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비보존 헬스케어, 비마약성 진통제 국내 임상 3상 돌입…첫 환자 등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07-21 15:12:17

[사진=비보존헬스케어]


비보존 헬스케어가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의 국내 임상 3상을 본격 개시했다.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오동훈, 한재관)는 복강경 대장절제 수술 후 통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임상의 첫 환자 등록이 완료됐다고 21일 밝혔다. 첫 환자는 서울아산병원에서 등록됐다.

이번 임상은 서울대학교병원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대형 병원 네 곳에서 대장절제술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울아산병원이 네 곳의 임상 기관 중 가장 먼저 환자 등록을 시작했으며, 다른 기관에서도 이번주부터 8월 초에 걸쳐 순차적으로 환자 등록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피란제린은 수술 후 통증을 비롯한 중등도 이상의 통증에서 강력한 진통 효과를 가진 비마약성 진통제다.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와 유사하게 중등도 이상의 심한 통증에서도 통증을 효율적으로 차단해 향후 마약성 진통제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비보존그룹 이두현 회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임상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전의 임상을 통해 오피란제린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해 온 만큼 이번 임상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DB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넷마블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미래에셋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KB증권
보령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신한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