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한화그룹 6개 금융사, '탈석탄'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2021-01-05 11:31:08

한화그룹 6개 금융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 캐롯손해보험)가 삼성금융사에 이어 '탈석탄 금융'을 선언했다.[사진=한화생명]

 한화그룹 6개 금융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 캐롯손해보험)가 '탈석탄 금융'을 선언했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한화금융 6개사는 금융사장단 결의와 실무검토를 거친 후 탄소 제로 시대를 향한 탈석탄 금융 선언하면서 향후 국내·외 석탄발전소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또 국내·외 석탄발전소 건설을 위한 특수목적회사(SPC)에서 발행하는 채권을 인수하지 않기로 결의했다. 일반채권이라도 명백히 석탄발전소 건설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경우 해당 채권을 인수하지 않는다. 대신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관련 자산에 대한 투자는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탈석탄 금융 선언은 한화그룹이 지향하는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금융계열사들의 첫 실행방안이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가 글로벌 기업의 핵심 경영 원칙으로 자리잡았다"며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리더로서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탄소제로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환경 경영에도 박차를 가할 것을 주문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이닉스
국민은행
kb금융그룹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신한금융
보령
NH투자증권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