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밀러&블루문’ 국내 독점 유통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11-23 11:26:45

세계 3대 맥주기업 ‘몰슨 쿠어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강화된 포트폴리오로 국내 수입맥주의 신흥강자 도모.

[사진=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제공]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를 통해 국내 주류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김동욱)이 몰슨 쿠어스(Molson Coors Beverage Company)의 대표 라거맥주 밀러(Miller)와 밀맥주 블루문(Blue Moon)을 독점 수입, 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밀러’는 기존 유통사가 재고 소진시까지 유통하며, 본 계약 체결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2022년 3월부터 본격 유통할 계획이다.

몰슨 쿠어스(MCBC)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Miller Genuine Draft)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3대 맥주 기업 중 하나다. 몰슨 쿠어스는 미국, 캐나다, 유럽 시장 등 전세계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글로벌 맥주 브랜드인 밀러를 포함해 블루문, 쿠어스 라이트 외에도 파트너 브랜드로 구성된 100여개 이상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회사다.

‘밀러’는 한국에 수입된 1세대 프리미엄 수입맥주 중 하나로 166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을 대표하는 라거맥주다. 그동안 한국 수입맥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25년 이상 세련된 이미지로 감성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 셀러 제품이다.

또한 ‘블루문’은 오렌지 껍질을 활용한 특별한 달콤함을 선사하는 레시피로 국내외 많은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 밀맥주로, 소규모 미국 크래프트 맥주의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몰슨 쿠어스의 숀몰튼 부사장은 "한국 주류시장을 혁신적으로 개척하고 있는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라는 최적의 전략적 파트너를 만난 것을 행운으로 생각하고, 골든블루 인터내셔널과 함께 프리미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이는 것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맥주를 사랑하시는 한국 소비자분들께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2017년, 타이완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을 선보인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그동안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으로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판매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이번 밀러, 블루문 유통을 계기로 그동안 공들여 온 수입주류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성장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에 비해 소비자 접점에서의 활동이 약해 성장세가 둔화되었던 두 제품을 회사의 영업력과 유통망을 무기로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현재 보다 두배 이상 판매할 계획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는 "맥주시장은 수입주류 시장에서 주도권을 가진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서 반드시 공략해야 하는 중요한 시장으로 세계적인 맥주 기업과 유통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몰슨 쿠어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적극 활용하여 젊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쳐 맥주 시장에서 인지도 및 판매량을 더욱 확대해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을 수년 내 국내 최정상 수입맥주 유통사 반열에 올려 놓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성공적인 맥주시장 정착을 위해 인재를 적극 영입하고 조직을 확대 개편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유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맥주시장에 맞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강점인 ON(유흥) 채널 영업력 집중, 새로운 OFF(가정) 채널 영업력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넷마블
보령
하나증권
KB희망부자
KB증권
국민은행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