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공영쇼핑, 누적고객 2000만 돌파 감사 이벤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부장
2021-10-01 13:24:09

‘2000만 사랑해’ 모바일 10% 적립…공영쇼핑에서 구매하면 ‘상생소비 지원금 캐시백’ 인정

[사진=공영쇼핑 제공]


 공영쇼핑이 누적 가입 고객 수 2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영쇼핑이 10월 1일부터 11일까지 ‘2000만 사랑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TV쇼핑, 온라인, 공영라방 상품을 대상으로 모바일 어플과 모바일 웹으로 주문 시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주문 1건당 최대 10만원까지 적립되며, 횟수 제한 없이 주문마다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무형, 여행상품 등 일부 상품은 제외되며,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30일이다.

4일과 11일의 대체공휴일을 포함해 주말에는 카드 청구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2일부터 4일까지 NH농협카드, 9일부터 11일까지는 KB 국민카드를 사용해 모바일에서 결제하면 7%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10% 적립금을 포함하면 최대 17%까지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 11월 두 달간 기획재정부가 주관, 진행하는 ‘상생소비지원금(캐시백)’ 실적 인정 대상에 TV홈쇼핑사로는 유일하게 공영쇼핑이 포함됐다. 월간 신용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할 경우 초과 부분의 10%를 최대 10만원까지 카드 캐시백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

공영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우리 중소벤처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만을 편성, 업계 최저 평균 20% 판매수수료를 적용하는 공적 유통 플랫폼이다.

개국 초기부터 추진하고 있는 ‘상생협력 방송 지원사업’의 판매 실적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 정부·지방자치단체 등과 손잡고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및 지역특산물 등 TV홈쇼핑 진출의 판로를 여는데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 2월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을 오픈해 1인 가구용 소포장 제품 등 판로지원의 폭을 더욱 넓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특산물 축제가 취소되자 판로가 막힌 농가를 돕기 위해 토마토, 산천어, 매실 등의 농산물을 긴급편성, 현장에서 직접 판매해 매진을 기록하는 등 판로확보에 적극 나섰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공영쇼핑에 보내주신 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누적 가입 고객 2천만명 돌파라는 소중한 결실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설립취지에 맞게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상생의 판로가 될 수 있도록 공정과 신뢰의 공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경남은행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KB증권
KB희망부자
대한통운
NH투자증권
하이닉스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보령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DB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하나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