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동아ST, 인도제약사 인타스에 바이오시밀러 기술 수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07-21 15:11:47

[사진=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와 파트너사인 메이지세이카파마가 인도 제약사 인타스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의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동아에스티와 메이지세이카파마는 DMB-3115의 연구개발과 완제품 독점 공급을 맡고, 한국과 일본, 일부 아시아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의 허가와 판매에 관한 독점 권리를 인타스에 이전한다. 상업화 후 제품 생산은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바이오의약품 CDMO 전문 계열사인 디엠바이오가 담당한다.

또 인타스로부터 반환의무가 없는 계약금 1000만 달러 외에, 단계별 마일스톤 9500만 달러와 제품 판매이익에 대한 두 자릿수 로열티를 받는다.

인타스는 바이오시밀러 전문 계열사 영국의 어코드 헬스케어를 통해 미국 및 유럽 등에서 허가 및 판매를 담당한다.

DMB-3115는 지난 2013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메이지세이카파마가 공동 개발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7월 효율적인 글로벌 개발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동아에스티로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권리가 이전돼, 현재는 동아에스티와 메이지세이카파마가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인타스와의 계약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플레이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임상 3상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대원제약
NH투자증권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기업은행
KB증권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kb_지점안내
보령
신한은행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DB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