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CJ제일제당·현대백화점·롯데하이마트·CJ오쇼핑·오뚜기·GS25·농심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CJ제일제당·현대백화점·롯데하이마트·CJ오쇼핑·오뚜기·GS25·농심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1-01-12 10:17:50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美 만두 생산 인프라 확대

CJ제일제당이 올해 북미 시장에서 만두 매출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선제적으로 생산 인프라를 확대하고 만두를 이을 '차세대 K-푸드' 발굴에 적극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美 중서부에 위치한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 주 정부의 지원을 받아 수폴스(Sioux Falls)에 17만평 규모의 생산기지 부지를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미국 내 서부(캘리포니아), 동부(뉴욕/뉴저지), 중부(사우스다코타 등)에 안정적인 생산 인프라를 보유해 중장기 수요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해외 전체 만두 매출 중 미국 비중을 70%까지 늘리고,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 ‘현대식품관 투홈’에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 론칭

현대백화점이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를 맞아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3개월간 등심·채끝·안심 등 1등급 한우를 정기 배송해주는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는 다음달부터 오는 4월까지 3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현대백화점이 직접 큐레이팅한 1등급 한우를 매달 1회씩 정해진 날짜(19일)과 시간(오전 7시 이전)에 '투홈 새벽배송'을 통해 배송한다. 서비스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일부 지역 제외)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서비스 구독은 이달 31일까지 '현대식품관 투홈'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가 PB 하이메이드 PC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PC 출시

롯데하이마트가 자체 브랜드 '하이메이드' PC를 출시한다. 국내 토종 PC 기업 주연테크와 손잡고 데스크탑(HIM-TH104MTUP)과 모니터(HIM-J32A)를 개발했다. 이달 2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19일까지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데스크탑은 인텔 10세대 i5 모델로, 메모리는 16G, 240G SSD다. 재택 근무와 온라인 교육은 물론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다. 판매가는 94만 9천원이다. 모니터는 LED 80CM (32인치)로 대형 화면이지만 판매가는 19만 9천원으로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CJ오쇼핑 명절 인기 아이템 역대급 조건 단독 판매

CJ오쇼핑이 명절 인기 주방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단독 판매한다. 명절 차림상을 위한 유기 그릇과 스테인레스 냄비 등 종합 주방용품 세트, 음식 보관 용기와 재가열을 위한 후라이팬 등이 준비돼 있다. 20일 오후 8시 45분에 방영하는 '최화정쇼', 16일 오전 8시 20분 '김주은의 굿라이프' 등에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당 함량 줄인 '아임스틱 유자차·생강차' 출시

오뚜기가 당 함량을 줄이고 스틱형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아임스틱 유자차'와 '아임스틱 생강차'를 출시했다. 당류 함량을 33% 낮춰 단맛은 줄이고 새콤한 유자차와 알싸한 생강차 본연의 풍미는 높인 제품이다. 병을 열어 스푼으로 떠서 타먹었던 기존 다류 제품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스틱형으로 출시해 더욱 편리하게 구성했다.
 

[사진=롯데GRS 제공]


◆엔제리너스, 싱싱한 생딸기를 담은 신제품 출시

엔제리너스가 싱싱한 생딸기를 담은 음료 4종과 디저트 1종 등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음료는 △국내산 생딸기가 듬뿍 들어가 딸기 풍미를 진하게 즐길 수있는 '베리가득주스', △진한 크림딸기라떼에 부드럽고 달콤한 베이비 슈가 토핑된 '스트로베리슈라떼', △상큼한 딸기 요거트에 진한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가 올라간 '큐브베리치즈',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망고가 조화를 이뤄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더블베리망고' 등 4종이다. 이와 함께 와플에 생크림과 싱싱한 생딸기를 올린 디저트 '스트로베리듬뿍와플'도 선보이면서 제철 과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진로이즈백 컬래버 상품 4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진로안주플래터 △두꺼비감자칩 △두껍면떡볶이 △두꺼비헛개껌 등 진로이즈백 협업 상품 4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GS25의 차별화 상품 기획과 진로이즈백의 상품 카테고리 확장에 돌입한 하이트진로가 전략적 협업에 나서 눈길을 끈다. 어체는 상품 콘셉트와 디자인 등을 3개월 이상 긴밀하게 협의해 진로이즈백 소주, 안주부터 연령 구분없이 즐길 수 있는 스낵, 떡볶이, 껌 등의 카테고리로 협업 상품을 구성했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 비건(Vegan) 브랜드 '베지가든' 사업 본격화

농심그룹이 올해부터 비건 식품 '베지가든(Veggie Garden)' 사업을 본격화한다. 베지가든은 농심 연구소와 농심그룹 계열사인 태경농산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대체육 제조기술을 간편식품에 접목한 브랜드다. 2017년 시제품 개발 이후 채식 커뮤니티와 서울 유명 채식식당 셰프들과 함께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 평가를 반영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제품 맛과 품질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식물성 대체육은 물론 조리냉동식품과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총 18개 제품으로 구성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 릴레이 쇼케이스 시동… ‘라코스테’ 시즌오프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라코스테’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매월 새로운 브랜드와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패션쇼핑에 대한 고객 갈증을 해소하는 한편, 패션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은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라코스테’와 손잡고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오는 17일까지 2020년 F/W 시즌 상품 등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최대 20만원 쿠폰 등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2020 F/W 시즌 오프 상품은 총 30종으로, 전상품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2019년부터 2020년 S/S 시즌 인기 이월 상품도 온라인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사진=대상그룹 제공]


◆대상그룹 디에스앤, 코로나 의료진 바디 케어 제품 기부

대상그룹 디에스엔이 코로나19 사태 대응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디에스엔 대표 브랜드인 '엄마의목욕탕레시피 바디필링패드' 2만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대한간호협회의 추천에 따라 인천광역시의료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부산광역시의료원, 울산대학교병원, 마산의료원에 근무하는 간호사 2500여명에게 전달됐다. '엄마의목욕탕레시피 바디필링패드'는 저자극 각질 바디 케어 제품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뷰티 & 라이프 연구소, 레티놀 국제 학술 심포지엄 개최

프리미엄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의 뷰티 & 라이프 연구소(LANEIGE Beauty & Life Lab)가 11일 레티놀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레티놀(Retinol)은 비타민 A의 일종으로 피부 주름 개선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안정화가 쉽지 않아 피부에 적용하려면 기술력이 필요한 성분이다. 심포지엄에 참가한 국내외 레티놀 연구 전문가들은 레티놀의 역사부터 화장품에 적용하고 안정화하기 위한 기술력 등에 관해 학술적 관점에서 발표했다. 라네즈 뷰티 &라이프 연구소 서병휘 연구소장은 "이번 글로벌 심포지엄은 레티놀 성분과 관련한 깊이 있는 연구 성과와 뛰어난 기술력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이 고민하는 피부 문제에 대해 즉각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혁신 제품 개발을 이어가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롯데호텔 제공]


◆롯데호텔, 2021 설 명품 선물세트 선보여

롯데호텔이 지난 추석 프리미엄 호텔 선물세트 인기를 반영해 프리미엄 설 명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는 오는 2월 10일까지 횡성 명품 한우(35만원부터), 프리미엄 한우(22만원부터) 등 최상급 육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한춘상 일미(一味) 간장게장(28만원부터), 전통 섶장 굴비 세트(30만원부터) 등의 수산물과 산속의 소고기로 불리는 명품 표고버섯(13만원부터) 등의 특산품도 함께 준비했다. 사전판매 기간인 1월 17일까지 500만원 이상 결제 완료 시, 15% 할인혜택과 라세느 식사권 2매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롯데호텔 제주와 울산,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등에서는 각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품과 시그니처 PB상품을 판매한다. 롯데호텔 대표 레스토랑 상품권도 판매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기업은행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KB증권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보령
부영그룹
국민은행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넷마블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