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정용진 부회장, '플로깅 챌린지' 동참…"ESG 경영 직접 실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4-15 13:46:21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지목으로 참여…다음 챌린지 주자로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

145번째 경기 SSG랜더스필드 관중도 다음 주자로 지목…포스트시즌 진출 의지 드러내

[사진=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했다. 플로깅(Plogging)은 줍다(Pick up)와 조깅(Jogging)을 합친 단어로 주변을 산책하거나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을 뜻한다.

정 부회장은 지난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이마트 성수점과 주변에서 플로깅을 실천했다"며 게시글과 사진을 게시했다.

정 부회장은 직접 쓰레기를 주워담는 사진과 함께 "멸종 위기 동물 '해달'을 모티브로 만든 이마트 친환경 캠페인 캐릭터 투모 장바구니를 들고, 재활용 실천으로 모은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집게를 사용해 더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 화두인 ESG경영도 세상에 없던 새로운 게 아니라 작은 실천을 모으는 일이라는 생각을 해본다"고 전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전(前) 경제부총리인 김동연 사단법인 유쾌한반란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했다. 정 부회장은 다음 쾌란 플로깅 챌린지 주자로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과 함께 '올해 145번째 경기부터 SSG랜더스필드에 오실 모든 분들'을 지목했다. 프로야구 정규시즌 경기수가 144경기인 것을 고려하면 포스트시즌 진출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 셈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DB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보령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넷마블
대한통운
미래에셋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lx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