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권 바꿔가세요~"…농협은행, 귀성길 이동점포 '유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1-09-15 16:00:00

17일 하남드림휴게소ㆍ농협성남유통센터 2곳 운영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이 지난 13일 경기 의왕통합IT센터를 방문해 추석 연휴 비상근무체계 시스템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은행권을 통틀어 유일한 추석 귀성길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여파로 고속도로 휴게소 등 불특정 밀집지역에 대한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으나, 농협은행은 고객 편의를 위한 최소한의 이동점포를 운영하는 한편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농협은행은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오는 17일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와 농협 성남유통센터에서 각각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점포를 열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비대면 신권교환을 바라는 고객 수요에 맞춰 올해 초 개발한 '신권전용 ATM 프로그램'을 지난 설 연휴에 이어 이번 이동점포에도 적용한다.

해당 ATM은 이동점포별 2대씩 총 4대가 운영되며, 방문 고객들은 발열체크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상태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은행 측은 이동점포 부근에 홍보 현수막과 LED 전광판을 설치해 당행 홍보영상도 송출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귀성길 행렬이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만 고향을 찾는 분들 중에 신권을 원하시는 고객들은 전용 ATM 이용으로 불편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예년에 비해 최소한으로 운영대수를 줄였다 해도 사전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앞서 연휴기간 비상근무에 투입되는 경기 의왕통합IT센터를 방문해 고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한 보안과 차질 없는 운영을 당부했다. 권 행장은 "추석 연휴기간 철저한 비상근무체계로 금융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lx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보령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DB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신한은행
대한통운
대원제약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우리은행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