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제약바이오] 한미약품ㆍGC녹십자웰빙ㆍ휴메딕스ㆍ동화약품ㆍ메디톡스코리아ㆍ동국제약ㆍ휴온스내츄럴ㆍGC녹십자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제약바이오] 한미약품ㆍGC녹십자웰빙ㆍ휴메딕스ㆍ동화약품ㆍ메디톡스코리아ㆍ동국제약ㆍ휴온스내츄럴ㆍGC녹십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10-08 17:11:03

[사진=한미약품그룹 임성기 기념관]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임성기 기념관 개관

한미약품 창업주 고 임성기 전 회장의 삶과 업적, 철학을 기리는 ‘임성기 기념관’이 서울 송파구 방이동 한미약품 본사 20층에 마련됐다.

임성기 기념관은 민현식 작가가 공간을 구성했으며, 조각가 신문섭 작가가 만든 임 회장 흉상을 비롯해, 임 회장이 생전 일군 창조와 혁신의 R&D 산물 12가지가 전시돼 있다. 임 회장의 육성이 담긴 영상과, 임 회장의 30대 시절 사진 등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사진 등도 관람할 수 있다.

1940년 경기도 김포에서 태어나 2020년 8월 타계한 임성기 회장은 1967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임성기약국’을 열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1973년 33세의 나이로 한미약품을 설립했다. 한미약품은 법인 설립일이 아닌, 첫 제품이었던 ‘티·에스산’을 출시한 10월 첫째 주 토요일을 회사의 공식 창립 기념일로 지정했다.

임성기 기념관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방되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당분간 한미약품그룹 임직원들의 방문만 받는다.

 

[사진=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제 코로나19 치료제 가능성 확인"

GC녹십자웰빙은 사람태반가수분해물인 ‘라이넥’으로 시험관 시험 및 족제비(페렛)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시험에서 효과를 확인했다고 8일 밝혔다. 연구 결과는 SCI급 국제학술지인 ‘저널 오브 마이크로바이올로지’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지난해 충북대학교 의과대학과 GC녹십자웰빙 연구팀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인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페렛 모델에 라이넥을 정맥 주사로 투여한 결과, 투여군의 폐 조직에서 감염 후 3일 후부터 6일까지 항바이러스성 단백질인 ‘인터페론 α’, ‘인터페론 β mRNA’ 발현이 매우 증가했다.

페렛의 콧물에서는 감염 후 2~4일까지 바이러스가 배출되고 6일째 바이러스가 감소해 8일부터 정상화됐다. 폐 조직에서는 감염 후 3일째 바이러스가 급격히 줄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라이넥과 태반 내 항바이러스 후보물질인 펩타이드, 엑소좀 등을 활용해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관한 연구도 다각적으로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휴메딕스]

휴메딕스, '초저분자 HA', DMF 등록 완료
 
휴메딕스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초저분자 히알루론산나트륨(HA, 히알루론산) 원료의약품(DMF) 등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휴메딕스가 원료의약품으로 등록한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은 주로 0.2% 이상의 고농도 점안제에 사용되는 원료다. 히알루론산의 물질적 특성에서 오는 단점을 보완, 수분유지능은 높이면서 점도는 낮춰 사용감이 개선됐다.

일반적으로 점안제에서 히알루론산 농도가 증가하면 수분유지능이 증진되는 장점이 있지만, 고분자인 물질적 특성 때문에 점도도 같이 증가해 안구에 자극을 주거나 눈을 깜빡일 때 끈적함, 뻑뻑한 느낌 등을 동반해 환자들의 불편을 초래해왔다.

휴메딕스는 히알루론산의 물질적 특성에서 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수분유지능은 높이고, 점도는 낮춰 사용감을 개선한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의 제조 방법 개발에 성공했다.

휴메딕스는 초저분자 히알루론산 원료를 활용해 점안제 CMO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안과수술보조제, 관절주사제, 필러 등 활용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사진=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동화약품, 기능성화장품 '후시드 크림' 출시

동화약품이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후시드 크림’은 ‘후시덤’을 핵심 성분으로 한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다.

후시덤은 동화약품 ‘후시딘’의 성분과 유래가 같은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스킨케어 특허 성분이다. 회사 측은 해당 성분 자체만으로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에는 후시덤이 38.9% 함유됐다.

강력한 주름 개선 및 주름 유발 완화 효과로 탁월한 항노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피부의 균형 있는 관리를 돕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반투명 크림 제형으로 밀착력 있는 마무리가 가능하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간절기 건조한 날씨와 마스크 사용으로 약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후시드 크림으로 관리해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후시드 크림은 기능성 화장품으로, 11일 10시 35분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메디톡스코리아 뉴라덤 로션 엠디]

메디톡스코리아,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로션 엠디' 출시

메디톡스의 계열사 메디톡스코리아는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로션 엠디’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뉴라덤 로션 엠디는 전국 병의원에서 판매되며, 처방받는 경우, 실비보험약관에 따라 비용 환급이 가능하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뉴라덤 로션 엠디는 1도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다. 피부에 보습을 제공하는 글리세린, 히알루론산, 트레할로스 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했으며, 기존의 크림 제품보다 부드러운 타입으로 촉촉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라덤 로션 엠디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피부 자극성 시험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 알레르기, 발진 등 이상반응을 확인하는 피부 감작성 시험에서 감작 지수 0.0을 받았으며, 스테로이드 43종 및 파라벤 7종 무첨가 시험도 완료해 안전성을 입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디톡스코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보습 시즌을 맞아 피부보호를 위한 신제품 뉴라덤 로션 엠디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사진=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메이올웨이즈, 동국제약 창립 53주념 기념 프로모션 진행

동국제약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동국제약 창립 53주년을 기념해 이달 21일까지 전국 53개 메이올웨이즈 백화점 매장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국제약의 이번 프로모션 테마는 ‘혈행∙관절 베스트 상품전’으로,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메이올웨이즈 인기 제품들을 최대 69%까지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품목에 따라 3+1 프로모션과 각기 다른 제품 4개를 구매 시 25% 할인을 제공하고, ‘센텔메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과 ‘콜라겐사이언스 RX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의 신제품도 선보인다.

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브랜드 상품권 증정, 15만원 이상 구매 시 식이섬유 ‘화이바크런치’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들을 준비한 만큼, 가족 및 지인들의 건강을 돌보기 위한 선물용으로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사진=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더 진한 홍삼 젤리스틱]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더 진한 홍삼 젤리스틱' 출시

휴온스내츄럴은 홍삼 5대 기능성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하 식이섬유)을 더한 6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이너셋 더 진한 홍삼 젤리스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너셋 신제품에는 주원료인 6년근 국내산 홍삼농축액과 식이섬유를 기반으로 부원료인 백포도, 푸룬, 석류 등 과일농축액을 배합했다. 기존 홍삼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줄이고 소비자들이 더 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젤리형태로 만들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너셋 더 진한 홍삼 젤리스틱에는 6년근 국내산 홍삼농축액을 홍삼근 70%, 홍미삼 30%의 비율로 배합한 고형분이 60% 이상 함유했다. 1일 섭취량(30g) 당 진세노사이드 Rg1, Rb1 및 Rg3 성분의 합이 5㎎, 식이섬유가 4.2g 함유돼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면역력과 이너뷰티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이번 제품은 홍삼 젤리스틱의 자체 연구개발과 유통구조 단순화 및 포장비용 감소를 통해 유사 상품 대비 10~30%가량 저렴하다”라고 강조했다.

 

[사진=GC녹십자 하루바이타민 맥스]

GC녹십자, 멀티비타민 '하루바이타민 맥스' 출시

GC녹십자는 멀티비타민 ‘하루바이타민 맥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하루바이타민 맥스는 스위스, 미국, 독일, 영국 등 총 7개국의 9개 기업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성분을 구성했다.

필요량 이상 섭취 시 몸 밖으로 배출되는 수용성 비타민 9종은 식약처 일일 섭취량보다 높은 함량으로 설계했으며, 기준치 이상 섭취 시 체내 축적되는 지용성 비타민 3종은 권장량에 딱 맞게 배합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배미라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에 항산화, 에너지 생성, 뼈 건강,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성분을 모두 담았다”라며 “하루바이타민 맥스는 믿을 수 있는 원료로 필요한 성분을 담아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NH투자증권
대원제약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보령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KB증권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하이닉스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