEGO Certified Store)에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내년 1월 1일 출시 예정인 신상품 6종을 비롯해 지난달 출시된 콜로세움까지 총 7종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해리포터 호그와트 마법책-변신술 수업 4만4,900원, 꽃다발 7만4,900원, 경찰서 23만9,900원 등으로 각각 50~100개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특히 레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내년 1월 1일에 맞춰 출시하는 신상품들의 언박싱(unboxing, 제품 개봉기) 콘텐츠와 조립후 완성된 모습을 공개한다.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 스타벅스, 건강한 새해 메시지 담은 통곡물 담긴 '홀 그레인 오트 라떼' 출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2021년 1월 1일 신축년 새해를 맞아 건강하고 활기찬 새해 시작을 염원하며 ‘홀 그레인 오트 라떼’를 비롯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5종, MD 상품 26종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몸에 좋은 통곡물이 가득 담긴 ‘홀 그레인 오트 라떼’와 ‘홀 그레인 오트 블렌디드’를 선보인다. ‘홀 그레인 오트 라떼’는 귀리, 현미, 보리, 흑미, 백태, 검정콩, 검정깨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곡물을 담은 오트밀크에 백앙금으로 달콤한 맛을 표현한 음료로, 든든한 한끼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얼음이 갈린 블렌디드 음료인 ‘홀 그레인 오트 블렌디드’는 흑임자 찹쌀떡이 함께 블렌딩되어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떡의 식감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달콤 고소한 두 가지의 오트 음료를 통해 지난해 힘들었던 기억은 털어내고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 출발을 기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사진=스타벅스 제공]

◆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아듀 2020 ‘카운트다운 세일’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31일 온라인쇼핑몰에서 ‘카운트다운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년 올 한해 인기 끌었던 가전 제품을 특가로 준비해 최대 1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 LG전자 그램 노트북 등 IT가전부터 LG전자 스탠드형 김치냉장고(327L), 삼성전자 드럼세탁기(19KG) 등 대형 가전까지 올 한해 인기였던 상품을 모아 특가로 준비했다. 행사 카드를 활용하면 12월 중 최대 혜택을 제공해 결제금액의 15%를 최대 12만원까지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내년 1월에는 ‘빅 하트세일’과 ‘삼성 세일 페스타’, 신축년 기념 ‘어소오소 2021’ 경품 이벤트도 선보여 풍성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 배민 "연매출 3억 이하 업주에 광고비 등 최대 15만원 환급"

배달의민족(배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소상공인을 돕는다고 31일 밝혔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입점 업소 가운데 연간 매출 규모가 3억원 이하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이달 1개월치 울트라콜 광고비, 오픈리스트·배민라이더스 중개이용료 등의 50%를 환급해준다. 별도의 신청 절차는 없으며 환급액은 다음달 마지막 정산일에 업주 계좌로 입금된다. 업주당 최대 환급액은 15만원이다. 이번 환급으로 약 14만개의 업소에 총 111억원이 지원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우아한형제들은 코로나19 정책자금 대출 이자 가운데 50%를 지원하는 사업 대상을 배민 입점 업주에서 국내 외식업 자영업자 전체로 대폭 확대했다. 이 지원금은 올해 2월 우아한형제들이 조성한 50억원 규모의 기금에서 쓰인다.

◆ 죽이야기, 메가랩과‘마이크로바이옴’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죽이야기와 메가랩이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군 유전체) 관련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속 미생물 관련 정보를 광범위하게 뜻하는 미생물군 유전체로, 최근 건강 관련 바이오 연구 분야로 큰 주목을 받는 산업이다. 죽이야기와 메가랩은 메가랩이 보유한 특허 수탁균주 마이크로바이옴 13종과 특허 유산균, 죽이야기의 죽 제조 노하우를 결합한 ‘건강한 죽’에 대한 연구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유산균들은 높은 온도에서 사멸하지만 메가랩이 보유한 특허 기술은 고온에서 생존 가능한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죽의 높은 온도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이번 사업 제휴의 핵심은 10여년의 연구 끝에 성공한 1세대 특허 씨앗균주의 액상화 기술로, 이를 통해 죽과 마이크로바이옴이 결합한 건강한 죽의 제품화가 전망된다. 특허 씨앗균주는 낮은 세대의 균주와 비교해 배양력, 생존력이 강력한 균주로 여러 시험 결과를 통해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사진=죽이야기 제공]

◆ 현대백화점그룹,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눈길’ … “소외계층에 따뜻함 전달”

현대백화점그룹은 겨울방학 기간 중 결식우려 아동을 대상으로 식사 제공 지원금 1억 5000만원을 최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지원금은 내년부터 서울 소재 18세 미만 결식우려 아동 500여 명에게 식사키트를 6주간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매년 6월과 12월에 각각 1억 5,000만원씩 총 3억원을 결식우려 아동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앞서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4일에는 홀트아동복지회에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를 앞둔 만 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 지원금(5,0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소방청에 순직 소방관 유가족 지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진행한 이번 사회공헌활동이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넷마블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NH투자증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대한통운
국민은행
lx
DB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KB증권
신한금융
하나증권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