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역대 최대 규모 투자" 삼성, 美테일러시에 반도체 공장 건설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11-24 08:17:59

HPC 등 첨단 파운드리 공정 적용…170억불 규모 투자 계획

안정적 인프라·지방 정부 협력 등 고려...인재 확보 등 기대

 삼성전자가 미국 내 신규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생산라인 건설 부지로 미국 텍사스 주 테일러 시를 최종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각) 미국 텍사스 주지사 관저에서 김기남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 존 코닌 상원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선정 사실을 발표했다.

테일러 시에 세워지는 신규 라인은 내년 상반기에 착공해 2024년 하반기 목표로 가동될 예정이다. 건설·설비 등 예상 투자 규모는 170억 달러에 달한다. 삼성전자의 미국 투자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이번 신규 라인에는 첨단 파운드리 공정이 적용될 예정으로 5G, 고효율컴퓨팅(HPC),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분야의 첨단 시스템 반도체가 생산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오스틴 생산라인과의 시너지, 반도체 생태계와 인프라 공급 안정성, 지방 정부와의 협력, 지역사회 발전 등 여러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테일러 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텍사스 지역에는 다양한 IT 기업들과 유수 대학들이 있어 파운드리 고객과 우수 인재 확보에도 많은 이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은 "올해는 삼성전자 반도체가 미국에 진출한 지 25주년이 되는 해로, 이번 테일러 시 신규 반도체 라인 투자 확정은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신규 라인을 통해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안정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 인재 양성 등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신한금융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DB
미래에셋
KB증권
하나금융그룹
보령
대원제약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대한통운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