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우리금융, 100% 완전자회사로 우리금융캐피탈 편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1-08-10 15:10:20

"지배주주지분 이익 확대…경영효율성 증대 효과"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우리금융 제공/자료사진]

우리금융캐피탈이 우리금융그룹의 열 번째 100% 완전자회사로 편입됐다. 우리금융은 포괄적 주식 교환 절차를 마친 우리금융캐피탈이 완전자회사로서 지주사로의 편입을 완료됐다고 10일 밝혔다.

완전자회사를 위해 이번에 추가 편입되는 소액주주의 잔여지분은 9.53%다. 이로써 작년 말 수립된 우리금융의 우리금융캐피탈 경영권 인수 계획이 모두 실행됐다.

앞서 우리금융은 작년 12월 우리금융캐피탈 경영권 인수 때부터 완전자회사 전환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3개월 만에 우리금융캐피탈의 100% 자회사였던 우리금융저축은행을 지주의 완전자회사로 편입시켰다.

이어 올해 4월 우리금융캐피탈의 2대 주주였던 아주산업 보유지분 12.85%을 매입했으며, 5월 우리금융캐피탈 자기주식 3.59%를 매입했다. 이후 우리금융 이사회는 지주사·캐피탈 간 주식교환 계약 체결을 결의했으며, 8월10일을 주식교환일로 정한 포괄적 주식교환 안건을 승인했다.

우리금융 측은 우리금융캐피탈이 100% 완전자회사로 편입돼 비지배주주 이익분을 그룹 내에 유보할 수 있게 됐고, 향후 우리금융캐피탈이 성장할수록 지배주주지분 이익 규모는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연결납세 적용 등으로 유·무형의 경영비용이 절감돼 경영효율성 증대 효과도 있을 것"이라며 "우리금융캐피탈 소액주주 대상으로 발행되는 우리금융지주 신주는 오는 27일 교부·상장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넷마블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lx
우리은행
신한금융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KB증권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DB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대한통운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