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 취임…첫 행보는 ‘현장과 직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05-10 11:26:45

‘홈플러스 스페셜’ 점포로 첫 출근…취임식은 익일 언택트 진행

온·오프라인·ESG 강화…”고객·직원 모두 행복한 회사 조성” 포부

[사진=홈플러스 제공]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이 첫 출근 장소로 집무실이 아닌 점포 현장을 택했다. 홈플러스에서 신임 CEO가 취임 첫 날 집무실보다 현장을 먼저 찾은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1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 신임 사장이 찾은 곳은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이다. '대형마트를 더한 창고형 할인점’ 모델인 홈플러스 스페셜 서울 1호점이자 서울지역 홈플러스 대형마트 점포 중 유일하게 여성 점장이 근무 중인 곳이다.

이번 방문은 불필요한 의전을 줄이기 위해 깜짝 방문 형태로 이뤄졌다. 이 사장은 김현라 점장과 환담을 나눈 뒤 점포 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전체 인력 중 70%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된 대형마트 업계의 특성을 감안한 여성 리더의 역할과 고충 등 30여 년간의 유통업 경험과 10여 년의 CEO 경험을 통한 조직운영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이 사장은 “오늘이 출근 첫날인데, 이 곳 현장의 여러분과 눈을 마주치고 인사를 나눌 때 직원들의 반짝이는 눈빛에서 깊은 자부심과 매장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그 뜨거운 기운들을 모아 의미 있는 도전을 함께한다면 어떠한 경쟁에도 이길 수 있는 단단한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대한민국 유통업계를 선도해온 홈플러스 성공 신화의 주인공은 ‘직원’이었다”며 ”여러분의 경험과 고민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들을 경청하고 모으는 일을 앞장서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앞으로 ‘고객’에 집중한 네 가지 방향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직원들에게 자신이 그린 홈플러스에 대한 비전과 경영계획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주요 비전은 △오프라인 경쟁력을 되살려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할 이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 △온라인 사업을 강화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환경 조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으로 고객이 응원하는 회사 구성 △홈플러스의 첫 번째 고객인 ‘직원’이 행복한 회사 만들기 등이다.

이 사장은 “유통업의 강자 홈플러스를 만든 근간이자 홈플러스의 새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경쟁력은 ‘고객’과의 접점인 ‘현장’에 있다”며 “앞으로 여러분과 저 스스로에게 ‘이것이 과연 고객과 현장을 위한 일인가’를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고 행동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해답을 찾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신임 사장의 취임식은 취임 다음날인 오는 11일 간소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집무실에서 취임 소감을 동영상으로 간략히 촬영해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하는 방식의 ‘언택트 취임식’으로 진행한다. 

이 사장은 연세대 경영학과와 미국 와튼스쿨 경영학석사(MBA)를 졸업한 후 지난 30여년 동안 리테일, 소비재 분야에서 종사해온 리테일 전문가로 통한다. 펩시와 제약사 쉐링 플라우의 미국 본사를 거쳐서 2000년도부터 ‘피자헛 코리아’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개발책임자(CDO), 최고운영책임자(COO) 역할을 담당했다.

리테일, 소비재 부문 최고경영자(CEO) 경력만 10년이 넘는다. 편의점 체인인 ‘바이더웨이’, ‘KFC코리아’의 CEO를 역임했으며, 최근까지 화장품 브랜드 AHC로 유명한 ‘카버코리아’의 대표를 역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DB
대한통운
기업은행
신한금융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대원제약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증권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부영그룹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보령
하나증권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