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아시아나항공, 내달 국내선 '비즈니스석'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1-10-11 14:53:15

18년 만에 부활…"고객 편의 강화·수익성 제고"

자료사진.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다음달부터 국내선 비즈니스클래스를 재개한다. 18년 만에 부활하는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클래스에 이목이 쏠리는 가운데, 회사 측은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다음 달 5일부터 국내선 항공편에 비즈니스클래스를 운영한다. 앞서 2003년 11월부터 국내선 좌석 공급난을 해소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은 비즈니스 좌석을 없앴다.

이번에 비즈니스 좌석이 설치된 A321, A330 기종이 국내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비즈니스클래스 운임은 김포~제주 노선 16만원, 대구~제주 노선 14만8000원, 광주~제주 노선 13만1000원, 청주~제주 노선 15만원 등이다.

업계에서는 향후 아시아항공과 저비용항공사(LCC) 간 국내선을 두고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한다. 코로나19 여파로 국제선 운항이 잇따라 중단되자 LCC들이 공격적으로 국내선 운항을 확대한데 이어 탑승객 유치를 위한 특가 항공권 판매 등이 이어졌기 때문이다.

아시아나항공은 LCC와 가격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어려워지자 서비스 특화로 맞서는 모습이다. 다만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클래스 탑승률이 높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LCC들이 1만원대 제주행 항공권까지 판매하는 상황에서 10만원이 넘는 비즈니스클래스 가격은 경쟁력이 없다는 지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이미 대한항공이 비즈니스클래스를 운영하는 상황에서 아시아나항공이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대원제약
미래에셋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
DB
하나증권
KB증권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