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먹go입go] 롯데제과·LG생활건강·풀무원다논·bhc치킨·네파·푸르밀·아모레퍼시픽·스타벅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먹go입go] 롯데제과·LG생활건강·풀무원다논·bhc치킨·네파·푸르밀·아모레퍼시픽·스타벅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4-12 10:12:04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온라인 클래스 ‘냠냠연구소’ 1차 모집

롯데제과는 롯데중앙연구소와 손잡고 개발한 ‘냠냠연구소’가 1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냠냠연구소’ 1차 모집은 선착순 100명에 한해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진행된다. 신청 마감일은 이달 18일까지다. 해당 콘텐츠 참여 방법은 ‘롯데스위트몰’로 접속, 클래스 키트 제품을 구매하면 ‘냠냠연구소’ 콘텐츠 온라인 클래스 참석 권한이 부여된다. 클래스 키트 제품의 가격은 1만8000원이다. 또 이달 말일경에는 ‘냠냠연구소’ 클래스 키트와 유사한 DIY 키트를 온라인 몰에 별도로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DIY 키트의 가격은 1만4900원이다.
‘냠냠연구소’는 2020년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사업 아이템으로, 주요 대상 연령층은 5~9세 아이들이다.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업하여 테마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며 아이들에게 일일 식품 연구원을 체험하게 하며 클래스를 진행하는 연구원과 실시간으로 소통도 가능하다.
이번 1차 ‘냠냠연구소’ 온라인 클래스의 주제는 ‘아이스크림 가게 만들기’다. 해당 콘텐츠 오픈은 4월 23일부터 5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와 5시에 순차적으로 2차례 오픈, 총 10차수로 진행된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 라인 선보여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피부 필수 구성 성분인 콜라겐과 비타민을 함유한 제형으로 건강한 피부 바탕을 가꿔주는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 라인을 선보였다.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 라인은 일반적인 콜라겐보다 약 50분의 1 작은 크기의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힘을 잃어가는 피부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피부 바탕을 탄탄히 다지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B12와 비타민E, 피부 건강 성분인 비타민C까지 ‘3종의 비타민’을 함유해 피부에 활기찬 에너지를 선사한다.
이 라인은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바이탈 콜라겐 에센셜 스킨, 에멀전, 세럼, 크림 4종과 여름철 청량한 수분감을 주는 바이탈 콜라겐 하이드라 젤 크림까지 다섯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바이탈 콜라겐 에센셜 스킨’은 마치 에센스를 바르는 듯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감을 선사하며, ‘바이탈 콜라겐 에센셜 에멀전’은 피부에 부드럽고 촉촉하게 스며들어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바이탈 콜라겐 에센셜 세럼’은 피부에 매끄럽게 흡수되는 밀도감 있는 제형이 깊은 영양감을 준다. 고영양 케어를 받은 듯 탄탄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바이탈 콜라겐 에센셜 크림’은 농밀하면서 탄탄한 크림 제형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영양감과 탄력감을 선사한다.
‘바이탈 콜라겐 하이드라 젤 크림’은 여름철 쓰기 좋은 수분 브라이트닝 크림으로, 수분을 가득 머금은 듯 청량감이 느껴지는 제형이 건강하고 맑은 피부빛으로 가꿔준다.
이자녹스 마케팅 담당자는 “피부에 깊은 보습과 풍부한 영양감으로 본연의 피부 기본기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라며, “데일리 스킨케어로 피부의 힘을 차곡차곡 쌓아가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풀무원다논 제공]

◆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비건 베이커리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 진행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은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가 비건 베이커리 ‘베가니끄(Veganique)’, ‘더브레드블루(The Bread Blue)’ 와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풀무원다논에서 지난 1월 출시한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로, 우유 대신 코코넛으로 만들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풀무원다논은 식물성 액티비아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 및 비건 문화의 저변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국내 비건 베이커리들과 지속적인 콜라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베가니끄와 더브레드블루는 최근 국내 비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비건 베이커리이다. 베가니끄는 계란, 버터, 우유를 대신해 순수 식물성 재료를 사용하여 시각과 미각 모두를 만족시키는 디저트를 만드는 비건 베이커리로 유명하다. 더브레드블루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쌀눈유, 두유, 콩 단백질 등 대체재를 사용해 빵을 만들고 있는 비건 베이커리다.
이번 샘플링 이벤트는 서울 신촌에 위치한 더브레드블루와 베가니끄의 각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식물성 액티비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더브레드블루는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베가니끄는 12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우유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으로 만들어져 국내 비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평소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사람도 즐길 수 있다. 코코넛으로도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을 잘 살려내 기존 요거트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고, 프로바이오틱스인 ‘액티레귤라리스’와 함께 1컵당(100g 기준) 3g의 식이섬유까지 함유하고 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니즈가 늘면서 식물성 식품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지고 있다. 때문에 식물성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과 비건들 사이에서 식물성 액티비아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국내 식물성 트렌드 리딩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와 콜라보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bhc 제공]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카네이션 천연비누 제작 봉사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수제 천연비누로 사랑을 전했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9일 서울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다정노인복지센터에서 카네이션 천연비누 제작 활동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에 지친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면역력 강화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이 어려운 시기를 안전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천연 원료를 사용하여 직접 비누를 제작했으며 손 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용품도 함께 준비해 센터에 기부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세정제, 방향제, 장식용품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카네이션 천연비누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소소한 기쁨을 전할 수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에 임했다”며 “천연비누와 사전에 준비한 방역 필수품을 센터에 전달하여 결과적으로 센터를 찾는 어르신들 건강 관리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립감, 우울감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일상 속 활력으로 작용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취약계층, 지역사회 등에 도움의 손길을 이어가는 해바라기 봉사단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2017년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담아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을 본격 가동하고 BSR 프로그램 일환으로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을 발족했다. 매년 10명의 대학생 봉사단원이 선발되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올해로 5번째 봉사단원을 맞이했으며 1분기에 저소득층 대상 연탄 나눔, 어린이 안전 우산 제작, 대지에 유목 옮겨심기,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등 폭넓은 봉사를 실천했다.
 

[사진=네파 제공]


◆네파,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통해 ‘리곡 그래픽 티셔츠’ 출시

올 SS 시즌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요즘 아웃도어’를 표방하는 네파는 일러스트레이터 ‘리곡’과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리곡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네파가 아웃도어 엔트리족인 MZ세대들을 겨냥해 선보이는 C-TR 3.0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으로, 강렬한 채색 일러스트로 아티스틱한 비주얼을 선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 리곡(LEEGOC)과 협업을 통해 탄생됐다. 여행을 모티브로 한 자유분방하고 유니크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비주얼을 선호하는 MZ세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네파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첫 번째 아티스트로 꼽힌 리곡은 수채화 베이스의 강렬하면서도 인상적인 색감을 구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패션 브랜드와의 아트워크 협업 시 브랜드가 지향하는 이미지를 자신만의 감각에 의해 유니크한 비주얼로 표현하는 것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네파와의 협업을 통해 C-TR 3.0 라인이 지향하는 ‘요즘 아웃도어룩’을 자신만의 독창적인 색감으로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주력 제품인 ‘리곡 콜라보레이션 마운틴 티셔츠’는 여행을 테마로 리곡만의 강력하고 유니크한 컬러 조합의 그래픽 디자인이 돋보이는 그래픽 아트 티셔츠 제품이다. 트렌디한 루즈핏에 수피마 면과 폴리 소재를 혼방한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가벼운 산행에서도 착용하기 좋아 MZ세대 산린이들의 산행룩으로도 제격이다. 남녀공용에 오프화이트, 블랙, 다크그린 세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5만5000원이다.
네파 마케팅 팀장은 “리곡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는 성수동 버거보이와의 협업 이벤트와 더불어 이번 SS 시즌에 산린이인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번 콜라보 제품과 더불어 4월에 또 다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네파만의 요즘 아웃도어룩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푸르밀 제공]


◆창립 43주년 푸르밀 “고객 소통 강화·신제품 개발 매진”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창립 43주년을 맞아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에 매진한다고 12일 밝혔다.
푸르밀은 1978년 롯데유업으로 출발해 2009년 사명을 변경했다. 사명은 ‘자연의 푸르름, 순수함, 신선함’을 뜻한다. 장건강 발효유 ‘비피더스’와 ‘프로바이오’ 등이 대표 제품이다.
푸르밀은 지난 1월 본사 직영 ‘푸르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을 여는 등 고객과 소통 채널을 다각화 할 계획이다. 푸르밀 공식몰은 개시 3달여 만에 ‘스토어 찜하기’를 선택한 소비자들이 약 6000명을 넘어섰다.
차별화된 유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초코츄러스라떼’, ‘새싹보리우유’, ‘블랙보리우유’, ‘고칼슘 저지방 소화 잘되는 우유’ 등을 선보였다. 다양한 행사로 고객 혜택도 강화한다.
푸르밀 관계자는 “다양한 신제품으로 돌파구 마련을 모색 중”이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핵심 역량을 집중해 건강하고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에이치이엠(HEM)과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협력 강화 위한 투자 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9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전문 기업인 에이치이엠(HEM)과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과 HEM은 아모레퍼시픽의 녹차유산균 연구 개발 협업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공동 개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10년 제주 돌송이차밭 유기농 녹차에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AP설록 331261)를 독자 발견한 바 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오랜 기간 쌓아온 아모레퍼시픽의 미생물 연구와 제품 개발 역량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선도하는 HEM과 만나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업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녹차유산균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더욱 강화하고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HEM은 CJ제일제당과도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당시 CJ제일제당은 “HEM의 장내 미생물 분석 기술과 CJ제일제당의 균주 개발 기술의 노하우가 만나 개인 맞춤형 유산균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HEM은 장내 미생물 기반 연구의 선도 기업으로 꼽힌다. 장내 미생물 및 장환경 상태 분석, 건강상태 해석, 마이크로바이옴 생산, 개인 맞춤형 장환경 개선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7년 설립 이후 장내 미생물, 피부 미생물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여름 맞아 ‘포레스트 콜드 브루’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여름을 맞아 ‘포레스트 콜드 브루’를 비롯한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음식 3종, 기획 상품 29종도 내놓는다.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6월 7일까지다.
스타벅스는 올해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 들어간 포레스트 콜드 브루로 여름을 시작한다. 포레스트 콜드 브루는 콜드 브루와 바닐라 향이 느껴지는 크림 베이스,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 층을 이뤄 달콤쌉쌀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다크 초콜릿과 음료 위에 바나나 크림을 얹은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코 블렌디드’와 알로에 젤리의 식감과 샤인 머스캣의 망고향이 특징인 ‘샤이닝 머스캣 에이드’도 선보인다. ▲‘바나나 체커스 케이크’ ▲‘바나나 슈크림 타르트’ ▲‘바나나 슈크림 큐브’ 3종도 출시한다. 또 ▲‘SS마레 스탠리 듀 컵 세트 355ml’ ▲’21 서머1 마레 보틀 파우치’ ▲9.5L 용량의 스테인리스 재질 박스인 ’21 서머1 스탠리 런치 박스’ 등 기획 상품 29종도 판매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넷마블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보령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기업은행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