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정용진 "동빈이형, 내 도발에 등판…키움, 발라버리고 싶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04-28 10:22:02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불쾌할 때 더 좋은 정책 나와…롯데 계속 불쾌하게 만들 것"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2015년 9월 이후 야구장 찾아

[사진=아주경제DB]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구단주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야구장을 방문한 것과 관련, "내가 롯데를 도발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정 부회장은 지난 27일 오후 11시쯤 음성기반 SNS 클럽하우스에서 야구팬들과 대화를 나눴다. 그는 신 회장을 '동빈이형'이라고 부르며 1시간 가까이 야구 관련 발언을 쏟아냈다.

그는 "동빈이형(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원래 야구에 관심이 없었는데, 내가 도발하니까 제스쳐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롯데백화점·마트에서 개막이나 야구 행사를 한 적이 있었냐"며 "내가 하니까 다 따라 하는 것"이라고 수위 높은 발언을 이어갔다.

정 부회장은 "내가 도발하자 롯데가 불쾌한 것 같은데, 그렇게 불쾌할 때 더 좋은 정책이 나온다"면서 "롯데를 계속 불쾌하게 만들어서 더 좋은 야구를 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롯데랑 사이가 안 좋거나 그런 것은 아니다"면서 "이런 라이벌 구도를 통해 야구판이 더 커지길 원한다"고 했다. 또한 "초반에 내가 롯데를 자극했을 때 롯데와 저희 사이에 더 많은 말이 오고 갔다면 더 좋았을 것"이라며 "동빈이형이 야구에 관심 많으면 나랑 얘기를 많이 했을텐데 그러지 않아 서운하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같은날 잠실구장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와 LG트윈스 경기를 관전했다. 신 회장이 야구장을 찾은 것은 지난 2015년 9월 삼성라이온스와의 경기 이후 처음이었다.

앞서 정 부회장은 올해 KBO리그 개막 전 롯데를 두고 "본업 등 가치 있는 것들을 야구단과 연결시키지 못한다는 생각을 했다"며 "우리는 야구단을 본업과 연결할 것이고, 롯데는 울며 겨자 먹기로 우리를 쫓아와야 할 것"이라고 저격한 바 있다.

 

신동빈 롯데 자이언츠 구단주가 2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경기를 찾았다.[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정 부회장은 롯데자이언츠 외 라이벌 구단으로는 키움히어로즈를 겨냥, 독설을 내뿜었다.

한 참석자가 '롯데자이언츠 외에 라이벌은 어떤 팀이냐'는 질문에 정 부회장은 "키움히어로즈"라며 "다 발라버리고 싶다"고 말했다. '발라버린다'는 상대방을 가지고 놀듯 쉽게 이기겠다는 의미를 담은 속어다.

정 부회장은 "과거 키움히어로즈가 넥센히어로즈일 때 야구단을 인수하고 싶어서 전전긍긍하고 있는데 (넥슨 측이) 나를 X무시하며 자존심이 땅에 떨어질 정도로 내몰았다"며 "이번에 우리가 키움을 밟았을 때(이겼을 때)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키움히어로즈 이사회 의장인 허민씨와 개인적으로 매우 친하다면서 "허민과는 매우 친하지만 키움은 발라버리고 싶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증권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신한은행
보령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