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애경산업·현대홈쇼핑·아모레퍼시픽·동원홈푸드·빙그레·매일유업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애경산업·현대홈쇼핑·아모레퍼시픽·동원홈푸드·빙그레·매일유업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1-01-26 10:03:45

[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 중국 화장품 기업 ‘프로야’와 업무협약

애경산업은 지난 25일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중국 토종 화장품 기업 '프로야 화장품(Proya Cosmetics'’과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프로야 화장품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및 유통망을 통해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의 중국 내 오프라인 시장 확대 및 판매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프로야 화장품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고속 성장 눈길..."올해 매출 1000억 목표"

현대홈쇼핑의 지난해 '라이브 커머스(모바일 동영상 생방송 통한 상품 판매)'매출이 론칭 2년만에 매출 규모가 5배 이상 늘어나면서 28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연간 누적 시청자 수도 2500만명에 달했다. 올해는 인력 확대와 콘텐츠 강화를 통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먹고 바르는'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솔루덤'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먹고 바르는’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솔루덤’을 새롭게 선보인다. ‘먹고 바르는 콜라겐’을 브랜드 콘셉트로 한 솔루덤은 바르는 앰플 ‘비타콜라겐 앰플 프로그램’과 마시는 앰플 ‘이너풀 콜라겐 앰플’ 2종으로 구성됐다. 매번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고효능 피부 관리를 하려는 30, 40대 여성들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 단계부터 3040 세대 고객들의 진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고객을 대표해 '밉지 않은 관종 언니'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이지혜가 그녀의 구독자들과 함께 소통하고 제품 개발에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아모레퍼시픽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앞으로 30, 40대 고객이 선호하는 소셜 셀링으로 판매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동원홈푸드 제공]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1++ No.9 최고급 한우로 구성된 ‘명품한우 VVIP세트’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신축년 설을 맞아 1++(No.9)*등급의 최고급 한우로 구성된 ‘동원 명품한우 VVIP세트’를 다음달 4일까지 선보인다. ‘동원 명품한우 VVIP 세트’(등심 3kg, 채끝 1kg, 안심 1kg. 99만 원)와 ‘동원 명품한우 VIP 세트’(등심 2kg, 채끝 1kg, 안심 1kg. 88만 원)는 1++등급, 마블링 점수 9를 뜻하는 1++(No.9)등급 한우로 구성된 최고급 선물세트다. 1++(No.9)등급 한우는 전체 경매 물량 중 2~3%만 거래될 정도로 희소성이 높다. 10~20만원대와 10만원 미만대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아울러 고객이 원하는 용도와 가격에 맞게 고기를 1:1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미트Q’ 서비스를 운영한다. 축산 전문가가 엄선한 1++등급의 한우부터 한돈, 수입육까지 신선한 고기를 원하는 용도에 맞춰 필요한 날에 배송 받을 수 있어 명절 고기 준비에 활용하기 좋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 명절 '선물세트 구독권'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

롯데백화점은 이번 설 명절 선물세트 행사로 '선물세트 구독권 3종(한우, 사과&배, 활전복)'을 본매장과 롯데온을 통해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 한다. 1등급 등심과 채끝(각 300g)과 불고기와 국거리(각 600g)로 구성된 '한우 구독권 세트'를 20만원에 판매하며, 구독권을 선물받은 고객이 사용기한 內 구독권을 지참하여 인근 롯데백화점을 방문하여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최대 4회에 걸쳐 분할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설에는 '사과&배 혼합세트(사과,배 각 6입)'와 '로얄 활전복 세트(100g 이상, 12마리)'를 구독권으로 추가 구성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상품별 구독권의 교환처와 자세한 사용법은 구독권에 동봉된 설명서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 PB브랜드 컬리스 상품 50종까지 확대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지난해부터 선보이고 있는 PB 브랜드 '컬리스' 상품이 각 카테고리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속가능한 유통과 5년간 상품 노하우를 담은 PB브랜드 '컬리스'는 '동물복지 우유'가 출시 1주년을 앞두고 판매량 80만 개를 넘어서고 R15 통밀 식빵은 35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를 얻었다. 지난해 11월에는 처음으로 비식품 컬리스 제품군인 칫솔을 선보였다. 올해는 1월말 출시할 고기 완자를 시작으로, 2월에는 김밥 김, 도시락 김 등 새로운 상품을 꾸준히 내놓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간편식으로 가짓수가 많지 않은 유린기, 탕수육 등을 비롯해 사이다, 타블렛 캔디, 교자만두, 왕만두 등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 중이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톡'으로 면세 쇼핑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국내 3대 면세점 중 하나인 신세계면세점이 단독 브랜드관을 개설하고 내수통관된 면세품을 판매한다. 이번 신세계면세점 입점 또한 증가하는 명품 선물 및 자기구매 수요에 맞춰 진행됐으며, 단독 브랜드관을 통해 끌로에/로에베/롱샴/발리 등 30~40여 개 브랜드, 500여 가지의 럭셔리 패션 상품을 판매한다. 제품군은 의류부터 시계/주얼리/액세서리 등 다양한 패션 잡화로 구성됐다. 또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신세계면세점을 통해 판매하는 정품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안심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매일바이오 모델로 성유리 발탁·신규 캠페인 진행

매일유업이 그룹 핑클 출신의 배우 성유리씨를 매일바이오 모델로 발탁,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6일 진행하는 신규 CF는 알로에의 면역력을 강조하는 내용이다. 과거 모 화장품 브랜드의 유명 CF를 차용, 알로에의 면역력을 강조하며 유쾌하게 패러디했다. 광고 모델 성유리는 ‘내 몸을 지키는 알로에의 힘’을 ‘양보하지 말고 맛있게 드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새로운 CF는 과거 화장품 브랜드 CF를 기억하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매일유업의 매일바이오 알로에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확산에 따라 면역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알로에를 주재료로 지난 12월 출시된 신제품이다.
 

[사진=초록마을 제공]


◆초록마을, 170여 가지 '설 선물 세트' 판매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11일(목)까지 '설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초록마을은 명절 선물로 인기 높은 과일, 한우, 수산 등의 식품을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등 총 170여 가지 선물세트를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직 선별 껍질째 먹는 사과 세트' 등의 과일 선물 세트와 '김상준 명인 한우 세트' 등의 정육 세트, 유기농 기준에 맞춰 재배한 초록마을 유기인증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사진=지쿱 제공]


◆지쿱,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맞춘 건강기능식품 제품 출시

지쿱이 코로나 장기화로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확산에 따라 한 포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씨케이 밸런스 더블업'을 선보였다. 4중 복합 기능성 식품을 25g 한 포로 섭취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컴파운드 K 25mg, 컴파운드 Y 5mg, 진세노사이드 Rg1, Rb1의합 8mg, 데커신 100.8mg 성분을 함유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 인지능력 향상,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국내산 6년근 인삼과 참당귀 추출 분말이 주원료로 사용하여 직장인을 비롯해 기억력 개선이 필요한 중장년층, 수험생, 청소년들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지쿱의 모회사인 제너럴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생물 전환 기술인 MEBT를 적용한 '씨케이 밸런스 더블업'은 분자량을 작게 하여 장내 미생물 여부 관계없이 기존보다 흡수력을 높였으며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쓴맛을 부드럽게 개선했다.
 

[사진=스쿨푸드 제공]


◆스쿨푸드, '국물떡볶이' 꾸준한 인기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국물떡볶이' 메뉴가 이커머스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4월 마켓컬리 단독상품으로 선보인 '스쿨푸드 국물떡볶이' 12월 판매량이 4월부터 11월까지 월 평균 판매량과 비교해 약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떡볶이 메뉴 중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스쿨푸드 국물떡볶이’는 ‘밀떡’이 들어간 대표적인 인기 메뉴로 다른 메뉴와 함께 취향대로 섞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양의 국물이 담겨 있는 메뉴다. 스쿨푸드의 국물떡볶이는 자사의 비법이 담긴 소스와 함께 쫄깃한 밀떡과 담백한 어묵, 속이 꽉 찬 야끼만두로 알차게 구성돼 가족, 친구들과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월간과자, 롯데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 3000개 완판

롯데제과의 과자 정기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가 지난 22일 오후 8시에 진행한 롯데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 3000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월간과자’는 매월 선정된 테마에 따라 과자를 큐레이팅해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과자 구독 서비스로, 작년 6월 200개 한정판으로 첫 선을 보인 후 3시간 만에 완판된 바 있다. 이후 8월 500개, 11월 1천개의 한정 수량이 모두 조기 완판 됐다. 롯데제과는 매회 수량을 점차 늘리고 규격을 이원화 하는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춰 조금씩 변화를 주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갔다. 롯데제과는 한정 수량으로 판매했던 '월간과자'를 정기적인 서비스로 전환,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상시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는 향후 과자뿐만 아니라 빙과류, 빵류 등을 통합시킨 구독 서비스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빙그레 제공]


◆빙그레 친환경 컨셉 커피 ‘아카페라 심플리’ 판매 100만개 돌파

빙그레가 커피 제품 최초의 무라벨 컨셉으로 출시한 '아카페라 심플리'가 출시 6개월 만에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빙그레 '아카페라'는 국내 냉장 페트 커피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커피 브랜드다. '아카페라 심플리'는 최근 식품업계의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친환경 컨셉의 무라벨 패키지를 적용한 온라인 전용 커피 신제품이다. 필름 라벨을 없애 분리배출이 용이하며, 용기 감량 설계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했다. 에스프레소와 콜드브루를 결합한 듀얼브루 공법의 원두 추출액을 사용해 첫 맛은 진하고 뒷 맛은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CJ CGV 제공]


◆CGV 월간 클래식, 국내 최초 세계적 음악 축제 상영

국내 최초로 전국 CGV에서 영국 런던의 세계적 음악 축제인 를 즐길 수 있다. 2월 '아르헤리치와 바렌보임 콘서트'를 시작으로 의 공연 실황을 4월까지 매달 한 편씩 상영한다. 는 영국 국영 방송사 BBC가 주최하며 영국 런던의 로열 앨버트 홀에서 매년 여름 개최되는 126년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 축제다. 축제명인 '프롬스'는 청중들이 바닥에 앉거나 자리에서 일어서서 음악을 듣는 콘서트 형식인 '프롬나드 콘서트(Promenade concerts)'의 줄임말로 누구나 듣기 편하고 귀에 익숙한 대중적인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또한, 가장 핫한 아티스트의 공연을 즐길 수 있어 클래식 음악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보령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