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한양행, 알레르기 치료 신약 'YH35324' 임상 1상 계획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07-19 15:22:36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 신약 'YH35324'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유한양행은 만성 두드러기, 아토피성 피부염, 중증 천식, 식품 알레르기 등 면역글로불린 E(IgE)가 매개된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YH35324에 대해 식약처가 임상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했다고 19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하반기부터 국내에서 다기관 임상실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YH35324는 우리 몸 안의 호염구(Basophil) 및 비만세포(Mast Cell)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데 주요한 IgE의 수용체 FcεR1의 알파도메인이다. 다른 IgE 수용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결합력을 갖고, 자가항체(anti-FcεR1α IgG)의 수용체 결합까지도 억제시킬 수 있는 융합 단백질 신약 후보물질로 평가받고 있다.

유한양행은 지난해 7월 국내 바이오벤처 지아이이노베이션으로부터 YH35324를 기술 도입해 신약 파이프라인으로 확보하고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임상1상 시험계획 승인으로 본격적으로 임상개발에 착수하게 됐다"며 "올해 하반기부터 시험대상자 모집이 개시될 예정으로 이번 시험을 통해 YH35324의 안전성과 IgE 억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경남은행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KB증권
부영그룹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보령
넷마블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