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11번가·롯데하이마트·CJ대한통운·GS리테일·CGV·애경산업·마켓컬리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11번가·롯데하이마트·CJ대한통운·GS리테일·CGV·애경산업·마켓컬리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데일리동방 생활경제부 기자
2021-03-02 09:33:30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봄 패션/뷰티 53만종 할인 ‘전국민 세일’ 기획전

11번가가 총 53만 종의 패션 의류, 잡화, 뷰티 아이템을 특가에 판매하는 ‘패션∙뷰티 전국민 세일’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판매자수만 2100여 곳에 달하는 역대급 규모의 패션∙뷰티 카테고리 할인행사로 헤지스, 소다, 마인드브릿지, 에잇세컨즈, 블루독, 미샤 등 인기 브랜드를 포함해 제이엘프, 업타운홀릭, 프롬비기닝 등 인기 소호 브랜드까지 동참한다. 신상 블라우스, 카디건, 트위드 재킷, 플라워 원피스 등 캐주얼 의류를 비롯해 스포츠 및 유아동 의류, 각종 패션잡화와 뷰티 제품까지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3월 컴온 롯데하이마트, 집콕대전 펼친다

롯데하이마트가 3월 한 달간 ‘컴온 롯데하이마트, 집콕대전’을 펼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 진행하는 행사로 ‘집콕’을 주제로 패키지 기획전, 테마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에 더불어 반값 세일, SNS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선보인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만 진행하는 ‘집콕 패키지 기획전’에서는 TV, 냉장고, 에어컨 등 대형 가전과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생활 가전 행사 상품을 행사 카드로 동시에 결제하면 최대 30만원까지 캐시백해준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CJ오쇼핑, “30만원 사시면 3만원 드려요” 3월 적립금·경품 이벤트 실시

CJ오쇼핑이 3월 한달 간 봄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올봄 막강쇼’ 행사는 TV채널(CJ오쇼핑, CJ오쇼핑 플러스)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CJmall 앱을 통해 3회 이상 구입해 총 30만원 이상의 금액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3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행사다. 구매 후 CJmall 앱에서 별도의 적립 신청을 하면 된다. 같은 기간 ‘오늘핫딜’ 행사도 실시된다. 각 상품 별로 TV홈쇼핑 방송 중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10만원씩 증정하는 행사다. CJ오쇼핑 방송화면에 ‘오늘핫딜’ 배너가 표시된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3월 7일 소개하는 LG전자 가전특집 방송이 대표적이다. LG A9 청소기와 건조기, 냉장고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2021년 에어컨 신모델이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UHD TV는 86형 물량을 확보해 판매에 나선다. LG전자 제품을 포함해 3월 3일 역전회관 갈비탕, 5일 앳센셜 오가닉 침구, 6일 휴롬이지 등은 모두 ‘올봄 막강쇼’와 ‘오늘핫딜’ 이벤트가 동시에 적용된다.
 

[사진=현대렌탈케어 제공]


◆현대렌탈케어, ‘큐밍 더퓨어 베이지 정수기’ 출시

현대렌탈케어가 저수조형 정수기 ‘큐밍 더퓨어 베이지 냉온 정수기’를 출시한다.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무광의 베이지 색상이며, 4중 필터 시스템과 저수조통 전체에 오염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 주방이나 수납장 상부에 설치하는 카운터형과 일체형 거치대가 포함된 스탠드형 등 2가지 유형을 고를수 있어서 일반 가정 뿐 아니라 사무공간 등 다양한 공간에서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렌탈 고객에게 ‘현대큐밍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큐밍 매니저가 4개월에 한번씩 방문해 정수기 필터 교체와 외부 노출로 오염되기 쉬운 코크(출수 부분)를 교체해주고 위생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수기 사용량이 많아 추가 관리를 받고 싶다면 월 렌탈료 5000원을 추가해 2개월 단위의 유료 케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美법인 ‘CJ Logistics’로 브랜드 통합

CJ대한통운은 2일 미국 통합법인 브랜드를 ‘CJ Logistics’로 적용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미국 통합법인 브랜드를 CJ대한통운의 브랜드와 같은 ‘CJ Logistics’로 통합한다. CJ대한통운은 2018년 M&A를 통해 인수한 ’DSC Logistics’와 미국 법인 ‘CJ Logistics USA’를 합병해 미국 통합법인 ‘CJ Logistics America’를 지난해 출범한 바 있다. 이번 통합으로 1960년 미국 시카고 근교에서 태동한 DSC는 CJ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ESG추진위원회 출범… “ESG는 지속 가능 경영의 열쇠”

GS리테일이 역삼동 본사에서 열린 경영회의에서 ESG추진위원회를 조직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는 한편 지역 사회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목표를 수립했다. GS리테일은 올해 중점 추진 사항으로 △환경경영인증(ISO14001) 취득 △친환경 상품 개발 및 포장재 도입 확대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의 유지 △ESG 활동 보고서의 반기 1회 이사회 보고 등의 협의체 활동을 통해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받는 것을 목표로 했다. GS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무(無)라벨 PB생수를 출시해 블랙야크와 자원 순환 업무 제휴를 추진하고, 친환경 생분해 빨대를 도입하는 등의 활동을 지속해왔는데, 3월부터는 얼음컵, 도시락 등 연간 소비가 많은 상품의 용기부터 재활용이 더욱 용이한 소재로 변경해 친환경 소비 생태계 구축에 앞장 설 예정이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자체 개발한 점포관리시스템도 2022년까지 전 점포로 확대 적용하고, 다양한 중소제조업체와 자체상표(PB) '유어스'로 상생 경영도 지속할 예정이다.
 

[사진=CJ CGV 제공]


◆CGV, 한국영화 재상영관 <시그니처K> 오픈

CGV가 2000년대 전후로 개봉했던 한국영화를 극장에서 다시 개봉하는 <시그니처K> 상영관을 런칭한다. 3월 17일부터 올해 말까지 CGV만의 테마별 큐레이팅을 통해 우리들의 기억 속에 명작으로 남아있는 한국영화들을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 리마스터링 복원 작업을 진행해 향상된 화질과 음질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3월 콘텐츠 테마는 '시그니처K BEGINS : 한국영화 르네상스의 시작'이다. 2000년대 한국영화 르네상스의 포문을 연 '태극기 휘날리며'와 '공동경비구역 JSA'를 상영한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 김포 물류센터 오픈

마켓컬리가 국내 최대 신선물류센터인 김포 물류센터 오픈,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에 대비한 물류 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김포 물류센터는 총 2만5000여평으로 식품을 취급하는 신선 물류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상품의 최적 온도에 따라 상온, 냉장, 냉동센터를 갖추었으며 기존 운영해 오던 서울 장지 센터 등 4개를 포함한 전체 운영 면적의 1.3배의 규모로 운영된다. 적정 자동화를 도입해 사람을 고려하면서 생산성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상품을 이동하고 분류하는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작업을 단순화하는 QPS(Quick Picking System)을 LG CNS와 도입해 분류 담당자의 자리로 상품이 바로 이동해 올 수 있는 컨베이어를 설치했다. 자동으로 도착한 상품을 각 주문별로 분류한 이후 바로 포장작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병렬식으로 배치해 별도의 이동없이 포장 작업자가 바로 포장할 수 있다. 이러한 동선 최소화로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여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마켓컬리는 김포 물류센터 가동으로 일평균 주문 처리량 9만여건의 2배가량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 '2080 바이오후레쉬 치약'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치아표면 유해세균막 케어로 입냄새 억제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후레쉬 치약’ 2종을 출시했다.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치아표면 세균막을 제거하고 잇몸질환을 예방해 입냄새 농도 증가를 억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치과대학 임상결과 입냄새 농도 증가 12시간 억제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비피더스 유산균 추출물을 함유해 건강한 구강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쿠팡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KB희망부자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넷마블
신한은행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증권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