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GS25·아워홈·CJ오쇼핑·현대홈쇼핑·카카오커머스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1-20 13:58:33

[사진=GS25 제공]

◆ 군(軍) PX 핵인싸템 ‘슈넬치킨’, 편의점 업계 GS25 단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PX 인기 냉동간편식 ‘슈넬치킨’을 단독 PB제품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슈넬치킨’은 지난 2009년 국군복지단에 첫 납품 시작 후 육군과 해군 부대 내 PX에서 매년 매출 최상위권의 인기를 누리는 냉동간편식이다. 이에 GS25는 수많은 고객들의 리뷰와 출시요청을 기반으로 군 PX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확인해 이번 슈넬치킨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 군필자 고객들에게는 군 복무시절 추억의 맛을, 군대를 경험해보지 못했던 미필자 고객에게는 호기심과 궁금증을 유발하고 특별한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이색 인기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PX 판매제품보다 중량을 10% 늘린 220g으로 출시해 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조리방법에 따라 전자레인지용 현역맛, 에어프라이기용 전역맛을 패키지에 별도표기해 재미 요소까지 더했다.

◆ 아워홈, 민감 체질 및 채식 맞춤형 건강 식단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 베지테리언(채식주의자)이 안심하고 식사 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 식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맞춤형 건강 식단’은 ‘페스코 베지테리언(유제품, 달걀, 해산물 등은 섭취하는 채식주의자)’ 단계를 적용해 어패류와 달걀, 채소 등을 주재료로 구성했다. 또한 식약처가 지정한 알러지 유발 가능성 식품군 21가지에 대하여 1:1 대체 식재료를 선정해 조리한다. 이와 함께 기름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재료를 볶기, 튀기기 보다는 삶기, 찌기 등 건강 조리법을 활용했다. 5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균형과 성인 하루 권장섭취량(2500kcal, 30-49세 남성 기준)을 고려하고 녹두, 현미, 보리 등을 풍부하게 넣은 잡곡밥을 제공해 건강함을 더했다. 주요 메뉴로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을 위한 △해산물밀푀유나베 △두부스테이크도시락 △수제해물완자전골 등 한식 정찬을 비롯해 △대구살파피요트 △연어포케 △포두부라자냐 △홈메이드두유요거트 등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사진=아워홈 제공]

◆ CJ오쇼핑플러스, 일반식품 주문 금액 8배 성장

CJ ENM 커머스부문 T커머스 채널 ‘CJ오쇼핑플러스’는 일반식품 카테고리가 전년대비 양적·질적으로 폭풍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CJ오쇼핑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된 일반식품 주문 금액은 전년 대비 약 8배 늘었다. 총 주문 건수는 100만 개를 육박한다. 코로나 집콕시대로 집밥 수요가 급증한 사회적 배경과 셀럽·오프라인 맛집 중심의 식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인 상품 기획력 시너지가 맞물린 결과다. 실제로 CJ오쇼핑플러스에서만 작년 한해 총 73개 브랜드 151개 상품을 운영했고, 이중 신상품 론칭은 2019년 대비 약 4배 늘어난 96개에 달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며 주문과 결제가 편리한 T커머스를 통해 일반식품 구매 빈도가 높아진 영향도 있다. 특히 일반식품의 T커머스 채널 성장은 TV라이브 채널 ‘CJ오쇼핑’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TV홈쇼핑에 비해 수수료와 상품 물량 등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T커머스가 일종의 신제품 테스트베드 역할을 톡톡히 했다. CJ오쇼핑플러스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한 상품이 TV라이브 방송에서도 호실적을 기록하는 등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다는 설명이다. 일반식품 강화 기조는 올해에도 유지될 전망이다.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약 3주 앞두고 CJ오쇼핑에서는 축육 상품을 중심으로 방송 운영을 확대한다. 21일(목), 22일(금) 오후 5시 30분부터는 각각 ‘최현석LA갈비’와 ‘김나운 LA갈비’를 방송한다. 국내외 최고의 식자재를 선별해 프리미엄 제품을 만드는 배우 양희경의 ‘반기수라 갈비찜’은 23일(토) 오후 1시 50분에 만나볼 수 있다. CJ오쇼핑 대표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는 ‘한우고방 투뿔한우’를 27일(수)에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CJ ENM 제공]

◆ 카카오커머스 "어른께 드리는 설 선물도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대세"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설 명절을 앞두고 내달 14일까지 설 선물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우선, 중장년층 구매자와 프리미엄 선물을 찾는 이용자들의 위해 신선식품 중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 망고. 샤인머스캣, 한우 선물세트와 홍삼/비타민 등 건강기능 식품을 판매한다. 또한 백화점 입점으로 품격있는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으며, 티파니·생로랑·버버리·로얄코펜하겐 등 명품 패션/잡화에 이어 리빙 카테고리에서도 차별화된 선물을 준비했다. 추운 날씨 및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홈코노미’ 관련 상품도 추가했다. 안마기·가습기·공기청정기·커피머신 등 소형가전 제품을 선보이며, 조카들에게 설 세뱃돈 대신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을 모아놓은 ‘조카선물’ 기획전 등 이색적인 선물 테마도 마련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선물하기가 그동안 생일, 기념일 등 일상 속 축하와 격려의 순간에 이용자와 늘 함께했다면, 이제는 어른께 드리는 명절 선물, 중장년층 사이에서 동년배끼리 선물을 주고받는 플랫폼으로 이용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 큐브미, 홍삼 스틱 ‘레드 진생 플러스’ 출시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 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큐브미가 면역력과 항산화에 좋은 원료를 담아 만든 홍삼 스틱 ‘레드 진생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큐브미의 ‘레드 진생 플러스’는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대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로 만든 홍삼과 인삼의 붉은 열매인 진생베리, 그리고 세븐베리 추출물을 함유한 홍삼 스틱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 항산화, 피로 회복 및 혈액 흐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지친 신체에 활력을 선사한다 큐브미 담당자는 "레드 진생 플러스는 좋은 원료의 사용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믿고 먹을 수 있는 홍삼 스틱"이라며 "하루에 한 포씩 편한 시간대에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항산화, 면역력이 필요한 바쁜 현대인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고 전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롯데하이마트 "올 설에는 ‘온라인 선물하기’로 가족사랑 전하세요"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1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온라인 선물하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명절 선물로 꾸준히 인기 있는 안마의자, 주방가전 뿐 아니라, 최근 집콕 문화 확산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PC, TV, 청소기도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 선물하기’를 이용해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만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5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론칭했다. 이름, 연락처, 주소 등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면 감사카드와 함께 선물로 보낼 수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 남성 건강 브랜드 ‘마노플랜’, 멀티비타민 신제품 와디즈 펀딩 개시

빙그레의 남성 건강 브랜드 ‘마노플랜(manoplan)’는 멀티비타민 신제품이 20일 오후 5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펀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노플랜’은 지난해 10월 ‘남성 건강 고민의 마침표’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론칭한 건강 브랜드다. 복잡하고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해 직관적이고 간편한 취식방식의 제품을 설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마노플랜 멀티비타민’ 역시 하루 한 포로 비타민 A, C, D, E, B군 및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12종의 비타민과 8종의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다. 주원료의 함량도 성인 남성 건강에 맞춰 설계됐으며 홍삼 농축액 분말, 마카 추출 분말, 굴 추출 분말 등 8개의 부원료도 신경 써서 담았다. 간편한 포 타입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취식하기 용이하다.
 

[사진=빙그레 제공]

◆ 현대홈쇼핑, 온라인몰서 설 선물세트 판매 행사 진행

현대홈쇼핑이 설을 앞두고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021 소문난 설'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 현대홈쇼핑의 자체 선물세트 브랜드 '현대명가' 등 현대H몰에 입점돼 있는 1,000여 브랜드가 참여해 한우·굴비·과일·건강식품 등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현대명가 경주천년한우 등심정육혼합세트 14만4,000원',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30포) 6만원', '여수한가네 참돔(400g × 7미) 5만8,900원' 등이다. 현대홈쇼핑은 또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쇼핑라이브'를 통해 설 선물세트를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선보인다. 오는 21일 저녁 7시 '양치승 양갈비'를 시작으로 '착한떡 설 선물세트(25일 오전 10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26일 저녁 8시) 등 30여 개 방송을 다음달 7일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하이닉스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경남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대원제약
KB금융그룹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