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동방 제약ㆍ바이오포럼]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 "제약바이오산업 경쟁력 위해 규제혁신 등 최선 다할 것"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데일리동방 제약ㆍ바이오포럼]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 "제약바이오산업 경쟁력 위해 규제혁신 등 최선 다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석범 기자
2021-11-25 10:06:10

바이오헬스산업, 반도체ㆍ미래자동차와 함께 3대 미래전략신사업으로 확정…내년 예산 6조3000억원 편성

백신주권 문제, 포스트코로나 시대 절실…연구개발 지원 아끼지 않겠다

[김민석 의원.]


 감염병 확산을 계기로 제약·바이오 산업의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국회가 제약·바이오 산업에 관한 규제개혁과 연구개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은 25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 첼시홀에서 개최된 '2021 데일리동방 제약‧바이오포럼'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한국은 제약바이오산업을 반도체, 미래자동차와 함께 3대 미래전략신사업으로 확정했다. 내년 정부예산 중 빅3 산업에 6조3000억원이 편성되고, 이 가운데 바이오산업이 40%(2조5000억원)를 차지한다. 특히 감염병 극복을 위한 R&D 투자만 해도 내년 5100억원으로 증액됐다. 

김 위원장은 "데일리동방의 첫 번째 제약바이오포럼 개최를 축하한다. 백신주권의 문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온 국민에게 절실하게 다가왔다. 코로나19는 우리에게 어려움을 안겼지만, 한편으로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려줬다"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이제 제약바이오인 여러분의 역량이 유감없이 발휘될 수 있도록 국회도 여러분과 함께 과감한 지원, 규제혁신을 위해 함께 뛰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넷마블
경남은행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보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