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한섬', 삼성맨 '박철규' 영입...'해외 패션'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1-11-23 08:00:35

노세일 브랜드 '고급화 전략'...온라인 성장 맞물려 실적 견인

박철규 사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기업 한섬은 최근 부상중인 '신명품'에 방점을 찍고 박철규 전 삼성물산 패션 부문장을 영입,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업계 전반 실적 타격이 컸던 지난해에도 한섬은 주력 타임과 마인, 시스템 포함, 약 26개 브랜드를 기반으로 영업익 1021억원(매출 1조1959억원)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올렸다. 향후 해외 패션 콘텐츠도 가세하면 더 확대되리란 기대다. 

올해 3분기에도 매출 2963억7100만원, 영업익 318억1200만원을 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영업익은 41% 증가한 것이다. 

이 같은 성장에 대해 한섬은 노세일 브랜드 정책 등 고급화 전략을 꼽고 있다. 한섬은 "온오프라인 모두 노세일 정책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다"며 "이것이 상품에 대한 진정성, 브랜드 질을 높이는 역량으로 받아들여진 것 같다. 온라인 부문 지속적인 성장세로 수익성이 좋아진 것"이라고 봤다. 

한섬 주력 채널은 백화점이다. 매출 비중은 60%선으로 올해 2월 더현대서울이 문을 열면서 오프라인 매출은 연내 '코로나19' 확산 전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시장에서는 보고 있다. 
 
한섬 채널별 매출 성장률은 오프라인 10% 초중반, 온라인은 20% 중반으로 더현대서울, 현대아울렛뿐 아니라 자체 전문점 '더한섬하우스'(큐레이션 편집 매장) 출점 등 유통망을 늘려가고 있다. 

최근엔 지난 6월 문을 연 부산점에 이어 매년 1~2개 추가 출점이 예정돼 있다. 이외 모바일 기반 '핸썸TV', '스타일라이브' 등을 통한 고마진 온라인 채널 성장도 지속한다. 

하반기엔 더마 화장품 출시도 예정돼 있다. 패션기업들이 지난해 영업익 95% 이상을 화장품에서 거둔 점을 감안하면 한섬 실적은 더 힘을 받으리란 예상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DB
KB증권
부영그룹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넷마블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보령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
국민은행
하나증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대한통운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