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매각 반대" 대우조선 노조, 산업은행 앞 단식 투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1-10-20 14:19:55

"산은, 매각 철회하고 노사 자율교섭 보장하라"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사진=산은 제공/자료사진]

 KDB산업은행의 대우조선해양 매각을 둘러싼 노조 측 반발이 거세지면서 천막 농성에 이어 단식 투쟁까지 이어지고 있다. 전국 금속노동조합 대우조선지회는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앞에서 천막 농성을 한지 7일차인 20일 오전부터 신태호 노조 수석 부지회장이 무기한 단식 투쟁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그는 매각 철회와 노사 자율교섭 인정을 강력히 촉구하고자 단식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노조는 "대우조선 매각이 국내 조선산업을 동반 몰락시키는 잘못된 정책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지 오래"라며 "산은은 대우조선 매각을 철회하고 노사 자율교섭을 보장하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4일 오후부터 천막농성도 지속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동걸 산은 회장은 최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대우조선의 매각 이외의 다른 방법을 고안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긋고, 매각 추진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대우조선 최대 주주인 산은 2019년 1월 동종 경쟁기업인 현대중공업그룹에 현물출자 방식으로 대우조선을 넘긴다는 발표를 했다. 같은 해 3월 본계약 후 해외 기업결합 심사 지연 등 인수 절차가 길어지자 산은은 현대중공업 조선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과 체결한 현물출자 투자계약 기간을 세 차례 연장했다.

이어 세 번째 투자계약 종결을 앞두고 올해 9월 말 산은은 종결 기한을 3개월 늘려 올해 12월 31일까지로 네 번째 연장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lx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증권
미래에셋
KB금융그룹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넷마블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하나증권
DB
메리츠증권
보령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