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제약바이오] 제이브이엠·GC녹십자웰빙·동성제약·동국제약·광동제약 가산문화재단·JW중외제약·휴젤·동아에스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제약바이오] 제이브이엠·GC녹십자웰빙·동성제약·동국제약·광동제약 가산문화재단·JW중외제약·휴젤·동아에스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11-19 18:27:00

[사진=제이브이엠 국제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 선정]

제이브이엠, 국제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 선정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제이브이엠이 산업통상자원부가 뽑은 국제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은 세계적인 환경규제 확대 및 강화 추세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대응력 및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제정한 상이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실시간 변화하는 국제환경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정부 정책 수립 및 사업화 추진 등에 협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이브이엠은 병원과 약국, 요양시설 등에 의약품 조제 및 관리 자동화 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전자동 정제 분류 및 포장 시스템(ATDPS), 전자동 약품 분배 캐비닛 시스템(인티팜)을 비롯한 관련 분야 원천 기술 지식재산권을 614건 등록하고 366건의 특허출원을 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제이브이엠은 최근 연간 80억원대의 연구개발(R&D)비를 투자하고 있으며 신제품 기획부터 개발, 기존 양산 제품 고도화, 기술 관리 등 첨단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2016년 한미약품그룹에 편입된 이후부터는 한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판매처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사진=메타바이오틱스]

GC녹십자웰빙 '메타바이오틱스', 홈쇼핑에서 전량 매진
 
 GC녹십자웰빙은 새로운 유산균 제품 '메타바이오틱스(METABIOTICS)’가 CJ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론칭 방송은 지난 7일 CJ홈쇼핑을 통해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준비된 물량이 생방송 중 전량 매진됐다.
 
메타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대사산물(metabolite)’과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의 합성어로, 유산균의 구조성분 및 면역자극 성분이 포함돼 생균이 장에 정착했을 때와 유사한 면역반응으로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는 이 제품이 GC녹십자웰빙의 국내 자체 유산균 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연구한 특허 유산균을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기존 프로바이오틱스 대비 소화기를 통과하는 과정에서의 안정성 이슈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첫 론칭 방송에 전량 매진이라는 쾌거를 달성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대 이상인 소비자 반응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바이오틱스는 오는 22일(월) 오전 10시 25분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다시 한번 소개될 예정이다.
 
 

[사진=동성제약 이지엔, 필리핀 3년 총판 계약]

동성제약 이지엔, 필리핀 3년 총판 계약 체결
 
동성제약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뷰티 신흥 시장인 필리핀에 3년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동성제약은 왓슨스 필리핀 전 지역 350개 매장 및 온라인몰에 이지엔 브랜드를 선보인다. 동성제약은 이지엔의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와 블리치 라인 ‘블랙빼기’, 헤어케어 라인 ‘닥터본드’ 등 대표 제품들의 필리핀 화장품 인허가를 완료했다.
 
동시에 중국에서 최초로 운영을 시작한 ‘글로벌 이지에디터’를 필리핀에서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동성제약은 필리핀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Lazada)’와 ‘쇼피(Shopee)’에 이지엔 브랜드몰을 개설하고, 프리미엄 온라인 유통인 ‘BeautyMNL’, ‘HairMNL’ 등으로 판로를 확장할 계획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지엔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세계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 중”이라며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전 세계적으로 색조 제품 소비가 다시 활기를 띄고 있어 이지엔의 유니크한 제품들로 승부수를 띄울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동국제약 세계일류상품 선정]

동국제약 테이코플라닌, 포폴주사 '2021 세계일류상품' 선정
 
동국제약의 테이코플라닌(Teicoplanin)과 포폴주사(POFOL Injection)가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인증하는 ‘2021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2001년 시작된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은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과 생산기업을 선정·지원해 우리나라 수출 품목의 다양화와 수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제도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뉜다. '현재 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인 상품이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7년 이내에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의미한다.
 
이번에 동국제약은 슈퍼 항생제 원료인 테이코플라닌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전신마취제 완제품 포폴주사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동국제약 박대종 상무는 “테이코플라닌과 포폴주사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계기로 해외 수출 네트워크를 더욱 활발히 개척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테이코플라닌은 글리코펩타이드 계열 슈퍼 항생제 원료로, 슈퍼 박테리아로 불리는 메치실린 내성 포도상구균(MRSA)과 반코마이신 내성 장구균(VRE)을 효과적으로 제압하는 항생제이다.
 
포폴주사는 동국제약이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프로포폴 성분의 정맥마취제 완제품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중증 환자 치료 시 환자의 호흡 곤란을 치료하는 필수 의약품이기도 하다.
 
 

[사진=가산문화재단]

광동제약 가산문화재단, 스포츠 꿈나무 육성한다
 
광동제약이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법인 가산문화재단은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와 함께 ‘제2회 스포츠 꿈나무 장학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포츠 분야의 재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학생을 선발, 장학금 등을 통해 육성을 지원하는 이번 장학사업에는 총 17개 종목에서 20명의 학생(초등 4명, 중등 7명, 고등 9명)을 선발했다.
 
재단은 각 학생이 학업과 스포츠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지급 대상 학생은 학교장 추천 및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심의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선정했다.
 
가산문화재단은 스포츠 꿈나무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꾸준히 운영 중이다.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외에도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도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앞으로 대신증권, 대신송촌문화재단과 함께 금융기초지식 함양을 위한 금융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가산문화재단 정해영 이사장은 “재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음에도 환경의 한계로 인해 기회를 찾지 못하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재단의 설립 취지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JW중외제약-신테카바이오 MOU 체결]

JW중외제약·신테카바이오, AI 활용 혁신 신약 개발 협력키로
 
JW중외제약은 신테카바이오와 인공지능(AI) 기반의 혁신 신약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기존 공동연구 범위를 확장해 질병을 일으키는 특정 단백질 타깃하는 혁신 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을 공동으로 발굴한다.
 
JW중외제약은 지난 2018년 신테카바이오의 약물 반응성 예측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 중인 신약후보물질의 바이오마커(생체지표)를 규명하는 연구 협력 MOU를 맺은 바 있다.
 
양사는 앞으로 질환 특이적 특정 단백질에 작용하는 혁신 신약 연구개발 과제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신테카바이오가 확보한 AI 신약 개발 플랫폼과 약물 3D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혁신 신약 후보물질 발굴을 가속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JW중외제약의 신약 파이프라인의 적응증 확대와 약물 재창출도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JW중외제약 이성열 대표이사는 “신테카바이오의 빅데이터, AI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신규 기전의 환자 맞춤형 신약 개발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휴젤 2020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

휴젤, 보툴렉스로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
 
휴젤은 ‘2021 세계일류상품’ 수여식에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로 ‘현재 세계일류상품 및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인증서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이 행사는 세계일류상품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생산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세계일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1년부터 개최됐다.
 
휴젤 관계자는 “지난 9월 2021 한류엑스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은 데 이어 보툴렉스가 정부의 공식 인증 브랜드로 통용되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휴젤은 지난 2010년 식약처 품목허가를 획득하며 보툴렉스를 출시했다. 국내 1위를 넘어 해외 28개국에 진출, 제품력과 차별화된 학술 마케팅을 기반으로 세계 시장 내 회사 경쟁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국내 기업 최초, 세계에서는 네 번째로 중국 톡신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사진=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3상 환자 등록 완료
 
동아에스티는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글로벌 임상 3상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DMB-3115의 글로벌 임상 3상은 올해 1분기 미국을 시작으로 2분기부터 폴란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등 유럽 9개국에서 차례로 개시했다. 총 605명의 환자 등록을 완료했으며, 2022년 하반기에 종료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은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바이오의약품 CDMO 전문 계열사인 디엠바이오에서 생산한 임상 시료를 사용해 중등도에서 중증의 만성 판상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DMB-3115와 스텔라라 피하주사의 유효성, 안전성, 면역원성을 비교하기 위해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다기관, 평행 비교, 활성 대조 시험으로 진행 중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메이지세이카파마는 지난 2013년부터 DMB-3115의 공동 개발을 추진해 왔다. 2020년 7월 동아에스티로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권리가 이전돼 동아에스티와 메이지세이카파마가 공동 개발을 진행했다.
 
올해 7월 동아에스티와 메이지세이카파마는 다국적 제약사 인타스와 DMB-3115의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 1000만달러 외에, 단계별 마일스톤 9500만달러와 제품 판매 이익에 대한 두 자릿수 기술료를 받고, 한국과 일본, 일부 아시아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의 허가와 판매에 관한 독점 권리를 인타스에 이전했다.
 
동아에스티와 메이지세이카파마는 DMB-3115의 연구개발과 완제품 독점 공급을 맡고, 상업화 후 제품 생산은 디엠바이오가 담당한다.
 
동아에스티 김민영 사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DMB-3115의 글로벌 임상 3상 환자 등록이 계획된 일정 내에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대원제약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보령
KB증권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KB희망부자
우리은행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