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K바이오팜, 中 세노바메이트 임상환자 등록…임상 속도 기대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1-10-04 15:45:16

올초부터 임상3상 진행…중국에서 임상환자 380여명 모집 계획

[사진=SK바이오팜 제공]

 SK바이오팜이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로 중국 임상 3상을 시작한 데 이어 첫 환자 등록에 나섰다. 한·중·일 3개국에서 다국가 임상을 진행 중인 SK바이오팜은 임상 3상 참여자 절반 이상을 중국에서 모집할 계획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SK바이오팜은 최근 중국에서 세노바메이트의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3상 시험의 첫 환자를 등록했다. SK바이오팜은 지난해 9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임상 3상 계획을 승인받고, 올해 초부터 임상을 진행했다.

세노바메이트는 뇌전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부분 발작 치료제다. 미국에서 2019년 11월 품목허가를 받은 데 이어 유럽에서도 올해 3월 품목허가를 받았다. 국내 제약사가 자체 개발한 신약을 기술수출하지 않고 직접 미국에서 허가를 획득해 진출한 첫 사례로 꼽힌다. 미국에서는 '엑스코프리', 유럽에서는 '온투즈리'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이다.

SK바이오팜은 미국·유럽에 이어 아시아에서도 세노바메이트를 출시하기 위해 한국·중국·일본 등 3개국에서 500명 이상의 뇌전증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총 59개 의료기관에서 다국가 임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4월 국내에서 임상 3상 첫 환자를 등록한 데 이어 중국에서도 환자 등록이 시작되면서 임상 개발에 속도가 붙을 수 있다는 기대가 높아졌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아시아 임상 3상 참여자 중에서 절반 이상인 380여 명을 중국에서 모집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국민은행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보령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기업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증권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