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대한통운, '글로벌 e-풀필먼트' 개장…"中企·중견 올스톱 수출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8-09 14:39:50

수출 국가 따라서 15%~30% 국제특송비 할인 혜택도

[사진=CJ 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은 상품 분류부터 통관까지 수출 물류 전 과정을 한 번에 수행하는 '글로벌 e-풀필먼트 센터'를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인천 중구에 약 9900㎡ 규모로 개장하는 이 센터는 수출 상품 분류와 포장, 운송 등 물류 서비스를 하며 CJ대한통운 소속 관세사를 통해 통관 업무도 처리한다.

하반기에는 상품보관과 재고관리 서비스를 추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당일 주문-당일 수출' 서비스를 제공해 배송 기간을 단축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코트라, 관세청과 협약을 맺고 이 센터를 통해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전자상거래 수출 지원에 나선다.

수출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통관을 대행해 수출 물류 절차 간소화를 돕고 수출국에 따라 최소 15∼30%의 국제특송비 할인 혜택도 줄 계획이다.

코트라는 △수출 유망기업 발굴 △전자상거래 수출에 대한 마케팅‧물류 원스톱 서비스 제공 △물류비 지원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관세청은 수출목록 변환 신고시스템을 운영하며 수출기업들의 통관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물류 운영 역량과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겠다"며 "중소‧중견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수출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재현 관세청장은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에 도전하는 중소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위해 세 기관이 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디지털 무역시대에 맞게 전자상거래 관련 제도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편하고 밀착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하나증권
신한금융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NH투자증권
KB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보령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