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지니야, 삼다수 주문해" KT '기가지니'로 생수 구매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7-15 14:00:04

KT-광동제약,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 MOU 체결

[사진=광동제약 제공]

집에서 인공지능(AI) 스피커로 생수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 소비자 소비 패턴을 분석해 생수 구매 시점을 미리 음성으로 알려주기도 한다.

제주삼다수 소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KT와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업협력지원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개발공사)도 참여했다. 이날 서울 서초구 소재 광동제약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구준모 광동제약 생수영업부문장과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는 KT의 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제주삼다수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시도하는 서비스로 오는 9월 중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는 음성인식과 개인화AI 기술, 단말설치주소 등을 통해 생수 주문을 간편화하고 주문내역을 광동제약 측에 제공한다. 광동제약은 주문내역에 따라 전국 130여개 제주삼다수 직송대리점을 연결해 전담 배송직원이 집 앞까지 제주삼다수를 배송하는 방식이다.

구준모 광동제약 생수사업부문장은 “생수는 무거운 무게로 한 번에 많은 양을 구매하기 어렵고 큰 부피로 보관이 불편해 필요할 때마다 매번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간편 주문 서비스와 가정배송 서비스를 강화했고 이번에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상무)는 "최근 출시한 기가지니3 AI의 향상된 기술력을 다양한 상품 영역으로 확대해 고객이 AI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이 소매 유통을 맡고 있는 제주삼다수는 현재 국내 생수시장 점유율이 40%대로 지난 1998년 출시 후 23년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제주삼다수와 KT의 협업이 국내 생수 유통 구조 패러다임 전환을 가속화시킬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DB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대한통운
KB증권
국민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보령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부영그룹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