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제약바이오] 프롬바이오ㆍ조아제약ㆍ동아제약ㆍ휴온스내츄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10-06 15:42:43

[사진=프롬바이오]

◆ 프롬바이오,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 특허 

프롬바이오가 최근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다.

프롬바이오는 국책과제인 ‘대한민국 자생 천연 식물추출물의 모유두세포 활성 및 성장인자 조절을 통한 탈모 개선 글로벌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진행하면서, 독자 개별인정형 원료인 매스틱검 수용액을 활용해 천연물 기반 화장료 조성물을 만들어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 활성에 관한 기능성을 입증했다. 이를 기반으로 PCT 국제 출원도 마쳤다.

이 특허 조성물은 모발의 씨앗 역할을 하는 사람의 모유두세포에서 낮은 독성과 높은 증식률을 나타냈으며, 인체 내 조직과 세포의 발달 및 재생 과정에 영향을 주는 Wnt계 단백질 중 Wnt5a와 모근 강화 관련 인자로 알려진 VEGF 유전자 등에서 모발 성장인자의 발현을 증가시켰다.

동시에 탈모 유전자와 연관된 5-알파 환원효소 제2형의 발현을 억제해 모발 성장을 유도하고,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홍인기 프롬바이오 바이오 연구소장은 “이번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에 대한 특허는 천연물인 매스틱검을 함유한 물질인 만큼 독성이 낮고 안전해 기능성 신소재로서 높은 효능이 기대된다”라며 “후속 파이프라인 개발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조아제약 빼꼼 공유전]

◆ 조아제약,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 전시회 개최

조아제약이 오는 8일 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Fa:Com)' 결과 공유전을 개최한다.

'빼꼼'은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 지역 문화예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조아제약이 후원하고, 서울문화재단 서서울예술교육센터와 지역 문화예술단체 플러스마이너스1도씨가 진행을 맡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일곱 가족은 '회복을 위한 7가지 조각'이란 주제로 코로나 19 이전의 상태 중 돌아가고 싶은 순간을 떠올리며 회복의 조각을 찾았다. 한 참가자는 "오랫동안 닫아 놓은 마음의 빗장을 열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총 2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일곱 가족이 돌아가고 싶은 때와 좋아했던 순간을 주제로 만든 '이미지의 조합들' 작품과 우리만의 특별한 언어라는 주제로 만든 '언어의 조각들'로 구성됐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문화 제휴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밝은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사진=동아제약, 건강하고 안전한 동행 업무협약 체결]

◆ 동아제약, 용마로지스, 대한약사회와 폐의약품 수거 업무협약

동아제약은 지난 5일 용마로지스, 대한약사회와 폐의약품 수거를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을 수거해 국민 건강과 환경보호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폐의약품 수거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지역 약사회와 협의해 수거함 및 관련 용품 지원과 행정 지원 전반을 담당한다. 용마로지스는 지방자치단체, 지역 약사회와 협의해 약국에 모인 폐의약품을 수거하고 보관해 소각처리장에 인계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대한약사회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이 약국을 통해 원활하게 수거될 수 있도록 각 지역 약사회를 통해 약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홍보 활동 등을 전개한다.

동아제약과 용마로지스는 오는 12일 폐의약품 수거 사업의 첫걸음으로 충청남도 당진시와 폐의약품 수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은 2018년 4690t으로 추정된다.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6700t의 폐의약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돼 폐의약품 수거 및 처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일반 쓰레기와 섞여 버려지는 폐의약품들은 토양이나 수질을 심각하게 오염시키고 식수와 동식물을 통해 인체에 재유입돼 유해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과 폐의약품 수거 사업을 진행해 환경 오염을 방지하고 국민 건강에 이바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휴온스내츄럴 이너셋]

◆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전국 홈플러스 입점…"채널 망 강화 나선다"

휴온스내츄럴이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의 전국 홈플러스 매장 공식 입점을 통해 본격적인 오프라인 채널 망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하는 이너셋 제품은 △이너셋 장건강 포스트바이오틱스 올인원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 △이너셋 혈행건강 알티지오메가3 듀얼 △이너셋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 △이너셋 관절건강 MSM △이너셋 흑하랑부루수 △이너셋 수용성커큐민 등이다.

이를 기념해 이너셋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홈플러스 할인행사에 돌입한다. 해당 기간 홈플러스에 입점된 이너셋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너셋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몰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던 이너셋 제품을 홈플러스 매장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경남은행
국민은행
하나증권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보령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부영그룹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