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삼성바이오에피스, 1분기 유럽시장 매출 2억달러…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공략↑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삼성바이오에피스, 1분기 유럽시장 매출 2억달러…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4-23 10:47:07

직전분기 대비 3.9% 증가…주력제품 '베네팔리', 유럽 시장점유율 1위

[바이오에피스 본사 전경]

 삼성바이오에피스가 1분기 유럽시장에서 2억달러 규모 매출을 기록하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23일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은 올해 1분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으로 현지 매출 2억510만달러(약 2320억원)를 기록했다.

이는 직전분기(1억9740만달러) 대비 3.9% 증가한 규모지만, 전년동기(2억1880만달러)에 비해서는 6.3% 감소했다. 이와 관련해 삼성바이오에피스 측은 "지난해 1분기에는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재고 확보를 위한 유럽 내 병원과 도매상의 선(先)주문 물량으로 인해 일시적 매출 상승이 있었으며, 올해 1분기 매출이 역성장한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은 유럽시장에서 매출성장과 함께 점유율 증가세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주력제품 '베네팔리'는 올해 유럽 내 시장점유율 1위(46%)를 유지하고 있고, '임랄디'와 '플릭사비'도 1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유럽 내에서 이들 제품 3종을 처방받은 누적 환자는 24만명에 달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고품질 의약품을 통한 환자들의 치료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의약품 개발과 상용화를 영위하고 있다. 현재총 10개의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항암제 총 5종은 유럽 등에서 판매 중이고, 안과질환 치료제 등 기타 5종은 판매하거 심사 또는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대원제약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보령
하이닉스
KB증권
신한금융
하나증권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