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통레이더] NS홈쇼핑·G마켓·홈플러스·인터파크·위메프오·CU·롯데마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NS홈쇼핑·G마켓·홈플러스·인터파크·위메프오·CU·롯데마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04-28 10:36:35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캠핑 특집 방송

NS홈쇼핑이 29일 오후 2시부터 90분동안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에서 ‘캠핑 특집 방송’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집 방송은 캠핑 감성과 라방 특유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캠핑장에서 진행한다.

이번에 소개되는 캠핑 상품은 ‘로티 캠프’의 캠핑 필수품 텐트와 테이블, 의자다. ‘육각 원터치 텐트’, ‘우드 체어’, ‘포레스트 우드롤테이블’을 10%~15% 할인해 판매한다.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바비큐 상품들도 특별구성으로 준비했다. ‘사세 버팔로 윙플러스(1kg)’를 1+1구성으로 2만7900원에 판매하고, ‘올품 의성마늘 닭갈비(300g)’는 6팩 구성으로 1만4900원, ‘목우촌 제주흑돼지 숯불구이 (300g)’는 6팩 구성으로 1만6900원에 판매한다.

캠핑 특집 방송은 NS홈쇼핑 모바일, 앱과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스트리밍된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인증 시 적립금 3000원을 주는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NS홈쇼핑 엔라방 담당 박차라 PD는”NS홈쇼핑 엔라방에서 ‘로티캠프’의 캠핑장비부터 캠핑 먹거리까지, 캠핑 준비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캠핑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라며 “캠핑 먹방 쿡방으로 재미를 더하고 실시간 소통으로 캠핑 관련 궁금증도 해결하는 유익한 콘텐츠로 캠핑 특집 방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G마켓 글로벌샵, AB6IX x 에뛰드하우스 기획 상품 단독 판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에뛰드하우스와 손잡고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의 새 앨범 발매 기념 기획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이번 기획 상품에는 AB6IX 멤버들이 직접 고른 립 제품과 코로나19 장기화로 늘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팬들을 위해 매력적이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 등이 포함됐다. 에뛰드하우스에서 수년째 베스트셀러로 사랑 받고 있는 컬 픽스 마스카라(3종 택1)와 에뛰드 베스트셀러 픽서 앵두립밤(5종 택1)이 대표적이다. G마켓·G마켓 글로벌샵 단독 특전으로 선보이는 AB6IX 포토카드(5개 중, 1종 랜덤)와 세안 헤어밴드 등도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에뛰드하우스와 함께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굿즈가 포함된 ‘AB6IX x 에뛰드하우스’ 드림 콜라보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오는 5월 G마켓 글로벌샵은 AB6IX 멤버들이 직접 출연하는 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해 2차 콜라보 상품을 소개하고, 팬들과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AB6IX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인 이대휘, 박우진, 김동현과 전웅으로 구성된 4인조 보이그룹으로, 지난 26일 새 앨범 ‘MO’ COMPLETE : HAVE A DREAM(모어 컴플릿 : 헤브 어 드림)’을 발매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가 전국 121개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문화센터 여름학기(6/1~8/29) 회원을 29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학기에는 대면 활동의 아쉬움을 달래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전체 8만2000여 강좌 중 3200여 개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 온라인 클래스를 처음 선보였던 지난해 겨울학기(140개) 대비 약 23배, 봄학기(800개) 대비로는 4배 확대된 규모다.

온라인 클래스는 양방향 화상 수업과 실시간 강의, VOD 서비스를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유튜브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일부 강좌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VOD 서비스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틈새 30분 시간을 활용한 초집중 과학실험 실습 사이언스 플러스‘ 등 스테디셀러 인기 강좌 채널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 장기 수강 부담을 줄여 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는 ‘월간 문화센터’도 전 학기 대비 2배 확대한 4만2300여 개 강좌를 선보인다. 수준별 레슨을 위한 3000여 개 ‘1:1 클래스’도 마련했다. 

신규 등록하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수강료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정규 강좌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홈플러스 온라인 6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할인권,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사진=인터파크 제공]


◆인터파크, 어린이날 선물 기획전∙∙∙최대 67% 할인

인터파크가 내달 7일까지 어린이날 인기 선물 상품을 한데 모은 <우와! 어린이날이다> 기획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영실업, 손오공, 미미월드, 토이트론, 토도리브로, 아티바바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며, 최대 67% 할인된 상품을 판매한다.

기획전 페이지는 베이비완구, 로봇/작동완구, 인형/역할놀이, 학습/교육완구, 대형완구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모든 회원에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쓸 수 있는 10%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가정의달 프로모션 ‘가족5樂관’ 페이지에서 앱 전용 10% 중복 할인쿠폰도 준다. 이 밖에 농협∙현대∙삼성∙신한∙국민카드 등 신용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최대 8%까지 마련했다.

이 외에 어린이날을 겨냥해 인터파크TV 특집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먼저 28일 오전 11시에는 영실업 완구 인기상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며, 방송 당일 구매 고객에게 콩순이 립케어, 콩순이 포인트팩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28일 오후 4시에는 직접 만들어 먹는 장난감 ‘토이쿠키’를, 30일 오후 2시에는 자녀들과 나들이를 고민 중인 고객을 위해 어린이 뮤지컬 ‘알사탕’ 공연 할인도 준비했다.
 

[사진=위메프오 제공]



◆위메프오 "반려동물용품도 배달"…O2O 서비스 확대

배달 플랫폼 위메프오는 반려견 종합 서비스 기업인 '다독인더시티'와 업무협약을 맺고 반려동물을 위한 O20(Online To Offline·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서비스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위메프오는 2분기 중 반려견 전용 용품 당일 배달(서울 강남권)과 전국 택배 발송을 시작한다.
이후 반려견 호텔·카페·목욕시설·미용 등 인프라 서비스를 순차 개시할 예정이다. 연내 애견 택시 예약 서비스 출시도 계획 중이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CU에 곰표 밀맥주 300만개 풀린다

편의점 CU는 29일부터 롯데칠성음료를 통해 위탁생산한 곰표 밀맥주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곰표 밀맥주는 지난해 5월 CU가 대한제분과 협업해 내놓은 수제 맥주로, 출시 이후 3일 만에 초도물량 10만 개가 모두 팔리는 등 지금까지 200만 개가 판매됐다.

그동안 생산시설의 한계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구매가 쉽지 않았지만 주류 위탁제조가 허용되면서 곰표 맥주 제조사인 세븐브로이가 롯데칠성음료에 위탁생산을 의뢰해 대량 생산에 들어갔다.

정부는 주류 제조 면허가 있는 제조사가 다른 제조업체의 시설을 이용해 주류를 위탁생산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고 지난달 세부 시행령을 고시했다.

위탁생산을 통해 29일부터 5월 한 달간 CU 점포에 공급되는 곰표 밀맥주는 총 300만 개로, 그동안 공급됐던 월 20만 개에서 15배 늘어난 규모다.

CU는 곰표 맥주 대량 생산으로 수제 맥주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CU에서 수제맥주 매출은 2018년 87.4%, 2019년 220.4%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곰표 맥주 인기에 힘입어 498.4% 뛰었다.

CU는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도 곰표 맥주를 1000상자(상자당 24개) 한정 판매한다. 포켓CU에서 결제한 뒤 지정한 CU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방식이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대나무 소재 '칫솔·화장지' 판다

롯데마트는 우수 중소기업과 협업해 대나무 소재로 만든 칫솔·화장지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친환경 제품을 사려는 가치 소비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으며 무라벨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생분해가 가능한 대나무에 주목했다. 플라스틱과 일반 목재 펄프를 대체 가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자원으로 꼽히고 있어서다.

이번 제품의 칫솔대는 대나무를 원료로 했다. 칫솔 역시 대나무 섬유를 활용해 생산된다. 대나무 화장지의 경우 유기농 원료인 천연 대나무 펄프로 생산된 제품이다.

이석훈 롯데마트 H&B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고객들이 친환경 소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부영그룹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신한금융
경남은행
KB증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DB
보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