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신세계百 강남점 '누수' 사고...수장 전격 교체 '초강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10-17 15:36:26

강남점, 백화점 1위 점포...지체 없는 수장 경질로 '대응'

[사진=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사이트 캡처]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 지하 식품관 누수로 최근에 강남점장과 부점장 보직을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누수 사고 나흘 만에 전격 경질이 이뤄진 것이다. 이는 강남점 위상을 고려한 조치로 보인다. 강남점은 국내 백화점 1위 점포다. 코로나 사태로 업계가 고전 중인 와중에도 국내 단일 점포로는 쉽지 않은 2조원대 매출을 거듭하며 백화점 톱을 거머쥔 신세계엔 상징적인 매장이다.

17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이끈 임훈 백화점 영업본부장 겸 강남점장은 최근 백화점 마케팅 혁신 태스크포스팀장으로 발령이 나면서 보직이 변동됐다. 강남점 부점장인 채정원 상무도 백화점 해외 패션 담당으로 자리를 옮겼다.

신세계백화점은 고객과 임직원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 가치인 만큼 현장 관리 능력을 강화하는 차원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사고 당일 영업 종료 후 배관 교체, 점검 등을 실시했다. 시설 전체에 대한 추가적인 정밀 안전 검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7월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5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최고 수준의 정밀 안전 진단을 받았고 구조적인 안전 문제가 없다고 서초구청의 확인을 받은 상태다. 이번 누수는 배수관 연결 부위 이탈에 의한 누수 사고로 확인됐다고 했다.

앞서 지난 12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식품관에서는 브랜드 교체 과정에서 배수관 이음새 부분 탈락 문제로 누수 사고가 났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된 해당 사고 영상엔 천장에서 물이 쏟아져 직원들이 급히 물건을 옮기는 모습 등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강남점장은 김선진 센텀시티점장이 맡게 됐다. 센텀시티점장 후임은 신세계인터내셔날 김은 코스메틱 본부장이 맡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KB증권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하나증권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경남은행
넷마블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DB
lx
우리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