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K-관광 발전에 날개를" 대한항공-한국관광공사 공동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12-18 07:59:13

'포스트 코로나' 대비 해외 여행객 유치 위한 공동 협력

스카이패스 회원 소식지, SNS 등에 관광 콘텐츠 노출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왼쪽)과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17일 오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국가 관광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확대 유치하는 등 국가 관광사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대한항공과 한국관광공사는 17일 오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관광 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외 여행객 유치를 위해 ​대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한국관광공사의 축적된 관광 노하우 등 양 사가 보유한 역량을 한 데 모아 시너지를 내기 위한 조치다.

대한항공은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사이트의 각종 데이터를 활용, 외국인들의 관심에 맞는 마케팅 활동으로 실질적인 방한 수요를 확대해 나간다. 스카이패스 회원 소식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및 기내 잡지인 모닝캄에 한국관광공사의 관광명소, 여행지 등 우리나라 관광관련 콘텐츠를 표출해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욕구를 북돋을 계획이다. 

이외에도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한국관광 바이럴 홍보영상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를 기내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로 상영하기로 했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를 알리는 광고·콘텐츠를 제작하고 오프라인 여행박람회 공동 참가, 신규노선 공동 개발 등의 협력도 펼쳐나갈 방침이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코로나 이후 회복될 여행 수요가 한국으로 향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한다"면서 "이번 협력이 해외 여행객들의 한국 방문을 유도하고, 위축되었던 항공 및 여행 업계에도 새로운 활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에이펙스(APEX) 선정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482개 항공업 관련 회원사를 두고 있는 에이펙스는 승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다. 

대한항공은 "안락한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었다"며 "고객 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항공사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대한항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KB증권
보령
우리은행
국민은행
DB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넷마블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하이닉스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