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문대통령, 6대 기업 총수와 오찬..."청년 인재 육성 감사·반도체 등 협력해야"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문대통령, 6대 기업 총수와 오찬..."청년 인재 육성 감사·반도체 등 협력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12-27 17:32:26

왼쪽부터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문재인 대통령,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삼성전자, SK그룹, LG그룹, KT, 포스코, 현대차그룹 등 국내 6대 기업 총수와 청와대에서 만나 청년 고용 정책과 백신, 반도체 등 미래 먹거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청년희망온(ON)프로젝트에 참여한 6개 그룹 총수를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 회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구현모 KT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청년희망 ON 프로젝트는 정부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교육 기회와 일자리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6개 그룹은 이 프로젝트와 연계해 향후 3년간 평균 3만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마련하기로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기업의 몫이고 정부는 최대한 지원할 뿐”이라며 “청년희망ON은 청년과 기업이 함께 사는 상생의 전략"이라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 입장에선 필요한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청년은 기업과 함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넓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문 대통령은 차량용 반도체를 위해 삼성전자와 현대차그룹이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SK그룹의 백신 개발 계획을 경청했다.  이밖에 6G 통신기술 개발과 수소환원 제철 기술 등 각사의 주력 사업 현황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DB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하나증권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lx
대한통운
신한금융
NH투자증권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미래에셋
넷마블
KB희망부자
기업은행
국민은행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