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먹go입go] 롯데제과·bhc·오비맥주·대상 청정원·일동후디스·코카-콜라·SPC 배스킨라빈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먹go입go] 롯데제과·bhc·오비맥주·대상 청정원·일동후디스·코카-콜라·SPC 배스킨라빈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3-30 11:06:38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바삭하고 고소한 퓨전 디저트 ‘뻥쿠아즈’ 출시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쌀로 만든 뻥튀기를 활용해 고소하면서 달콤한 퓨전 디저트류 제품 ‘뻥쿠아즈’를 선보였다.
‘뻥쿠아즈’는 최근 젊은 세대에서 회자되고 있는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을 반영, 쌀로 만든 웰빙 스낵 ‘쌀로별’에서 파이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한 디저트용 제품이다.
‘뻥쿠아즈’는 ‘다쿠아즈’ 과자 콘셉트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오랜 시간 동안 한국인에게 간식으로 사랑을 받고있는 쌀로 만든 뻥튀기를 활용,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살린 제품이다. 원형의 샌드 형태인 ‘뻥쿠아즈’ 겉에는 인절미 초코 코팅이 둘러져 있어 뻥튀기의 고소한 맛과 함께 인절미 특유의 고소함과 초코의 달콤함이 더했다. ‘뻥쿠아즈’는 코팅된 뻥튀기의 가운데 부분에는 부드러운 인절미 크림을 넣어 평범한 바삭한 식감에 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을 더해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했고 인절미 특유의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개별 판매 기준으로 1000원이다.
‘뻥쿠아즈’의 포장 디자인에는 뻥튀기 기계와 캐릭터가 들어가 있어 직관적으로 제품의 주원료가 곡물 '쌀'이라는 점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또 소비자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뻥쿠아즈’의 단면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삽입해 제품의 식감이나 맛 등을 상상할 수 있게 했다.
롯데제과는 ‘뻥쿠아즈’가 한식 디저트를 즐기는 젊은 ‘할매니얼’ 세대부터 은은한 단맛 디저트를 선호하는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bhc 제공]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4일 경기도 오산시에 있는 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유기동물의 실상이 사회적 문제로 지속 대두됨에 따라 해당 동물에 관한 관심 촉구 및 처우 개선을 위한 공감대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유기 또는 파양된 강아지와 고양이를 임시로 돌보는 오산의 한 동물보호소를 방문했다. 단원들은 보호소 실내 청소, 케이지 세척 및 소독, 배변 패드 교체 등 동물 생활 공간 개선에 이어 목욕, 사료 먹이기를 통해 동물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눴다. 또한 보호소에 간식, 배변 패드 등 반려용품을 후원하며 동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힘을 보탰다.
bhc치킨 관계자는 “봉사단의 활동을 계기로 보호소 내 동물 입양 활성화는 물론, 보호소에 있는 동물들에게 많은 관심과 따뜻한 손길이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bhc치킨은 봉사단이 사회적 환기가 필요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면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2017년 발족 이후 5년간 운영되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가 29일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에서 열린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에서 유공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15인 포상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29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과 함께 ‘제5회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하고 음주운전 근절에 공헌한 경찰관과 교통유관 기관 관계자, 모범운전자연합회 소속 회원 등 총 15명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와 구자범 수석부사장,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 경찰청 양우철 교통안전과장 등이 참석해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수상자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감사를 표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5년간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에 앞장서 온 노고를 인정받아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로 비접촉식 음주감지기 도입 등 음주운전 예방에 공로가 있는 경찰관 10명, 음주운전 예방과 교통질서 확립에 기여한 공단 직원 3명,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모범운전자연합회 직원 2명 등 총 15명을 선정해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수여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은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은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이 2016년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펼치고 있는 범국민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의 일환이다. 음주운전 예방과 근절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노고를 치하해 건전음주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애쓰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매년 시상식을 열고 있다”며 “국내 주류 선도 기업으로서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과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 갱년기 여성 위한 ‘우먼스 레벨업 W’ 출시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여성 건강기능식품 ‘우먼스 레벨업 W’를 출시했다.
‘우먼스 레벨업 W’는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과 ‘감마리놀렌산’ 등을 주원료로 하는 국내 유일의 2중 기능성 제품으로, 지난 2월 19일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천 세트(매출액 17억)를 돌파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전성을 입증받아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됐다. 인체시험을 통해 안면홍조, 감각이상, 수면장애, 신경과민, 우울, 두통, 어지럼증, 피로감, 근육•관절통, 가슴두근거림, 개미환각, 질건조감 등 총 12가지의 여성 갱년기 상태지수(KI) 개선과 뼈 건강, 수축기•이완기 혈압 안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신체적, 심리사회적, 성적, 혈관운동신경 증상 등 27가지 세부 항목으로 구성된 여성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MENQOL)를 대폭 개선하는 효과도 나타났다.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인 ‘감마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및 혈행 개선은 물론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신체적•심리적 변화를 유발하는 월경전 증후군을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해당 제품은 달맞이꽃종자유보다 약 2~3배 많은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된 ‘보라지유’를 활용해 효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대상 청정원 제공]

◆대상㈜ 청정원, 학교급식용 ‘널 응원해’ 소시지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학교 급식 납품용 육가공 신제품 ‘널 응원해’ 소시지 2종을 출시했다. 소시지에 코코아분말로 재미있는 문구와 그림 등을 새겨 넣어 단순히 먹는 즐거움 외에도 특별함을 느낄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새로 선보이는 제품은 청정원 ‘널 응원해 비엔나’와 ‘널 응원해 프랑크’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각각의 제품에 귀여운 동물 모양 캐릭터와 응원 문구를 더해 ‘잘했쥐’, ‘고맙소’, ‘힘내용’, ‘맛있닭’ 등으로 표현해 보는 즐거움을 준다. 각종 교내행사나 시험기간, 특식 등에 활용하기에 좋다.
소시지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재료 선정에도 신경 썼다. 국내산 순돈육에 천일염으로 숙성하여 고소한 풍미는 물론 톡톡 터지는 육즙과 뽀득하게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건강을 위해 응원 문구는 코코아 분말을 사용했으며, 카라기난, 보존료, D-솔비톨, 산화방지제, 전분 등과 같은 5가지 합성첨가물은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조리방법은 끓는 물에 2~3분 데치거나,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1~2분 볶으면 된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180도에서 3분간 가열하면 된다.
대상㈜ 관계자는 “학교 급식이 재개되며 현장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고자 해당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있을 다양한 학교 행사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오는 4월 시험기간을 앞두고 ‘널 응원해’ 소시지 출시기념 응원스티커를 배포해 친구들끼리 응원메시지를 나누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일동후디스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건강미 뽐내기’ 이벤트

일동후디스는 유아 영양제품 3종 세트와 함께 아이의 건강한 모습을 자랑하는 ‘우리 아이 건강미 뽐내기’ 이벤트를 오는 4월 11일(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일동후디스 초유 단백이 함유된 ‘초유밀 플러스’, 철분&비타민D 보충제 ‘헤모틴틴플러스’, 아기의 소화와 장 건강을 위한 ‘비오타민’을 활용해 진행된다. 해당 제품과 함께 튼튼하고 해맑은 아이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제출하면 된다. 영양제 부문별 1등으로 선정된 사진은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좋아요를 누른 뒤, 프로필 내 이벤트 링크를 클릭한다. 참여를 원하는 영양제 부문 1개를 선택하고 양식에 맞춰 내용을 기입하면 된다.
각 부문별 제품과 아이의 모습을 가장 잘 담아낸 1등을 선정해 영양제 3종 세트를 증정하며 2등으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해당 부문의 영양제 1캔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4월 16일(금)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단순히 참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일동후디스가 소비자들의 일상을 하나의 공식 콘텐츠로 활용함으로써 신선한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후디스 영양제 3종과 함께 즐겁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일동후디스 ‘헤모틴틴플러스’는 철분 및 비타민D에 엽산, 비타민 B6, B12가 함유된 조혈영양소를 시너지 배합해 높은 철분 흡수율을 자랑한다. 하루 1포 섭취로 철분과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다. ‘초유밀플러스’는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자란 젖소의 초유단백으로 만든 유아용 영양 보충식으로, 성장인자인 IGF, TGF을 강화하고 IgG 등 면역글로불린 성분을 배합했다. 또한 '비오타민'은 아기의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과 비피더스 등 프로바이오틱을 보충해주는 제품이다.
 

[사진=코카-콜라 제공]



◆코카-콜라사, 라벨을 없앤 ‘강원평창수’·’휘오 순수’ 출시

코카-콜라사가 올 1월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라벨을 제거한 ‘씨그램 라벨프리’를 선보인 데 이어서 라벨을 부착하지 않은 무라벨 적용 제품군을 확대한다.(*탄산음료PET 기준)
코카-콜라사는 자사 먹는샘물 브랜드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를 무라벨 제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카-콜라사의 무라벨 제품 출시는 지난 1월 ‘씨그램 라벨프리’ 출시에 이은 것으로 생산 단계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한 패키지를 확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 무라벨 제품 출시를 통해 음용 후 라벨을 떼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한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률 증대도 기대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일상 속 쉬운 친환경 실천까지 돕는다.
라벨을 부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은 수원지 정보는 병마개에 유통기한 등은 병목에 새겨 넣었으며 기타 자세한 제품 정보는 쉬운 운반을 위한 묶음용 포장 손잡이 부분에 표기했다.
무라벨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는 2L 페트병 6개 묶음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마트와 온라인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환경 문제에 대한 깊은 공감과 노력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무라벨 제품인 씨그램 라벨프리를 첫 선보인데 이어 일상에서 소비가 많은 먹는샘물인 강원평창수와 휘오 순수 제품에도 무라벨을 적용해 선보이게 됐다.”며 “이와 더불어 씨그램 라벨프리 제품도 기존 씨그램 레몬에 이어 플레인과 라임 제품으로 확대해 출시했다. 앞으로도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 출시 등 다양한 개선 노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 전반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동참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 31일 단 하루 ‘해피 31데이 투 유’ 실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오는 31일 하루 동안 기존 ‘31데이’의 혜택을 업그레이드한 ‘해피 31데이 투 유(Happy 31Day to you)’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생일처럼 특별한 31일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빈티지 케이크 ‘해피버스데이 케이크’도 새롭게 선보이고, 31데이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피 버스데이 케이크’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해피 버스데이 케이크’는 케이크 위에 색색깔의 크림, 팝핑캔디, 스프링클 등을 화려하게 올린 레트로풍의 제품이다. 여기에 큼지막한 레터링 초콜릿까지 올려 특별한 인증샷을 찍기에 제격이다.
31일 단 하루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먼저 매장에서 31데이 참여 시 영수증 형태의 ’31Day 시크릿 쿠폰’을 제공한다. 신제품 ‘해피 버스데이 케이크’를 4천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쿠폰으로,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매장 방문 시 사용 가능하다.
31일 당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서 참여 가능한 ’31Day 룰렛 쿠폰’ 행사도 마련됐다. △해피 버스데이(Happy Birthday) 케이크 무료 △쿼터 사이즈 및 케이크 4천원 할인 등 총 일곱가지의 혜택 중 한가지가 랜덤으로 당첨된다.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은 기존 31데이와 동일하다. 31일 단 하루 동안 패밀리 구매 시 하프갤론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해피앱, 요기요, 카카오톡 채널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해피 31데이 투유’는 ‘배스킨라빈스와 함께라면 생일처럼 특별한 하루가 되는 31일’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즐겁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경남은행
대한통운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KB증권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대원제약
신한금융
미래에셋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보령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국민은행
기업은행
lx
한화손해보험
DB
하나증권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