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홈플러스·롯데홈쇼핑·공영쇼핑·NS홈쇼핑·신세계백화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4-15 11:04:49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시그니처 위크 기획전…인기상품 할인 행사

홈플러스는 오는 21일까지 ‘시그니처 위크’를 열고, 홈플러스의 프리미엄 PB(Private Brand)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인기 상품 400여 종을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홈플러스 시그니처는 품질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지난 2019년 11월에 론칭한 프리미엄 PB다.
이번 시그니처 위크는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인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등갈비 바비큐, 치킨너겟·순살치킨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냉동밥 4종은 2개 구매시 1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수산 건식 17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해준다. 시그니처 물티슈 등 생활용품과 주방용품 등 생필품도 저렴하게 내놓는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워셔액/와이퍼는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애견&애묘 용품 39종은 2+1에 판매한다.
한편, 오는 16일 10시부터 11시까지 홈플러스 라이브 커머스 홈플라이브에서는 시그니처 위크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등갈비 바비큐, 순살치킨, 착즙주스 등을 할인 판매한다.
권순욱 홈플러스 그로서리상품본부장은 “PB상품은 과거 ‘가격만 싼 제품’이라는 이미지에서 탈피해 최근에는 ‘품질도 좋은데 착한 가격’의 상품이라는 인식이 퍼져 합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품질과 가성비를 갖춘 홈플러스 시그니처 상품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 모델로 '송가인' 발탁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모델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을 발탁하고, 오는 16일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로고송을 공개한다.
지난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내세워 업계 최초로 진행한 광클절이 흥행에 성공하자 올해는 전 연령대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트롯여신’ 송가인을 발탁해 다시 한번 화제를 불러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송가인을 올해의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30초 분량의 로고송을 제작했다. 중독성 있는 코러스와 청량감 있는 송가인의 목소리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응원하고, 각종 쇼핑 혜택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오는 16일(금) 롯데홈쇼핑 TV방송을 비롯해 유튜브 등 공식 SNS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이후 롯데월드타워 전광판 등 오프라인을 통한 홍보도 진행된다. 또한, 16일(금)부터 22일(목)까지 광클절을 응원하는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각종 경품을 제공한다. 송가인의 콘서트 영상을 담은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도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16일(금)부터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의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은 오는 23일(금)부터 1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 상품 물량 3,000억 원 규모, 2,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 업계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 결과 행사 5일 만에 누적 주문 100만 건을 달성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향후 ‘대한민국 광클절’을 TV홈쇼핑을 넘어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쇼핑 행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공영쇼핑, 작년·올해 3월 고객 트렌드 ‘김치‧여행’

공영홈쇼핑은 최근 2년(2020~2021년) 간 매해 3월 자체 판매하는 식품류 중 김치 제품이 가장 많은 주문액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도미솔김치는 23억3000만원(2020년 3월), 17억9000만원(2021년3월)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동안 한성김치는 14억원, 8억7000만원을 기록했고, 유정임김치는 4억5000만원, 4억7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들 김치 주문액 순위는 2019년부터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11월까지 21개 김치 제품이 530억원 이상 판매됐으며, 이 가운데 도미솔김치, 한성김치, 유정임김치는 각각 270억원, 135억원, 68억원 이상 판매됐다. 주문건수는 122만건에 달했다.
동일기간 기준으로 지난해 주문액 294억원, 주문건수 약 70만건과 비교하면 주문액과 건수 모두 70% 이상 증가됐다.
공영홈쇼핑은 김장을 포기하는 소비자가 늘어난데다 외식이 줄고 소포장의 김치를 구입해 먹는 가정이 늘어난 결과라고 분석했다.
올해 가구류는 지난해보다 다소 줄었지만, 여행상품인 제주에어카텔(16억7000만원), 모토벨로전기자전거(6억6000만원) 등 여행·전기자전거는 지속적으로 판매됐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우수한 우리 먹거리와 생필품을 비롯한 중소기업 상품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 오픈

NS홈쇼핑은 15일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내시피 탐구생활은 내 것이 되는 레시피라는 뜻의 내시피를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든 요리 정보 콘텐츠다.
매주 1회씩 유튜브 자체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인 내시피 탐구생활은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춰 제작했다. 셰프의 영업장 및 푸드스튜디오, 자연 등 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현장감을 살리고 모바일 요리 콘텐츠에 적합한 화면과 자막, 썸네일·쿠키 영상 등을 통해 다채로운 화면을 연출했다.
또한 신인호 셰프, 데이비드 리 셰프, 김봉수 셰프, 서현명 셰프 등 실제 밀레니얼 세대인 젊은 4명의 셰프가 출연해 전통 한식, 고기 요리, 양식, 디저트까지 각자의 특색이 묻어나는 레시피를 선보일 계획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새로운 컨셉의 요리 정보 콘텐츠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와 NS cookfest 연계 프로그램으로 더 젊은 NS홈쇼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뜬 블록 한정 판매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6일 서울 본점 익스프레쓱 매장에서 옥스퍼드 블록과 협업해 제작한 본점 본관 모양의 블록 상품을 2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블록은 본점 본관 정면부는 물론 옥상공원과 옥외 현수막까지 그대로 재연한 모양이다. 가격은 5만원이다.
신세계 본점에서 당일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7층 사은행사장에서 무료로 증정한다. 19일부터는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에서도 판매한다.
국내에서 백화점 굿즈는 생소하지만 해외에선 프랑스 봉마르셰가 본관 건물 일러스트를 담은 에코백, 다이어리를, 영국 헤롯백화점은 지갑, 가방, 쿠션, 찻잔을 만들어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
신세계는 "대한민국 최초 백화점인 신세계 본점 본관 건물을 본뜬 블록을 통해 신세계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명소화할 계획"이라며 "향후 향초, 디퓨져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금융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DB
대원제약
NH투자증권
KB증권
보령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