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한미약품 ‘임성기 연구대상’ 수상자 내달 31일까지 공모...상금 3억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07-20 14:21:40

[사진=한미약품]

3억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제1회 임성기 연구대상’ 수상 후보자를 내달 31일까지 공모한다. 만 45세 미만 젊은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1회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도 동시에 진행된다.

한미약품은 “창업주 고 임성기 회장의 철학과 유지를 받들기 위해 설립된 임성기재단이 생명공학과 의약학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내고 신약개발에 기여한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제1회 임성기 연구자상을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임성기 연구대상’ 수상 자격은 한국인 또는 한국계 인사(해외 거주 포함)로서 성취한 업적들이 생명공학, 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개발에 응용이 가능해야 한다. ‘임성기 젊은연구자상’은 임성기 연구대상과 수상 자격이 동일하되 만 45세 미만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임성기재단 이사 또는 임성기연구자상의 시상 분야와 관련 있는 국내·외 전문 학회, 협회, 연구기관 및 대학의 장이거나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가진 개인 또는 단체가 할 수 있다. 추천서 1부와 경력 및 공적서 1부, 대표 논문 사본 1부, 관련 논문 5편 이하 사본 각 1부를 임성기재단 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할 논문은 ‘임성기 연구대상’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5년, ‘임성기 젊은연구자상’은 최근 3년 이내 기간에 전문학술지에 발표한 것이어야 한다. 국내외에서 동일 주제로 유사한 규모의 상을 수상하거나 응모 중에 있는 논문은 제외한다.

임성기재단 이관순 이사장은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해 일생을 헌신한 고 임성기 회장의 철학을 계승하는 매우 의미 있는 시상”이라며 “중요한 연구 업적을 쌓고 있는 우수한 연구자들을 발굴해 R&D를 평생의 신념으로 살아온 임 회장의 유지를 잘 받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KB희망부자
대원제약
국민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넷마블
보령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