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新사업으로 돌파구]③농심-만두ㆍ대상-라면ㆍCJ-비빔면…포트폴리오 다변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新사업으로 돌파구]③농심-만두ㆍ대상-라면ㆍCJ-비빔면…포트폴리오 다변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6-08 06:02:00

SPC삼립, 美초바니와 요거트 첫 공급계약

하림도 즉석밥ㆍ라면시장 도전…사업 다각화

K푸드 열풍속 원자재값 상승 위기 돌파 모색

[사진=농심 제공]

‘라면 강자’ 농심이 만두 시장에, ‘소스 강자’ 대상이 라면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농심은 비건 만두 제품인 ‘속이 보이는 알찬 만두’를 새롭게 내놓았고, 대상은 국산 발효 조미료 1호인 미원을 라면에 접목한 ‘미원라면’을 출시했다.

이들 기업이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선 것은 지난해 급성장했던 일부 품목이 하락세를 보이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한 탓이 크다.

농심은 전체 매출 80%를 차지하고 있는 라면 매출이 올해 1분기에 크게 줄어들었다. 이에 올해 초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발표하며 대체육과 조리 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대상은 ‘감칠맛을 더한’ 미원라면으로 국민조미료 미원을 MZ세대의 공감을 얻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매김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선보인 미원맛소금팝콘은 출시 한 달 만에 30만개 이상이 팔리며 MZ세대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대상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양말, 버킷햇, 스웨트 셔츠, 무릎담요 등 미원 굿즈 4종을 단독 입점, 판매했다. 감성 편의점 고잉메리와 손잡고 미원을 넣어 만든 한정판 신메뉴를 내놓는 등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대상 제공]


CJ제일제당은 비빔면을 출시하며 라면 시장 탐색전에 나섰고 외식 간편식 기업간거래(B2B) 브랜드까지 론칭했다.

지난해 8월 라면 시장에 뛰어든 풀무원은 올해 4월 두부를 활용한 면과 두부바·두부텐더를 출시하며 두부 간편식의 지평을 열었다.

하림은 올해 초 즉석밥 시장에 도전했고 올해 하반기 라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빙그레는 단백질 브랜드 ‘더:단백’을 론칭하며 3000억 규모의 단백질푸드 시장에 도전장을 냈고, SPC삼립은 미국 그릭요거트 1위 업체 초바니와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요거트 시장에 발을 디뎠다.
 

[사진=빙그레 제공]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식품 기업들이 K-푸드 열풍에 편승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에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코로나 여파와 원자재값 급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 기업들이 사활을 걸고 영역 확대에 나서고 있는 만큼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부영그룹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넷마블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보령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